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으로 멋진 자동차를 구매하기. 배트 몇 번 휘둘러 몸 풀기 등. 새로운 HTC 바이브 프로 아이(HTC Vive Pro Eye) 헤드셋으로 다양한 경험을 해 볼 수 있습니다.
전문적인 애플리케이션과 게임에 사용할 수 있는 가상현실(VR)이 가진 엄청난 잠재력을 보여주는 HTC 바이브는 최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기간 중 윈 호텔 알자스 룸에서 엔비디아 RTX GPU로 실행되는 새로운 헤드셋의 시선 추적 기능을 선보였답니다.
HTC 부스 방문자들은 제로라이트(ZeroLight) 가상 오토 쇼룸 소프트웨어와 MLB 홈런 더비 VR을 사용해 전시장에서 시선 추적 기능을 경험할 수 있었는데요.
이 데모는 크리에이터와 게이머들에 VR의 잠재력을 명확히 알려 줄 뿐만 아니라 엔비디아 GPU가 VR을 추진하는 방법도 보여준답니다.
시선 추적은 포비티드 렌더링(foveated rendering) 이라는 기술과 결합돼 한층 실감 나는 VR 경험을 생성하는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바이브 프로 아이는 엔비디아 VRWorks 가변 비율 셰이딩(VRS)으로 포비티드 렌더링을 사용해 사용자의 시선이 집중되는 곳에 맞춤화 된 렌더링 이미지 품질 제공합니다.
VRS는 엔비디아 RTX 아키텍처의 새로운 렌더링 기능으로, 더 많은 GPU 셰이딩 마력을 가장 큰 영향이 미치는 곳에 적용하며, 그 외 이미지 영역에 대한 마력을 감소시킵니다.
이렇게 하면 GPU 처리 능력을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답니다. 한 장면의 모든 부분을 동일한 비율로 렌더링 할 필요가 없죠.
유니티(Unity) 그래픽 엔진의 커스텀 빌드로 실행되는 제로라이트(ZeroLight)는 자동차 쇼룸에 사용할 수 있는 최고의 가상 환경이며, 자동차 제조사들은 고객이 이를 사용해 차량을 구성하고 놀라운 디테일로 그 결과를 볼 수 있게 해줍니다.
제로라이트는 새로운 HTC 바이브 프로 아이의 시선 추적 기능과 결합한 엔비디아 VRS 기술을 구현해 성능을 유지하면서 한층 높은 이미지 품질을 제공하는데요. 그 결과 한층 몰입적인 가상 경험이 탄생한답니다.
바이브 프로 아이는 선명한 2880×1600 해상도를 특징으로 하며, 기존 바이브 보다 약 80% 향상된 픽셀 수를 제공합니다.
이렇게 향상된 해상도는 게임을 더욱 멋지게 보이게끔 하며, 한층 몰입적인 게임 플레이 경험을 할 수 있게 해줍니다.
물론 픽셀 밀도가 높은 헤드셋을 사용하려면 강력한 GPU가 필요한데요. 바이브 프로 아이에서 최상의 VR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해주는 엔비디아의 VR 레디 RTX 그래픽 카드를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