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조기업은 새로운 몰입형 세계에서 제품 디자인에 생명을 불어넣고 있습니다.
영국에 본사를 둔 렌더미디어(Rendermedia)는 상업, 산업용 몰입형 솔루션 전문 기업입니다. 이 회사는 제품 디자인, 교육, 협업과 같은 영역에서 사실적인 가상, 증강, 확장현실(총칭하여 XR이라고 함)을 위한 도구와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합니다.
렌더미디어는 NVIDIA RTX 그래픽과 NVIDIA CloudXR을 활용해, 기업이 고객과 청중에 자사의 제품을 제공하여 장소에 상관없이 모든 디바이스에서 상호 작용하고 협업할 수 있도록 합니다.
CloudXR로 XR 공간 확장
이전에 렌더미디어는 제작하는 데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CG 렌더링 필름을 통해서만 고객에게 사실적으로 렌더링된 제품을 제공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소비자는 제품과 동적으로 상호 작용할 수 없었죠.
렌더미디어와 제품 제조 기업 고객은 NVIDIA CloudXR을 사용하여, 디테일이 살아있는 완전한 인터렉티브 시뮬레이션 제품을 신속하게 렌더링하여 제작하는 동시에 출시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이는 원제품 CAD(Computer-Aided Design)를 제품의 사실적인 디지털 트윈으로 변환함으로써 달성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디지털 트윈은 영업과 마케팅에서 보건 안전 팀에 이르기까지 조직 전체에서 사용될 수 있습니다.
또한 렌더미디어는 CloudXR을 통해 기업들이 자사의 제품에 대해 다양한 팀과 고객이 전 세계의 다양한 언어로 설계, 마케팅, 판매, 교육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렌더미디어 창립자 마크 마일즈(Mark Miles)는 “3D 데이터의 범위가 진화하고 디바이스가 제품, 환경과 대규모로 상호 작용할 수 있게 되면서, 궁극적으로 조직 내 제품과 환경 전반적으로 복잡성과 정교함에 대한 요구가 커지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렌더미디어 고객인 에어버스(Airbus)와 내셔널그리드(National Grid)는 VR 경험을 활용해 현실적인 시나리오로 미래의 제품과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항공우주 제품을 설계, 제조, 판매하는 글로벌 기업 에어버스(Airbus)는 렌더미디어와 35개 이상의 가상 경험을 함께 작업했습니다. 최근 렌더미디어는 사용자가 자사의 최신 제품을 완전한 맥락에서 대규모로 경험할 수 있는 VR 경험을 만들어 에어버스의 비전을 실현하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영국의 전기, 가스 유틸리티 기업 내셔널그리드는 렌더미디어의 도움으로 직원 대상 가상 교육을 위해 실제 산업 현장의 사실적인 디지털 트윈을 사용했습니다.
강력한 NVIDIA CloudXR과 RTX 기술을 통해, 제품 제조업체는 렌더미디어의 플랫폼을 사용해 보다 사실적으로 디자인과 3D 모델을 시각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실시간으로 쉽게 디자인을 변경할 수 있으므로 사용자가 더 자주 반복하고 최종 제품 디자인에 더 빨리 도달할 수 있습니다. CloudXR은 비용 효율적이며 모든 학습자의 교육을 위한 공통 표준을 제공합니다.
마일즈는 “RTX와 결합된 CloudXR은 고객이 비즈니스의 모든 부분을 가상화하고 모든 디바이스에서 대규모로 액세스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는 사람들이 소비하는 플랫폼과 디바이스가매우 다양할 수 있는 교육에서 특히 중요합니다. CloudXR은 모든 교육 콘텐츠를 동일한 세부 수준에서 사용할 수 있게 해주므로,콘텐츠를 다른 디바이스에 맞게 다시 조정할 필요가 없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렌더미디어는 NVIDIA CloudXR을 통해 몰입형 환경에서 사실적인 그래픽의 경계를 더욱 확장할 수 있으며, 이 모든 것은 다양한 디바이스와 청중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것에 대한 걱정 없이 가능합니다.
NVIDIA CloudXR 이 어떻게 워크플로우를 향상시킬 수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세요.
그리고 다른 기업들의 CloudXR 사용 사례도 NVIDIA GTC 온디맨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