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1월 말까지 NVIDIA의 전 세계 사업장에 공급되는 모든 전기는 재생 가능한 에너지원에서 공급될 예정입니다.
이는 고객과 파트너가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AI와 가속 컴퓨팅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회사의 사명에 적합한 연료입니다.
이번 주엔 Climate Week 2024에 참석하기 위해 전 세계 지도자들이 뉴욕에 모입니다. 제조, 클라우드 컴퓨팅, 헬스케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에너지 효율성이 최근 얼마나 향상되었는지 살펴볼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디지털 트윈으로 에너지를 절약하는 Foxconn
세계 최대 전자제품 제조업체인 Foxconn은 가속 컴퓨팅과 AI를 사용하여 멕시코에 새로운 공장의 디지털 트윈을 구축하여 로봇을 훈련하고 생산 공정을 정의할 예정입니다.
Foxconn의 Young Liu 회장은 “디지털 트윈은 새로운 수준의 자동화와 산업 효율성으로 우리를 안내하여 시간, 비용, 에너지를 절약할 것입니다”이라며 연간 30%의 에너지 절감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Foxconn은 Teamcenter와 OpenUSD 기반 3D 워크플로우와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한 플랫폼인 NVIDIA Omniverse를 포함한 Siemens Xcelerator 포트폴리오의 소프트웨어를 채택한 최신 기업입니다.
“ 저희는 제품과 경험을 설계, 제조 및 서비스하는 방식을 혁신할 것입니다.”라고 Siemens AG의 사장 겸 CEO인 Roland Busch는 밝혔습니다. “NVIDIA와의 협력을 통해 Siemens Xcelerator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쳐 가속 컴퓨팅, 생성형 AI 그리고 Omniverse 통합을 제공할 것입니다.”
Siemens 와 NVIDIA 경영진은 오는 9월 25일, 타임지가 주최하는 9월 25일 Climate Week 행사에서 지속가능성을 위한 노력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입니다.
클라우드 서비스로 효율성 향상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도 에너지 효율을 크게 향상시키고 있습니다.
한 전자상거래 웹사이트는 NVIDIA AI를 사용하여 하루에 수억 명의 쇼핑객을 필요한 제품에 연결하고 있습니다. 이 웹사이트는 CPU에서 GPU로 마이그레이션한 후 속도가 33배 빨라지고 에너지 효율이 12배 가까이 개선되어 지연 시간이 크게 감소했습니다.
한 인기 있는 화상 회의 애플리케이션은 시간당 수십만 건의 가상 회의를 캡처합니다. CPU에서 GPU로 전환하면서 처리량은 초당 3개에 불과하던 쿼리가 200개로 증가하여 속도가 66배, 에너지 효율은 25배 향상되었습니다.
지속 가능성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서비스 제공업체와 그 고객은 점점 더 재생 가능한 에너지원으로 눈을 돌리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Equinix는 2030년까지 과학에 기반한 기후 중립 목표와 100% 재생 에너지 목표를 발표한 최초의 글로벌 데이터센터 공급업체입니다. 현재 Equinix는 재생 에너지로 전체 에너지의 96%를 충당하고 있으며, 고객은 지속 가능한 프라이빗 AI를 위한 NVIDIA DGX 시스템과 같은 기술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DGX 시스템은 이전 모델보다 최대 4배 더 높은 에너지 효율을 제공하는 NVIDIA H100 Tensor 코어 GPU를 사용합니다. Equinix는 전력과 물 소비를 줄이기 위해 고급 액체 냉각을 사용합니다.
데이터센터의 진화는 클린 컴퓨팅 인프라를 구축 및 운영하는 회사인 Crusoe Energy Systems와 NVIDIA가 주최하는 Climate Week 행사에서 논의될 예정입니다.
에너지를 절약하면서 암 해독
NVIDIA는 고객의 효율성 향상 외에도 지속 가능성에 초점을 맞춘 광범위한 생태계를 육성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작년에 발표된 UN과의 협력을 통해 이미 14,000명 이상의 데이터 사이언티스트에게 홍수 조기 감지를 위한 AI 모델 설계 방법을 교육했습니다.
기업가들도 점점 더 많은 기회를 발견하고 있습니다.
NVIDIA Inception 프로그램의 이니셔티브인 지속 가능한 미래에는 현재 에너지 효율을 위한 새로운 길을 개척하는 천 개 이상의 스타트업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기후 및 날씨 예측을 가속화하기 위해 AI, 가속 컴퓨팅, NVIDIA Earth-2와 같은 개방형 플랫폼을 혼합하여 적용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산업 전반에 걸친 절감 효과
이 사례는 현재 일어나고 있는 일과 앞으로 일어날 일을 미리 엿볼 수 있습니다.
“생성형 AI 혁명은 모든 산업에 영향을 미치고 여러 부문에 걸쳐 효율성과 리소스 최적화를 실현함으로써 생산성과 지속 가능성의 새로운 시대를 열 것입니다.”라고 NVIDIA의 젠슨 황 CEO 최신 지속 가능성 보고서에서 말합니다.
이는 독립 분석가들도 인정하는 현실입니다.
2003년 설립된 경제 및 사회 문제를 연구하는 비영리 단체인 Lisbon Council Research의 보고서는 “데이터센터가 곧 전 세계 에너지 소비의 4%를 차지할 것이라는 예측이 현실이 되더라도, AI는 나머지 96%의 에너지 소비를 줄이는 데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AI 추론에서 45,000배의 효율성 향상
NVIDIA는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전체 기술 스택을 확장하고 최적화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난 8년 동안 NVIDIA 플랫폼은 대규모 언어 모델을 처리할 때 에너지 효율이 45,000배 향상되었습니다. 자동차의 효율성이 이만큼 개선된다면, 1갤런당 280,000마일을 주행할 수 있게 되어 1갤런 미만의 기름으로 달까지 달릴 수 있게 됩니다.
데이터 처리에서 컴퓨터 비전에 이르는 다양한 워크로드에서 NVIDIA 가속 컴퓨팅 플랫폼이 제공하는 20배에서 최대 160배의 CPU 속도 향상과 그에 따른 에너지 절감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가속 컴퓨팅을 종종 지속 가능한 컴퓨팅이라고 부르는 이유입니다.
Climate Week의 아젠다 확대
지속 가능성에 대한 지지를 결집하기 위해 NVIDIA와 파트너들은 Climate Week의 다른 행사에도 참여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Salesforce와 함께하는 Climate AI 서밋과 약 30개의 스타트업이 참여하는 Climate Science Fair가 포함되며, 많은 스타트업이 NVIDIA 기술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Climate Science Fair에서 참가자들은 Earth-2가 어떻게 행성 규모의 시뮬레이션을 지원하는지 가까이에서 살펴볼 수 있습니다.
이는 사람들이 기후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AI와 가속 컴퓨팅을 사용하는 방법을 이해하도록 돕기 위한 또 다른 작은 발걸음입니다.
“가속 컴퓨팅은 컴퓨팅 성능에 대한 엄청난 수요를 지속 가능하고 비용 효율적으로 충족하는 방법입니다.”라고 젠슨 황 CEO는 말합니다.
NVIDIA의 기술이 기업의 지속 가능성을 어떻게 지원하는지 자세히 알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