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클라우드XR(NVIDIA CloudXR)가 더 많은 기업과 개발자들이 고품질 XR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산업에 걸쳐 여러 기업들이 워크플로우를 개선하고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몰입형 훈련이나 공동 디자인 리뷰 등에 확장현실(XR)을 활용하고 있는데요, 여기에 올인원(AIO) 헤드셋 사용의 증가로 기업들의 XR 도입은 더욱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올인원 헤드셋은 XR 사용을 간편하게 해주는 반면, 컴퓨팅과 렌더링 성능이 미약해 스트리밍 환경의 그래픽 품질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엔비디아 클라우드XR 제품은 스트리밍을 대폭 단순화하도록 설계돼 더 많은 기업과 개발자가 고품질 XR을 채택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클라우드 XR을 통해 올인원(AIO) 헤드셋 또는 모바일 XR 디바이스만 있으면 누구나 어디서든 수준 높은 몰입형 환경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XR 제품은 엔비디아 RTX GPU와 엔비디아 RTX 가상 워크스테이션(Virtual Work station, vWS) 소프트웨어의 성능을 결합해 고화질 XR 콘텐츠를 안드로이드와 iOS 기기로 전송합니다. 클라우드XR은 네트워크 조건에 따라 유연하게 조정돼 이미지 품질과 프레임 속도를 극대화시키는데요, 이를 통해 새로운 차원의 무선 증강현실과 가상현실 경험을 제공합니다.
클라우드XR을 통해 기업들은 XR 워크로드를 효과적으로 조정하거나 확장할 수 있는 유연성을 확보하며, 개발자는 고급 플랫폼을 사용해 사용자를 위한 맞춤형 XR 제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클라우드XR은 퍼블릭 혹은 프라이빗 네트워크 모두에서 고품질 스트리밍을 지원합니다.
에릭슨(Ericsson)과 VM웨어(VMware)는 클라우드XR을 사용하는 최초의 기업 중 하나이다.
새로운 차원의 XR 워크플로우
클라우드XR 제품은 테더링된 VR경험에 버금가는 성능을 제공하며, 여러 업데이트를 포함한 세 가지 구성 요소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클라우드XR 에센셜(Essentials)은 클라우드XR 솔루션의 기본 스트리밍 레이어로, 5G L4S 최적화, QoS 알고리즘, 향상된 로깅 도구와 같은 새로운 기능을 제공한다. 여기에는 샘플 클라이언트와 새로운 서버 측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와 함께 스팀VR(SteamVR) 플러그인도 포함됩니다.
- 클라우드XR 서버 익스텐션(Server Extensions)은 모나도(Monado) 오픈XR(OpenXR) 런타임에 소스 코드를 추가해 서버 측 인터페이스를 개선한다. 클라우드XR 에센셜에 포함된 새로운 클라우드XR 서버 API와 오픈XR API는 오케스트레이션 파트너를 위한 XR 배포 확장의 핵심 관문 역할을 합니다.
- 클라우드XR 클라이언트 익스텐션(Client Extensions)에는 유니티 에디터(Unity Editor)용으로 제작된 클라우드XR 플러그인이 최초로 포함된다. 이를 통해 개발자는 이미 익숙한 유니티 개발 툴을 사용해 맞춤형 클라우드XR 클라이언트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유니티 앱 개발자는 플러그인을 사용해 클라우드XR 스트리밍 서버에 연결하기 전, 브랜드 커스텀 인터페이스와 로비가 포함된 애플리케이션을 더 쉽게 제작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XR 사용자들은 엔비디아 RTX GPU의 성능을 활용해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최고의 그래픽 성능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기업은 데이터센터와 엣지 네트워크로 확장할 수 있으며, 엔비디아 RTX 가상 워크스테이션 소프트웨어(vWS)를 사용해 동시 접속자에게 스트리밍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는 고대역폭, 저지연 5G 신호를 사용해 엣지의 모든 오픈VR(OpenVR) 또는 오픈XR 애플리케이션에서 뛰어난 XR 콘텐츠를 스트리밍할 수 있습니다.
엔터프라이즈급 XR 스트리밍을 사용하는 파트너사
다양한 산업 전반의 기업들이 워크플로우를 개선하기 위해 XR 스트리밍을 사용합니다.
엔비디아는 최적의 스트리밍 성능을 제공하기 위해 에릭슨과 같은 선도적인 기업과 협력해 클라우드XR에서 저지연, 저손실, 확장 가능한 처리량(L4S)을 구현합니다. L4S는 인터랙티브 클라우드 기반 비디오 스트리밍에서 지연을 감소시키며, 이는 클라우드XR 사용자들이 고대역폭, 저지연 네트워크에서 사실적인 XR 환경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에릭슨의 5G 무선 액세스 네트워크 제품 라인 책임자인 시벨 톰배즈(Sibel Tombaz)는 “에릭슨은 지연 시간이 중요시되는 애플리케이션의 구현을 위해 L4S와 같은 혁신적인 기술이 중요 구성 요소라고 확신하고 있습니다. L4S는 에릭슨의 타임 크리티컬 통신 기능의 핵심 부분으로써, 클라우드 게임과 같은 활용 분야에서 사용자 경험을 크게 개선할 것입니다. 엔비디아가 L4S를 클라우드XR의 생산 요소로 만든다는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고 있으며, 기업, 개발자, 소비자를 위한 XR 경험을 더욱 향상시키기 위해 엔비디아와 협력하게 돼 기대가 큽니다”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더 많은 전문가가 클라우드XR 기능을 통합한 VM웨어 워크스페이스 원 XR 허브(VMware Workspace ONE XR Hub)를 통해 클라우드에서 XR 스트리밍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워크스페이스 원 XR 허브(Workspace ONE XR Hub)는 고급 인증 혹은 사용자 지정 옵션을 통해 VR 헤드셋의 사용자 환경을 향상시킵니다. 클라우드XR의 스트리밍 기능과 결합된 워크스페이스 원 XR 허브는 다양한 산업 분야의 기업이 올인원 헤드셋을 사용해 복잡한 몰입형 환경에 빠르고 안전하게 액세스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VM웨어의 엔드유저(end-user) 컴퓨팅 제품 관리 담당 이사인 매트 코핑거(Matt Coppinger)는 “이 새로운 통합을 통해 사용자는 스트리밍으로 어디서나 엔비디아 RTX GPU의 성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사용자는 고품질의 몰입형 환경에 더욱 쉽게 접속할 수 있습니다. 워크스페이스 원 XR 허브와 클라우드XR을 통해 고객은 풍부한 XR 콘텐츠를 스트리밍할 수 있으며, 더 많은 기업들이 생산성을 높이고 현실적인 가상 경험을 워크플로우에 통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이용 정보
클라우드XR 솔루션은 곧 이용 가능하며, 사용자는 까다로운 그래픽 요구사항에 대한 걱정 없이 네트워크를 통해 다양한 XR 애플리케이션을 스트리밍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독립 소프트웨어 공급업체(ISV)는 강력한 GPU를 활용하도록 제작된 고품질 버전의 애플리케이션을 제작하거나, 클라우드XR 스트리밍을 통해 모바일 XR 기기를 보유한 사용자를 타겟팅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모바일 기기 제조업체는 ISV 파트너와 최종 사용자에게 탁월한 그래픽 경험을 위한 고성능 GPU 가속에 접근하는 권한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 오케스트레이터와 시스템 통합업체의 경우에도 인터랙티브 그래픽으로 GPU 서비스를 확장해 차세대 XR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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