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VIDIA와 구글 클라우드(Google Cloud)가 클릭 한 번으로 데이터 사이언스 툴과 클라우드 파워를 연결하는 교량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대부분은 작업에 주피터(Jupyter) 노트북을 활용합니다. 주피터 노트북은 오픈 소스 개발 환경으로 코드를 실행하고 시각화와 텍스트 노트를 표시하죠.
하지만 이 풍부한 개발 환경을 클라우드로 옮기려면 복잡한 단계들을 여럿 거쳐야 합니다. 그리고 이 단계들은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보다는 IT 전문가에게 더 익숙한 영역이죠.
편리한 원클릭 배포
NVIDIA는 AI 소프트웨어의 모든 것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NVIDIA NGC에서 원클릭 배포(One Click Deploy) 기능의 지원을 시작했습니다.
구글 클라우드와 협업을 통해 주피터 노트북의 배포 절차를 NGC 카탈로그에서의 클릭 한 번으로 간소화하는 것인데요.
이에 힘입어 데이터 사이언티스트의 프레임워크와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 모델을 구글 버텍스 AI 워크벤치(Vertex AI Workbench)에 직접 배포할 수 있습니다. 버텍스 AI 워크벤치는 구글의 머신 러닝 운영 서비스인 버텍스 AI에 새롭게 추가된 관리형 주피터 노트북 서비스입니다.
구글 클라우드의 크레이그 와일리(Craig Wiley) 클라우드 AI 제품 관리 총괄은 “버텍스 AI 워크벤치는 제작 중인 모델의 신속한 구축과 배포에 필수적인 서비스 일체와 완벽히 통합되어 데이터 엔지니어링을 가속하는 데이터 사이언스 환경”이라고 설명합니다.
“NVIDIA NGC 카탈로그의 노트북은 단 한 번의 클릭으로 구글 클라우드에 데이터 사이언스 모델의 배포를 시작할 수 있게 해 최첨단 AI의 구축과 배포로 가는 길을 앞당깁니다”
원클릭 배포 기능은 버텍스 AI 인스턴스를 최적의 구성으로 자동 설정하고 종속성(dependencies)을 사전 로드하며, NGC의 소프트웨어를 실행하고 데이터 사이언티스트가 설정보다 배포에 집중할 수 있게 해줍니다.
AI 소프트웨어의 모든 것을 한 자리에
NVIDIA는 NGC 내 NVIDIA AI 소프트웨어를 더욱더 풍부하게 확장하고, 프레임워크에서 모델에 이르기까지 AI 작업의 시작에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합니다. 최근 추가된 항목에는 모델의 자격증명(credential)과 보안 스캔 상세 보고서가 포함됩니다.
NGC의 모든 AI 모델은 자격증명과 함께 제공됩니다. 자격증명은 모델의 기능, 훈련을 진행한 데이터 세트, 사용법, 예상 성능을 보여주는 이력서와 같습니다.
이 같은 모델 자격증명은 개발자들에게 투명성을 제공해 각자의 활용 사례에 적합한 모델을 믿고 선택할 수 있게 해줍니다.
NGC 카탈로그에 이미 포함되어 있는 프레임워크와 산업별 SDK, 사전 훈련된 모델과 더불어 이제 가장 대중적인 AI 작업에 맞춰 조정한 주피터 노트북이 제공됩니다. 대표 사례는 다음과 같습니다.
- 컴퓨터 비전 – 인간의 행동, 몸짓 등을 감지하는 모델들의 컬렉션.
- 자동 음성 인식– 문자 음성 변환 훈련용 엔드 투 엔드 워크플로우.
- 추천 시스템 – 엔드 투 엔드 추천 서비스 구축을 돕는 예제 노트북의 컬렉션.
이에 더해 NGC는 컨테이너로 패키징된 NVIDIA AI 소프트웨어의 자세한 보안 보고서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구체적 보고를 통해 사용자는 자신이 선택하는 소프트웨어에 대해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릴 수 있게 됩니다.
AI 개발 가속화
구글 클라우드 데이터 클라우드 서밋(Google Cloud Data Cloud Summit)의 NVIDIA 세션에 함께하세요.
음성과 컴퓨터 비전, 추천 시스템을 위한 수백 개의 주피터 노트북 예제를 탐색하세요. AI 입문자라면 NVIDIA의 주피터 노트북 예제 컬렉션을 살펴보고 원클릭 배포로 실행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