엔비디아(NVIDIA) AI 서밋서 엔비디아 젠슨 황 CEO의 키노트에 나서 생성형 AI와 클라우드 컴퓨팅 최신 동향을 소개합니다! 엔비디아 AI 서밋은 오는 10월 15일부터 16일까지 이스라엘 텔아비브에서 열립니다.
이틀간 진행되는 이번 서밋에는 세계에서 가장 활기찬 기술 허브 중 하나인 이스라엘에서 2천5백 명 이상의 개발자, 연구자, 의사 결정권자들이 모일 예정인데요,
이스라엘은 6천 개가 넘는 스타트업을 보유하고 있으며, 1인당 벤처캐피털 투자액이 세계 최고 수준인 국가로 꾸준히 상위권에 오르고 있습니다. 2023 글로벌 스타트업 생태계 보고서에 따르면 텔아비브는 전 세계 5대 스타트업 도시 중 하나로 선정되었습니다.
이번 엔비디아 AI 서밋에서는 가속 컴퓨팅, 로보틱스, 사이버 보안, 기후 과학 등의 주제를 심도 있게 다룰 60개 이상의 라이브 세션이 준비됩니다. 각 라이브 세션은 엔비디아의 전문가들과 지역의 기술 리더들이 진행합니다.
아울러 엔비디아 AI 서밋에 헬스케어 부문 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인 킴벌리 파웰(Kimberly Powell), 임베디드와 엣지 컴퓨팅 부문 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인 디푸 탈라(Deepu Talla), 네트워킹과 HPC 부문 수석 부사장인 길라드 샤이너(Gilad Shainer), 이스라엘 AI 연구센터 수석 디럭터 겸 책임자인 갈 체칙(Gal Chechik) 등이 참석하는데요, 이로써 현장 참석자들은 엔비디아 최고 전문가들과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인사이트를 쌓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엔비디아 AI 서밋의 주요 이벤트와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실시간 스트리밍: 젠슨 황 CEO의 키노트는 10월 16일 월요일 오후 4시(한국 시간)에 진행됩니다. 실시간 스트리밍을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이후 온디맨드(On-demand)로도 시청할 수 있습니다.
- 에코시스템 전시: 서밋 전시 공간에는 엔비디아 기술 데모와 함께 엔비디아 인셉션 프로그램(Inception Program) 파트너와 신생 스타트업의 기술을 선보입니다.
- AI 심층 분석: 첫째 날은 엔비디아 딥 러닝 인스티튜트(Deep Learning Institute)에서 주최하는 집중 학습 세션으로 구성됩니다. ‘딥 러닝 기본’, ‘AI 기반 사이버 보안 파이프라인 구축’ 등 다양한 주제가 워크샵에서 다뤄집니다. ‘엣지 AI와 로보틱스 개발자의 날’ 행사에서는 AI와 엔비디아 젯슨 오린(Jetson Orin) 플랫폼 혁신에 대해 살펴봅니다.
- 멀티트랙 세션: 둘째 날에는 생성형 AI, LLM, 의료 분야 AI, 네트워킹과 개발자 도구, 엔비디아 옴니버스(Omniverse) 등을 다루는 여러 세션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엔비디아 AI 서밋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에서 자세히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