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VIDIA 인턴들은 인턴십을 시작했을 때 무엇을 기대해야 할지 잘 몰랐습니다.
언론학과 학생들에겐 보통 인턴십이라고 하면 인공지능(AI)과 가상현실 그리고 고성능 컴퓨팅 기술을 개척하는 엔지니어들이 가득 찬 기업에 입사한다는 생각을 바로 떠올리진 않습니다.
하지만 그곳에는 전할 이야기가 많습니다. 바로 의료업에서 농업에 이르는 산업에서 사용되는 획기적인 기술, 그리고 그 기술을 가능하게 하는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인데요. 재미있는 헤드라인, 말장난으로 가득한 블로그, 수많은 기업의 후원 사회 활동 등을 소개하다 보면 한 기업의 커뮤니케이션 팀에서 인턴으로 일하는 것과 비슷합니다.
NVIDIA는 올해 자율주행 자동차부터 마케팅까지 아우르는 다양한 팀을 구성해 20개국과 300여개 이상의 대학에서 1,200명이 넘는 인턴을 맞이했습니다. 원격 근무였음에도 불구하고 동료 인턴들은 물론 다른 NVIDIA직원들과 내외부적으로 이야기를 나눌 기회가 있었죠.
우리 인턴들 모두 서로 떨어져 있었지만, 페인트 파티, 자원봉사 행사, 북 클럽, 그리고 더 많은 활동들을 통해 서로가 연결되어 근무 시간을 보냈습니다. 또한 NVIDIA의 멋진 배낭과 NVIDIA SHIELD TV 등 멋진 물건도 NVIDIA에서 지내는 인턴 생활동안 재미있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여름이 끝나가면서, NVIDIA에서 인턴을 한 인턴들을 몇 명 소개해드립니다.
NVIDIA 학습 및 인식 연구팀 인턴, 샤일자 졸리(Shailza Jolly)
샤일자 졸리는 독일의 카이저슬라우테른 공과대학(Kaiserslautern Univ.)에서 컴퓨터 공학 박사 과정을 마칠 예정입니다.
졸리는 NVIDIA의 학습 및 인식 연구 팀에서 재무 문서에서 정보를 추출하여 고객관련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샤일자는 “저는 실제 고객들과 함께 일하고 고객들의 기대사항을 들으며 함께 일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됐습니다. 기업의 협력체제의 일원으로서 일하면서 직접적인 경험을 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엔터프라이즈의 인플루언서와 함께 일하는 인턴, 마크 카이(Mark Cai)
마크 카이는 “쿨마크(CoolMark)“에서 게임 영상을 만들거나 “이번주 e스포츠/게임(This Week in Esports/Gaming)”에서 매주 내용을 요약해 공유하는 것 외에도 NVIDIA의 홍보팀에서 엔터프라이즈 인플루언서들과 함께 일하고 있습니다.
카이는 애리조나 주립대학교(Arizona State Univ.)에서 마케팅과 컴퓨터 정보 시스템을 전공하는 학생으로 이제 4학년이 됩니다.
카이는 소매, 통신과 같은 엔터프라이즈 수직시장(vertical market)을 위한 새로운 인플루언서를 발굴하여 그들과 협업하고 NVIDIA 출시와 발표를 콘텐츠에 통합하는 일을 합니다.
“우리는 인플루언서들과 협력해 더 많은 사용자에게 NVIDIA의 소식을 알릴 수 있습니다. 인플루언서들의 연락망이 되어 매 단계마다 그들을 돕는 것은 정말 보람된 일입니다”라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이번 여름 인턴 활동만으로는 부족했던 것인지, 카이는 인턴으로 들어오기 전에 스스로 했던 예언을 실현할 수 있었습니다. 바로 GeForce RTX 3090를 얻게 된 것이죠.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인턴, 율린 리(Yulin Li)
율린 리는 캘리포니아 대학 버클리(Uni. of California, Berkeley)의 컴퓨터 과학과 인지 과학 전공생으로 이제 3학년에 접어들 예정입니다.
율린은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인턴으로, 자연어 처리와 맥락적 이해(contextual understanding)을 통해 사용자 입력을 검증하고 챗봇과의 대화를 확장하는 일을 합니다.
상하이에 있는 NVIDIA 캠퍼스에서 근무하는 율린은 올 여름, 사무실에서 직접 동료들을 만날 수 있는 몇 안되는 인턴 중 한 명입니다.
율린은 “매일 팀과 함께 점심을 먹고, 그 후 캠퍼스를 산책하며 이야기를 나누면서 서로를 알아가고 있습니다. 팀일원들은 지난 두 달 간 매우 인내심을 갖고 환영해줬습니다. 이 모든 경험에 대해 정말 감사한 마음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NVIDIA 신규 기술을 지원하는 인턴, 아나스타샤 코킨(Anastasia Kokin)
아나스타샤 코킨(Anastasia Kokin)은 이스라엘 카르미엘(Karmiel)에 있는 오르트 브로드 컬리지(ORT Braude College)의 소프트웨어 지원 공학과 4학년 학생입니다.
코킨은 NVIDIA의 기술 지원 팀에서 일하며, Omniverse 플랫폼과 Fleet Command와 같은 네트워킹 제품과 새로운 릴리즈에 대해 고객을 지원합니다.
코킨이 NVIDIA에서 인턴 일을 하면서 가장 마음에 드는 일은 항상 새로운 기술을 배울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코킨은 “저는 매일 새로운 것을 배우게 됩니다. 저희는 샅샅이 알아야 할 새로운 기술을 매달 접합니다. 우리가 배워야 할 신규 기술은 항상 생기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죠.
신규 기능 분석 담당 인턴, 마니쉬 아가르왈(Manish Agarwal)
마니쉬 아가르왈(Manish Agarwal)은 인도의 공과대학 구와하티(Indian Institute of Technology, Guwahati)에서 전자통신 공학을 전공하는 4학년 학생입니다.
아가르왈은 GPU 컨텍스트 스위치 팀의 ASIC 인턴입니다. 신규기능을 테스트하고, 모든 테스트 항목을 확인한 다음, 향후 프로젝트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해당 데이터를 컴파일링하는 일을 합니다.
미래의 인턴들을 위한 그의 조언은 멘토와 다른 인턴들을 포함해 최대한 많은 사람들과 친해지라는 것인데요.
아가르왈은 “가능한 자주 멘토에게 연락하고 도움을 요청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세요. 아주 기본적인 업무라도, NVIDIA 팀일원들은 조언해주는 일을 정말 즐거워합니다”라고 전했습니다.
직접 그 재미를 경험하고 싶으신가요? NVIDIA의 인턴십 프로그램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세요. 연중 내내 지원 신청을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