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터와 기술 전문가들은 이제 어떤 디바이스에서든 가상 워크스테이션에 GPU 가속 기능을 쉽게 적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알리바바 그룹의 클라우드 컴퓨팅 사업부인 알리바바 클라우드(Alibaba Cloud)는 최근 중국 최초로 퍼블릭 클라우드에 구축된 KVM-기반 가상 GPU 컴퓨팅 인스턴스인 VGN5i 를 출시했습니다. 현재 프라이빗 프리뷰로 제공되는 VGN5i 인스턴스는 엔비디아 테슬라 P4 가속기에서 실행되며, 그래픽, 추론, AR, 클라우드 게이밍에 사용할 수 있는 GPU 컴퓨팅 기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알리바바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에서 엔비디아 Quadro 가상 워크스테이션(Quadro vWS) 소프트웨어 베타 액세스를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Quadro vWS는 크리에이터와 기술 전문가들이 CAD, 실시간 시뮬레이션, 렌더링, 포토리얼리스틱 이미징, 제품 디자인 등과 같은 시각 컴퓨팅 워크로드를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VGN5i 인스턴스와 Quadro vWS 소프트웨어 조합은 강력하면서도 합리적인 비용의 워크스테이션 기능을 제공합니다.
모든 가상 워크로드를 가속화하는 Quadro
특히 건축, 제조, 엔터테인먼트 등의 분야를 포함한 여러 기업들은 워크플로우를 전문적으로 지원하고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GPU를 필요로 합니다. 업무를 유동적이고 탄력적으로 처리해야 하는 이들에게 클라우드 컴퓨팅은 유연성을 제공합니다.
클라우드 기반 워크스테이션은 강력한 Quadro 기능을 신속히 프로비저닝 하면서 데이터센터에서 데이터와 모델을 안전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여러 가상 머신이 서버에 설치된 실제 GPU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해주는 가상 GPU (vGPU) 기술을 도입한 최초의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제공업체 중 하나입니다. 사용자는 서비스형 데스크톱부터 3D 그래픽 워크로드에 이르기까지, 워크로드와 데이터 세트 규모에 맞는 필요한 양만큼의 GPU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Quadro vWS 소프트웨어에는 어느 디바이스에서나 업계 선도적 GPU 가속을 제공하는 vGPU 기술 지원이 포함돼 있습니다.
vGPU의 유연성은 기업에 여러 사용 사례에서 GPU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해주며, 운영과 유지보수 효율성을 높입니다. 알리바바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 내 Quadro vWS를 위한 온라인 컨설팅과 빠른 문제해결 서비스를 통해 중국 고객은 가상 워크스테이션으로의 마이그레이션 속도를 앞당길 수 있습니다.
강력한 성능이 담긴 엔비디아 T4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올해 말, 다재 다능한 클라우드 GPU인 엔비디아 T4를 기반한 vGPU 컴퓨팅 인스턴스인 VGN6i로 컴퓨팅 인스턴스를 한층 확장할 계획을 갖고 있습니다.
복잡한 AI와 그래픽 워크로드를 위한 GPU 성능을 필요로 하는 기업을 위해 튜링 기반 T4 는 AI 서비스 배포를 가속화 할 수 있는 텐서 코어(Tensor Cores)와 레이 트레이싱과 배치 렌더링을 가속화 할 수 있는 RT 코어를 제공합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NVIDIA Quadro vWS 또는 알리바바 클라우드 최신 발표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