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클라우드 서비스 프로바이더(CSP)가 원격 근무환경 확 바꿨다

많은 기업들이 컴퓨팅과 그래픽 집약적인 워크로드를 매끄럽게 클라우드에서 구동하기 위해 엔비디아 기술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by NVIDIA Korea
9월24일 블로그

현재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수 천만명의 근로자들의 재택근무가 계속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근무 형태는 앞으로 일상으로 자리잡을 것 같습니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인 IDC가 지난 6월 조사한 보고서에서 글로벌 IT 와 비즈니스 리더 중 52%가 재택근무 체제로 변화된 고용 모델이 영구적으로 지속될 것 같다고 답변했습니다.

기업들은 근로자가 장소의 제한없이 원격근무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유연하면서 간단하게 IT 자원을 관리할 수 있는 클라우드로 눈을 돌리고 있는데요. 엔비디아 GPU와 시각화 소프트웨어가 뒷받침하는 클라우드 인프라는 인공지능(AI), 데이터 사이언스, 컴퓨터 지원 설계, 렌더링, 콘텐츠 생성 등 모든 종류의 컴퓨팅 및 시각화 워크로드를 지원합니다.

원격근무 도입이 급속도로 확산되면서 엔비디아 파트너 네트워크(NVIDIA Partner Network)의 한 축인 엔비디아 클라우드 서비스 프로바이더(NVIDIA Cloud Service Provider) 프로그램이 올해 상반기에만 60% 이상의 성장을 달성했습니다.

올해 엔비디아 CSP 프로그램에는 신규 회원사로 클라우덜라이즈(Cloudalize), 코어위브(CoreWeave), 디지존(Dizzion), 아이런오빗(IronOrbit), 페이퍼스페이스(Paperspace)를 맞이하기도 했습니다.

CSP 프로그램은 회원사에 비즈니스 성장과 고객 사례를 지원하는 리소스와 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근 유럽에서 22곳, 북미 지역에서 10곳 이상의 신규 기업이 가입을 마쳤습니다.

유럽과 북미권은 전체 CSP 신규 가입의 80%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가입 성장세가 가파랐는데요. 이로써 전세계 엔비디아의 CSP 프로그램 회원사 수가 100 여개를 넘기게 됐습니다.

로버트 그린(Robert Green) 디지존 회장 겸 CTO는 “전세계가 원격근무 체제로 본격 돌입하면서 업계 전반에 걸쳐 서비스형 데스크톱(DaaS)에 대한 수요가 전례 없이 폭증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디지존은 항공 엔지니어링 기업인 제이비에이션(Jviation)이 하이엔드 그래픽, 비디오 협업, 기타 미디어 집약적인 워크로드를 통해 엔드유저의 경험을 최적화하는데 지원을 다하고 있습니다.

그린 CTO는 또 “혁신적인 엔비디아 GPU이 지원하는 디지존 클라우드 데스크톱은 모든 글로벌 팀이 장소에 관계없이 원격근무를 수월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한다”고 전했습니다.

대니얼 코프란(Daniel Kobran) 페이퍼스페이스 최고운영책임자(COO)는 “GPU와 차세대 가속 컴퓨팅으로 과거에는 상상조차 할 수 없었던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페이퍼스페이스 클라우드 플랫폼은 통합 허브를 기반으로 온디멘드 GPU 프로세싱 성능을 지원해 메디비스(Medivis) 같은 고객사에게 분산된 팀들 간의 협업을 촉진하고 있습니다. 또 메디비스는 페이퍼스페이스를 활용해 AI 기반 실시간 분석 시스템을 구축하고 의사들이 의료 수술에 필요한 통찰력을 얻도록 지원한다”고 말했습니다.

엔비디아 파트너 네트워크에 가입한 클라우드 서비스 프로바이더들은 클라우드 기반 워크로드,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설계, 개발, 배포, 관리하는데 있어 전문지식을 갖추고 있습니다. 엔비디아 GPU 가속 인프라를 지원하는 클라우드 서비스 프로바이더는 다음과 같은 혜택을 지원합니다.

  • 엔비디아 쿼드로(NVIDIA Quadro) RTX 6000과 8000, 엔비디아 T4와 V100 텐서 코어 GPU 등 클라우드에서 선택가능한 다양한 엔비디아 GPU 옵션
  • 엔터프라이즈 프라이빗 및 멀티 클라우드 인프라를 쉽게 통합하는 관리 소프트웨어
  • 업계와 워크로드에 대한 전문성을 포함해 클라우드 도입과 마이그레이션을 원활하게 지원하는 서비스와 오퍼링. 예를 들어, 엔비디아 쿼드로 가상 워크스테이션(NVIDIA Quadro Virtual Workstation)으로 구성된 DaaS 옵션들은 크리에이터와 기술 전문가에게 필요한 그래픽과 컴퓨팅 워크로드 지원함. 또한 개별 기업의 요구에 맞춤형 지원이 가능한 오퍼링 다수 보유.
  • 현지 데이터 주권법에 대한 컴플라이언스

엔비디아 파트너 네트워크가 제공하는 혜택과 자세한 회원가입 방법을 확인하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출처: IDC, “경직된 조직에서 탄력적 조직으로: 근무 환경의 미래”, 2020년 7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