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성형 AI의 급속한 발전은 산업과 연구 전반에 걸쳐 수많은 혁신의 기회를 창출했습니다. 최첨단 기술의 발전과 함께 사이버 보안 위협의 지형도 변화하면서 새로운 보안 요구사항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중요 인프라 사이버 보안은 AI 시대의 새로운 위협을 막기 위해 발전하고 있습니다.
오늘 산업 제어 시스템(ICS) 및 OT 사이버 보안을 위한 S4 컨퍼런스에서 선도적인 운영 기술(OT) 제공업체들이 실시간 위협 탐지와 중요 인프라 보호를 제공하기 위해 NVIDIA 사이버 보안 AI 플랫폼을 채택하는 방법을 선보였습니다.
Armis, Check Point, CrowdStrike, Deloitte 및 WWT(World Wide Technology)는 이 플랫폼을 통합하여 고객이 사이버 위협으로부터 에너지, 유틸리티 및 제조 시설과 같은 중요 인프라를 강화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중요 인프라는 매우 복잡한 환경에서 운영되며, 디지털 혁신이 IT와 OT의 융합을 가속하면서 취약성이 한꺼번에 집중되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기존 사이버 보안 조치만으로는 이런 새로운 위협에 충분히 대응하기 어렵습니다.
이런 파트너들은 NVIDIA의 사이버 보안 AI 플랫폼을 활용해 중요 인프라 환경을 더 명확하게 파악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운영을 지속하면서도 강력하고 유연한 보안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이 플랫폼은 NVIDIA의 가속 컴퓨팅과 AI를 통합하며, NVIDIA BlueField-3 DPU, NVIDIA DOCA 및 NVIDIA AI Enterprise의 일부인 NVIDIA Morpheus AI 사이버 보안 프레임워크를 특징으로 합니다. 이 조합은 실시간 위협 탐지를 지원하여 사이버 보안 전문가가 엣지 및 네트워크 전반에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침입 방식이나 소프트웨어 에이전트에 의존하는 기존 솔루션과 달리 BlueField-3 DPU는 가상 보안 오버레이로 작동합니다. 운영을 중단하지 않고 네트워크 트래픽을 검사하고 호스트 무결성을 보호합니다. 각 서버에 내장된 센서 역할을 하는 이 제품은 원격 측정 데이터를 NVIDIA Morpheus로 스트리밍하여 호스트 활동, 네트워크 트래픽 및 애플리케이션 동작을 운영 영향 없이 원활하게 세부적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산업 전반의 사이버 보안 혁신 추진
Armis의 AI 기반 사이버 노출 관리 플랫폼인 Armis Centrix와 NVIDIA 사이버 보안 AI를 통합하면 에너지, 제조, 의료, 운송과 같은 중요 인프라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OT 환경은 점점 더 정교한 사이버 위협의 표적이 되고 있으며, 보안과 운영 연속성을 모두 보장하는 강력한 솔루션이 필요합니다.”라고 Armis의 최고 기술 책임자이자 공동 설립자인 Nadir Izrael은 말합니다. “OT 보안 및 사이버 노출 관리를 위한 Armis의 탁월한 플랫폼과 NVIDIA BlueField-3 DPU를 결합하면 조직은 운영 중단 없이 사이버-물리 시스템을 포괄적으로 보호할 수 있습니다.”
CrowdStrike는 실시간 AI 기반 위협 탐지 및 대응을 강화하기 위해 BlueField-3 DPU에 CrowdStrike Falcon 보안 에이전트를 배포하여 ICS 및 OT와 같은 중요 인프라 보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OT 환경은 점점 더 많은 위협에 직면하고 있으며, 실시간으로 적응하는 AI 기반 보안을 요구하고 있습니다.”라고 CrowdStrike의 제품 책임자 Raj Rajamani는 말합니다. “NVIDIA BlueField-3 DPU와 CrowdStrike Falcon 플랫폼을 통합함으로써 우리는 운영 중단 없이 업계 최고의 보호 기능을 중요 인프라로 확장하여 엣지에서 통합 보호를 제공하고 조직이 최신 위협에 앞서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Deloitte는 갈수록 정교해지는 위협에 대응하기 위해 데이터센터 네트워크를 실시간으로 세밀하게 파악할 수 있는 혁신적인 기술이 필요하다고 보고, NVIDIA의 사이버 보안 AI 플랫폼을 기반으로 고객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영국 Deloitte의 AI 보안 리더인 Dmitry Dudorov는 “조직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 상호 연결된 기술을 수용함에 따라 OT 및 ICS 시스템을 보호하는 것이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다”며, “NVIDIA의 사이버 보안 AI 플랫폼을 활용하면 위협 탐지를 결정하고 복원력을 강화하며 인프라를 안전하게 보호하여 조직의 노력을 가속화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AI를 통한 더 안전한 미래
NVIDIA의 사이버 보안 AI 플랫폼은 에코시스템 파트너의 전문성과 결합하여 진화하는 위협으로부터 중요 인프라 환경을 보호하는 강력하고 확장 가능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NVIDIA AI와 가속화된 컴퓨팅을 OT 보안의 최전선에 도입하면 조직은 현재와 미래에 가장 중요한 것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월 17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되는 NVIDIA GTC 글로벌 AI 컨퍼런스에 참석하여 자세히 알아보세요. 이 컨퍼런스에서는 Armis, Check Point 및 CrowdStrike 사이버 보안 리더가 NVIDIA와의 협업에 대한 세션을 진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