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PU 가속 기술로 업그레이드 된 새로운 버전의 어도비 CC
“단순한 것을 복잡하게 만드는 것은 평범한 일이다.
그러나 복잡한 것을 단순하게 만드는 것이 진정한 창조다.”
– 재즈의 대가 찰스 밍구스(Charles Mingus)
기기나 프로그램 등을 사용할 때 가장 간단한 방법으로 최고의 효과를 낼 수 있다면 작업자로서는 더이상 바랄 나위가 없지요. 그래서 어도비(Adobe)는 비디오 에디터들을 위해 작업 환경을 보다 심플하고 빠르게 만들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곧 출시되는 Adobe CC 버전은 GPU 가속기로 이전보다 성능이 훨씬 좋아졌는데요, 아래의 영상을 통해 프리미어 프로 CC(Premiere Pro CC)와 애프터 이펙트 CC(After Effects CC)의 최신 업데이트 사항들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360도 VR 영상들을 좀더 자연스럽게 편집하는 새로운 방법뿐 아니라, GPU로 더욱 빨라진 색상 보정과 모션 그래픽의 블러 이펙트 등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가상현실(VR)은 놀라운 발전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어도비와 엔비디아는 이러한 가상현실의 성능을 보완하고 보다 간단하게 만드는 데에 지속적으로 협업하고 있습니다. 프리미어 프로 CC(Premiere Pro CC)에는 새로운 VR 모드가 추가될 예정인데요, 비디오 에디터가 360도 화면을 프리뷰하고 보다 자연스럽게 편집할 수 있는 매우 유용한 기능입니다. 가상현실 비디오 클립에 직접 팬(Pan), 틸트(Tilt), 클릭(Click), 드래그(Drag) 기능을 실행하여 편집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답니다.
이번 제품은 어도비의 기존 GPU 가속 제품군에 내장되어 있기 때문에, 매우 빠르고 인터렉티브 하답니다. 또한 이 새로운 VR 모드는 Mettle SkyBox 360|VR 플러그인과 같은 여타 최신 GPU 가속 가상현실 툴(GPU-accelerated VR tools)도 훌륭하게 보완하고 있습니다.
애프터 이펙트 CC 또한 성능이 업그레이드 될 예정입니다. Lumetri Color와 Gaussian Blur 등과 같이 자주 쓰이는 효과에 대해 엔비디아 GPU 가속 기능을 추가해서 말이죠. 모션 그래픽 아티스트들은 이러한 효과들을 이용해 비디오 수정 작업 뿐만 아니라 그 결과물들을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기술에는 엔비디아 GPU와 CUDA가 활용되었는데요, 몇 년 전 추가되었던 Ray-traced 3D 기능 이후 가장 기대가 되는 GPU 기반 업그레이드 기능으로 뽑히고 있답니다.
어도비는 GPU 기술을 활용한 끊임없는 혁신을 프리미어 프로 CC와 애프터 이펙트 CC를 통해 보여주고 있습니다. 비디오 분야의 전문가들은 이제 진정으로 중요한 일에 집중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바로 찰스 밍구스의 명언에 등장하는 ‘창조’적인 일입니다.
이러한 모든 것들이 가능하게 된 중심에는 최신 GPU 가속화 기술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비디오 에디터들과 모션 그래픽 아티스트에게 이러한 최신 기술은 빠른 속도와 진정한 성능의 작업환경을 경험하게 해주는 놀라운 마법 같은 것이죠. 앞으로 무궁무진하게 쏟아질 360/VR 콘텐츠, 하지만 엔비디아 GPU 기술이 있으니 걱정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