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메르세데스-벤츠(Mercedes-Benz)와 인공지능 자동차 기술 파트너십 발표

by NVIDIA Korea

엔비디아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17에서 엔비디아의 인공지능 기반 자동차 시장 진출을 위한 메르세데스-벤츠(Mercedes-Benz)와의 파트너십을 발표했습니다.

본 소식은 엔비디아 공동창립자이자 CEO인 젠슨 황과 메르세데스-벤츠 디지털 차량 및 모빌리티 부문 부사장인 사자드 칸(Sajjad Khan)이 함께 무대에 오른 CES 2017의 메스세데스 벤츠 인스피레이션 토크(Mercedes Benz Inspiration talk) 행사 중 발표되었습니다.

엔비디아 젠슨 황 CEO는 본 협력이 3년 전 시작됐음을 설명하며, “엔비디아와 메르세데스-벤츠의 팀이 함께 만난 자리에서 즉각적인 공감대를 느꼈습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양사는 인공지능이 사람들의 운전 경험을 어떻게 바꾸어 나갈지, 어떻게 보다 즐거운 운전 경험을 만들어 나갈지에 관한 비전을 공유하고 있습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mbnv1-web-768x464 사자드 칸 메르세데스-벤츠 디지털 차량 및 모빌리티 부문 부사장과 젠슨 황 엔비디아 공동창립자 겸 CEO
사자드 칸 메르세데스-벤츠 디지털 차량 및 모빌리티 부문 부사장과 젠슨 황 엔비디아 공동창립자 겸 CEO

젠슨 황 CEO는 “현 시점에서 인공지능은 컴퓨팅의 미래가 될 것이 자명합니다”라고 말하며, “3년 전 양사가 시작한 공동의 노력은 2018년 도로 위에서 실현 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에, 메르세데스-벤츠의 사자드 칸 부사장은 “앞으로 1년 내 메르세데스-벤츠는 엔비디아와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한 제품을 선보일 것입니다”이라며 기쁨을 표현했습니다.

 

굳건해진 협력

본 파트너십은 딥 러닝과 인공지능 분야에 중점을 두고 진행되고 있는 양사 협력의 일환입니다.

젠슨 황 CEO는 “몇 년 전 일어난 획기적인 발전인 딥 러닝은 사용자들이 전화기를 통해 의사소통을 하는 방식에서부터, 사진을 찍고 이를 클라우드에 업로드하며 자동적으로 태그를 달거나 호스팅을 하는 방식에 이르기까지 컴퓨팅 분야의 완전한 혁신을 가져왔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칸 부사장은 “메르세데스-벤츠와 엔비디아는 양사의 본사가 있는 지역에 각자의 팀을 상호 배치했습니다”라고 밝히며, “메르세디스-벤츠 팀은 실리콘밸리 서니베일(Sunnyvale)에, 엔비디아 팀은 독일 슈투트가르트(Stuttgart)에 사무실을 두게 됐지요”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에 덧붙여 엔비디아 젠슨 황 CEO는 “엔비디아와 메르세데스-벤츠는 인공지능 차량에 대한 공동의 비전을 공유하고 있습니다”라고 이야기하며“현 시점에서 인공지능은 자동차의 미래에 혁신을 가져올 것입니다”라고 선언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