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데스크 디자인 소프트웨어 엔비디아 RTX 기반 GPU로 더욱 강력해졌다

by NVIDIA 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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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토데스크(Autodesk)가 엔비디아 RTX 기술 기반 아놀드(Arnold) GPU가 탑재된 ‘아놀드 6’를 출시했습니다. 아놀드 GPU를 탑재한 아놀드 6는 룩(look) 개발부터 최종 프레임 렌더링에 이르기까지, 아티스트와 스튜디오가 콘텐츠를 생성하고 반복하는 작업을 단순화합니다. 이를 통해, 빠른 속도로 진행되는 작업환경에 적응할 수 있는 속도와 유연성을 제공할 뿐 아니라, 렌더링 용량을 확장시켜 제작 흐름의 변화를 수용할 수 있도록 하죠.

또한, 아놀드의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통해 CPU와 GPU 렌더링 간에 원활한 전환이 가능하여, 클릭 한 번으로 동일한 설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아놀드 GPU는 엔비디아(NVIDIA)의 옵틱스(OptiX) 프레임워크를 기반으로 하며 엔비디아 RTX 기술을 활용하도록 최적화됐습니다.

오토데스크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제품 담당 수석 총괄 크리스 비아노(Chris Vienneau)는 “콘텐츠 공급업체들이 콘텐츠 품질에 대해 높아지고 있는 고객의 기대치를 충족시키려 함에 따라, 렌더링 워크로드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습니다. 창조적인 작업 프로세스에서 속도와 상호작용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죠. 아놀드 6는 향상된 성능을 제공하여 CPU 렌더러에서 알려진 것과 동일한 고품질 렌더링 결과로 로드를 가볍게 합니다.

우리는 아놀드 GPU가 최신 RTX GPU와 RTX 서버에서 구동되도록 최적화하기 위해 엔비디아와 협력했습니다. 이 최신 업데이트를 신규 고객과 기존 아놀드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엔비디아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담당 총괄 리차드 케리스(Richard Kerris)는 “엔비디아 RTX GPU를 기반으로 하는 아놀드 GPU는 그래픽 전문가들이 작업속도를 높이고, 마감시간을 단축하는 동시에 새로운 아이디어를 탐구하는데 상당한 도움을 줄 것입니다. 오토데스크는 아놀드 렌더러를 위해 RTX를 채택한 최초의 기업입니다. 아티스트들이 아놀드 6의 GPU가 구현해내는 새로운 차원의 상호작용성, 유연성, 그리고 획기적인 속도를 하루빨리 경험해 보길 기대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지난 3월 베타 버전으로 처음 공개된 아놀드 6는 조명, 셰이더 및 카메라 전반의 개선, 온디맨드 형식의 텍스처 로딩, 그리고 OSL(Open Shading Language) 및 OpenVDB 볼륨 지원으로 아놀드 GPU 툴세트를 완성했습니다. 또한, 개방형 표준 채택을 가속화하기 위한 오토데스크의 지속적인 노력의 일환으로, 현재 USD 생태계내에서 아놀드의 구성요소 모음을 온라인에서도 이용할 수 있답니다.

아놀드 6의 주요 특징을 확인해볼까요?

  • 통합된 렌더러: CPU 렌더링과 GPU 렌더링 간의 원활한 전환이 가능합니다.
  • 조명, 카메라 등을 포함한 추가 개선사항: 아놀드 GPU는 이제 OSL, OpenVDB 볼륨, 온디맨드형 텍스처 로딩, 대부분의 LPE, 조명, 셰이더 및 모든 카메라를 지원합니다. GPU 노이즈도 적응형 샘플링을 사용할 때 CPU 노이즈와 동등한 수준으로 개선돼, 사용된 렌더러에 관계없이 훨씬 빠르고 예측 가능한 결과를 산출할 수 있습니다.
  • 엔비디아 RTX 하드웨어에 최적화: 최신 기술을 통해 필요에 따라 렌더링 성능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 새로운 USD 구성요소: 이제 GitHub에서 아놀드 노드와 속성에 대한 히드라(Hydra) 렌더 델리게이트, 순차적 방식의 아놀드 USD, USD 스키마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성능 향상: 더 빠른 하위 분할, 개선된 피지컬 스카이(Physical Sky) 셰이더, 유전체 미세면 다중 산란을 포함한 여러 가지 개선사항으로 효율성과 성능을 극대화합니다.

아놀드 GPU가 탑재된 아놀드 6는 오토데스크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콜렉션(Autodesk Media & Entertainment Collection)에서 독립형 구독 또는 엔드-투-엔드 크리에이티브 툴 형태로 이용 가능합니다.

아놀드의 월간, 연간, 3년 단위의 구독은 오토데스크 e-스토어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놀드 6에 대한 무료 30일 체험판도 사용 가능합니다. 아놀드 GPU는 Autodesk Maya, Autodesk 3ds Max, Houdini, Cinema 4D 및 Katana에서 지원되는 모든 플러그인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https://www.autodesk.com/arnold에서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