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분야의 혁신: 손쉬운 AI 통합으로 라이브 미디어를 혁신하는 미디어용 NVIDIA Holoscan, 지금 사용 가능

이 소프트웨어 정의 플랫폼은 방송 및 스트리밍 분야의 글로벌 개발자가 AI 기반 미디어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by NVIDIA Korea

라이브 스포츠 프로그램, 스트리밍 서비스, 네트워크 방송 또는 소셜 플랫폼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미디어 기업은 어려운 환경에 직면해 있습니다.

시청자들은 점점 더 인터랙티브하고 개인화된 콘텐츠를 선호합니다. 가상 현실과 증강 현실은 계속해서 주류로 부상하고 새로운 비디오 압축 표준이 기존 컴퓨팅 인프라에 도전장을 내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변화는 전반적으로 AI가 주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 속에서 미디어 기업은 변화하는 개발 및 전송 요구 사항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AI 기반 미디어 솔루션의 혜택을 가장 많이 누릴 수 있습니다.

현재 이용 가능한 미디어용 NVIDIA Holoscan은 개발자가 라이브 미디어 애플리케이션을 쉽게 구축하고, AI로 성능을 강화한 다음 미디어 플랫폼에 배포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정의 플랫폼입니다.

미디어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대한 새로운 접근 방식

미디어용 NVIDIA Holoscan은 라이브 미디어 개발에 대한 새로운 접근 방식을 제공합니다. 전용 하드웨어, 환경 또는 위치의 제약을 받지 않는 인터넷 프로토콜(IP) 기반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아키텍처를 제공하여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간소화합니다. 대신 오픈 소스 및 유비쿼터스 기술을 통합하고 고객에게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는 과정을 간소화하는 동시에 비용을 최적화합니다.

라이브 미디어 시장을 위한 기존의 애플리케이션 개발은 전용 하드웨어에 의존합니다. 소프트웨어가 해당 하드웨어에 묶여 있기 때문에 개발자는 애플리케이션을 혁신하거나 업그레이드할 때 제약을 받습니다.

온프레미스나 클라우드 등 각 배포 유형은 고유한 빌드가 필요하므로 개발 비용이 많이 들고 비효율적입니다. 개발자는 애플리케이션의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핵심 기능을 설계하는 것 외에도 추가적인 인프라 서비스를 구축해야 하므로 연구 개발 예산이 더 많이 소모됩니다.

가장 큰 문제는 AI 소프트웨어 스택 구축의 복잡성 때문에 AI를 접목하는 것입니다. 이로 인해 파일럿 프로그램의 많은 애플리케이션이 프로덕션으로 전환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미디어용 NVIDIA Holoscan은 생성형 AI 기반 툴을 포함해 소프트웨어 정의 비디오를 AI 애플리케이션과 동일한 소프트웨어 스택에 배포할 수 있는 기본 아키텍처로 인해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AI를 쉽게 통합할 수 있습니다. 이는 라이브 비디오에 AI 앱을 통합하고자 하는 공급업체와 연구 개발 부서에 도움이 됩니다.

이 플랫폼은 클라우드 네이티브이기 때문에 클라우드, 온프레미스, 엣지 등 위치에 관계없이 동일한 아키텍처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특정 디바이스, 현장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게이트 어레이 또는 어플라이언스에 종속되지 않습니다.

미디어용 Holoscan 아키텍처에는 인증, 로깅, 보안과 같은 서비스는 물론 방송사가 SMPTE ST 2110 전송 프로토콜, 타이밍 및 동기화를 위한 정밀 시간 프로토콜, 동적 장치 관리를 위한 NMOS 컨트롤러 및 레지스트리 등 IP 기반 기술로 마이그레이션하는 데 도움이 되는 기능도 포함됩니다.

성장하는 파트너 생태계

Beamr, Comprimato, Lawo, Media.Monks, Pebble, RED Digital Cinema, Sony Corporation 및 Telestream은 이미 미디어용 Holoscan으로 라이브 미디어를 혁신하고 있는 얼리어답터 중 하나입니다.

소프트웨어 정의 프로덕션 워크플로우를 제공하는 Media.Monks의 혁신 특별 운영 담당 수석 부사장 루이스 스미싱햄은 “우리는 방송 및 미디어 워크플로우의 핵심 인프라로 Holoscan for Media를 사용하여 다양한 채널과 플랫폼에서 관심 기반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는 강력한 확장성을 확보하였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전문 디지털 시네마 카메라 제조업체인 RED Digital Cinema의 제품 관리 담당 부사장인 Jeff Goodman은 “Holoscan for Media는 애플리케이션을 구분하고 상호 운용할 수 있게 함으로써 여러 회사의 새로운 혁신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쉽게 채택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라고 말합니다. “통합의 복잡성을 상당 부분 해소하고 혁신의 속도를 크게 높일 수 있습니다. 저희는 이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Sony Corporation의 미디어 솔루션 사업부 수석 총괄 매니저인 Masakazu Murata는 ‘미디어용 NVIDIA Holoscan은 필요에 따라 GPU 성능을 확장할 수 있는 차세대 제품 및 서비스 개발을 가능하게 하는 경로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홀로스캔 포 미디어에서 실행되는 M2L-X 소프트웨어 스위처 프로토타입은 고객이 GPU 클러스터에서 소니의 솔루션을 실행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디지털 미디어 소프트웨어 및 솔루션 제공업체인 Telestream의 수석 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인 찰리 던은 “Telestream은 미디어 환경을 혁신하고 품질이나 사용자 친화성을 희생하지 않으면서 효율성과 콘텐츠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미디어용 Holoscan 플랫폼을 INSPECT IP 비디오 모니터링 솔루션에 원활하게 통합하여 ST 2110 규정을 명확하고 효율적으로 준수할 수 있는 길을 마련했습니다.”

NAB 쇼에서 미디어용 Holoscan을 경험해 보세요.

4월 13일부터 17일까지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방송,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위한 행사인 NAB Show에서 이들 파트너가 미디어용 NVIDIA Holoscan을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보여드릴 예정입니다.

Dell Technologies 부스에서 미디어용 Holoscan의 개발 과정을 살펴보고 이 플랫폼에서 실행되는 애플리케이션을 확인해 보세요. 생성형 AI, 소프트웨어 정의 방송 및 몰입형 그래픽에 대한 세션 및 데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비롯하여 NVIDIA의 NAB Show 참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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