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VIDIA, 스마트한 비즈니스를 위한 AI 에이전트 시대를 열다

NVIDIA Enterprise AI 팩토리 검증 설계와 최신 NVIDIA AI Blueprint는 기업이 일상 업무에서 소통, 연구, 학습할 수 있는 지능형 AI 팀원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by NVIDIA Korea

현대의 업무 환경에서는 팀원과 빠르게 협업하고, 유연하게 사고하며 실시간으로 인사이트를 주고받는 능력이 중요해졌습니다. 웹캠과 사내 메시지 채널을 넘나드는 이런 복잡한 협업 구조는, AI 기술을 테스트하기에도 이상적인 환경입니다.

이번 COMPUTEX에서 NVIDIA는 이러한 환경에 최적화된 새로운 NVIDIA Enterprise AI 팩토리검증 설계를 공개했습니다. 이 설계는 기업의 IT 팀이 가속화된 인프라를 손쉽게 구축하고, NVIDIA 소프트웨어 파트너의 다양한 플랫폼과 도구와의 통합을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또한, 스마트 AI 팀원 개발을 위한 NVIDIA AI Blueprint도 함께 소개되었습니다. 개발자들은 이 Blueprint를 활용해 대화를 이해하고, 기업 내부 데이터를 직접 활용할 수 있는 적응형 아바타를 구축함으로써 직원들의 생산성 향상까지 기대할 수 있습니다.

몰입감 있고 통찰력 있는 AI 에이전트 구축을 위한 Blueprint

기업들은 NVIDIA의 최신 AI Blueprint를 사용해 비즈니스 목표에 부합하는 에이전트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Tokkio NVIDIA AI Blueprint를 활용하면 개발자는 감정과 상황적 단서에 반응할 수 있는 대화형 디지털 휴먼을 만들 수 있죠. 또한, AI-Q Blueprint를 통해 다양한 데이터 소스에 대한 쿼리로 AI 에이전트에 기업의 지식을 주입하고 지능형 추론 기능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지능형 AI 에이전트를 구축하는 것은 전체 스택을 아우르는 도전 과제입니다. 이 Blueprint들은 NVIDIA의 가속 컴퓨팅 인프라에서 실행되도록 설계됐으며, 여기에는 NVIDIA RTX PRO 6000 서버 에디션 GPU을 탑재한 범용 데이터센터가 포함됩니다. AI 생성부터 활용까지 아우르는 완전한 시스템인 AI 팩토리에 대한 NVIDIA 비전을 반영한 것입니다.

Tokkio Blueprint는 대화형 AI 에이전트 아바타 구축을 간소화해 AI 에이전트와 실제 사람처럼 더욱 자연스럽게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인텔리전스를 위해 설계된 이러한 AI 에이전트는 NVIDIA AI 데이터 플랫폼의 일부인 AI-Q Blueprint와 통합되는데요. 이는 검색 증강 생성(retrieval-augmented generation, RAG)NVIDIA NeMo Retriever 마이크로서비스를 통해 기업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AI 에이전트로 생산성 향상

전 세계의 고객들은 이미 이러한 AI 에이전트 솔루션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일본 도쿄 하라주쿠 캣 스트리트에 위치한 코치(COACH) 플레이 스토어에서는 AI 기반 스타일리스트인 ‘이마(imma)’를 만나볼 수 있는데요. 이마는 자연스러운 실시간 대화를 통해 맞춤형 스타일링을 조언하며 상호작용이 가능한 매장 경험을 선사합니다.

이는 디지털 휴먼과 AI 기반 리테일 분야에서 코치의 첫 도전인데요. 최첨단 기술과 패션을 융합해 몰입감 넘치는 매력적인 고객 여정을 구현하죠. 아우(Aww Inc.)가 개발한 이마는 Tokkio Blueprint를 구성하는 기술인 NVIDIA ACE를 기반으로 고객들과 실제처럼 상호작용하며 맞춤형 스타일을 제안합니다.

대본 없이 고객들과 개인적인 차원에서 교감할 수 있도록 설계된 이마는 코치의 핵심 가치인 용기와 자기표현을 보여줍니다.

아우의 전무이사인 Yumi An King은 “패션 리테일 분야에서 이 획기적인 혁신을 통해 고객들은 하라주쿠 중심부에 위치한 바로 이 매장에서 우리의 상징적인 AI 기반 스타일리스트인 이마와 실시간으로 자연스러운 대화를 나눌 수 있게 됐는데요. 이마가 고객들에게 개인 맞춤형 스타일링을 조언하고 자연스럽게 대화하면서 유대감을 형성하는 모습은 정말 감동입니다. NVIDIA와 함께 이 비전을 현실로 만들고 AI와 패션의 교차점에서 모든 가능성을 재정의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최신 Tokkio NVIDIA AI Blueprint를 활용한 아우(Aww Inc.)의 AI 기반 디지털 휴먼 스타일리스트 ‘이마(imma)’가 자연스러운 대화로 고객과 소통하고 개인 맞춤형 스타일링 조언을 제공하는 모습을 확인하세요.

캐나다왕립은행(Royal Bank of Canada)은 직원들의 사기 신고 처리를 지원하는 AI 에이전트 아바타인 ‘제시카(Jessica)를 개발했습니다. 은행 직원들은 제시카의 도움으로 가장 최신 정보에 접근해 사기 신고를 더욱 빠르고 정확하게 처리하면서 고객 서비스를 향상시켰습니다.

대만 타이베이에 위치한 유비투스(Ubitus)와 대만 최대 병원인 맥케이 메모리얼(Mackay Memorial Hospital)은 AI 기반 디지털 휴먼의 도움을 받아 병원 방문을 보다 쉽고 친근하게 만들기 위해 협력하고 있습니다. 실물과 비슷한 이 아바타는 고급 8K 얼굴 스캐닝 기술을 사용해 제작됐는데요. 얼굴 표정을 위한 NVIDIA Audio2Face 3D와 음성 표현을 위한 NVIDIA Riva를 비롯한 NVIDIA ACE 기술과 통합된 유비투스의 AI 모델을 통해 생동감 있게 구현되고 있습니다.

대화형 터치스크린에 배치된 이 디지털 휴먼은 병원 안내, 건강 교육, 등록 지원 서비스 등을 제공해 일선 직원들의 업무 부담을 덜어주고 있습니다. 또한, 소아과 진료에서 정서적 지원을 제공해 대기 중인 어린이 환자의 불안감을 줄여주기도 합니다.

 

유비투스(Ubitus)와 맥케이 메모리얼 병원(Mackay Memorial Hospital)은 NVIDIA AI 기반 디지털 휴먼의 도움으로 병원을 더 오기 쉽고 친근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미국 신시내티 어린이병원(Cincinnati Children’s Hospital)은 소아 환자의 치료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디지털 아바타 기술의 잠재력을 탐구하고 있습니다. 지속적인 혁신 노력의 일환으로, NVIDIA의 Digital Human Blueprint와 같은 플랫폼을 활용해 ‘케어 컴패니언(Care Companions)’의 초기 설계를 검토하고 있죠. 케어 컴패니언은 어린 환자들이 자신의 치료 과정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친근한 대화형 아바타입니다.

신시내티 어린이병원의 혁신 기술 총괄 Ryan Moore 박사는 “어린이들은 병원에서의 경험에 대해 많은 질문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타일화된 휴머노이드, 동물형 로봇, 로봇과 같이 자신의 이해 수준에 맞춰 대화하는 친근한 아바타에 더 잘 반응하죠. NVIDIA AI로 구축된 케어 컴패니언을 통해 게임화된 학습, 음성 상호작용, 친숙한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이를 통해 어린 환자들의 이해를 높이고, 불안을 줄이며, 평생 건강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러한 초기 탐색은 신시내티 어린이병원이 아동 중심 의료 서비스를 향상시킬 수 있는 신기술을 검토하는 보다 광범위한 이니셔티브의 일환입니다.

AI 팩토리 인프라에서 에이전트를 지원하는 소프트웨어 플랫폼 

AI 에이전트는 기업이 데이터센터를 최신 애플리케이션에 맞춘 AI 팩토리로 재구성하도록 이끄는 주요 워크로드 중 하나입니다. 기업은 새로운 NVIDIA Enterprise AI 팩토리 검증 설계를 사용해 에이전트형 AI뿐만 아니라 설계, 엔지니어링, 비즈니스 운영 등 다양한 워크로드에 대한 범용 가속을 제공하는 데이터센터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NVIDIA Enterprise AI 팩토리 검증 설계는 NVIDIA 파트너의 소프트웨어 도구와 플랫폼을 지원해 생성형 AI와 에이전트 기반 AI 애플리케이션을 손쉽게 구축하고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개발자는 AI 팩토리 인프라에서 AI 에이전트를 배포할 때, 데이터이쿠(Dataiku), 데이터로봇(DataRobot), 다이나트레이스(Dynatrace), 제이프로그(JFrog)과 같은 파트너 플랫폼을 활용해 AI 워크플로우를 구축, 오케스트레이션, 운영, 확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크루AI(CrewAI)의 프레임워크와 데이터스택스(DataStax), 엘라스틱(Elastic)의 벡터 데이터베이스를 지원해 에이전트가 데이터를 저장, 검색, 추출할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개발자는 파트너사의 도구를 활용해 데이터 레이블링, 합성 데이터 생성, 모델 평가, 실험 추적을 수행할 수 있는데요. 해당 파트너사로는 아리즈 AI(Arize AI), 갈릴레오(Galileo), 슈퍼 어노테잇(SuperAnnotate), 언스트럭처드(Unstructured), 웨이츠 앤 바이어시스(Weights & Biases) 등이 있습니다. 캐노니컬(Canonical), 뉴타닉스(Nutanix), 레드햇(Red Hat)을 비롯한 오케스트레이션, 배포 파트너사는 복잡한 기업 환경에서 AI 에이전트 워크로드를 원활하게 확장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액티브펜스(ActiveFence), 크라우드스트라이트(CrowdStrike), 피들러(Fiddler), 시큐리티(Securiti), 트렌드마이크로(Trend Micro) 등의 안전, 보안 파트너사의 소프트웨어를 통해 AI 팩토리 보안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NVIDIA Enterprise AI 팩토리 검증 설계와 최신 AI Blueprint는 기업이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협업을 촉진합니다. 또한, 현대 직장의 요구에 부응하는 스마트하고 적응력이 뛰어난 AI 에이전트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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