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VIDIA와 구글 클라우드(Google Cloud)가 클릭 한 번으로 데이터 사이언스 툴과 클라우드의 근육을 연결해 주는 다리를 만들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는 코드 실행, 시각화 표시, 텍스트 메모 표시가 가능한 오픈소스 개발 환경인 주피터 노트북에서 작업하는데요.
그러나 이 풍부한 개발 환경을 클라우드로 이전하려면 여러 복잡한 단계를 거치는데, 이는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보다 IT 전문가에게 더 친숙한 단계입니다.
예를 들어, 클라우드에 노트북을 배포하려면 다음과 같은 단계가 필요합니다.
- 클라우드 서비스의 소프트웨어 요구 사항 파악
- 수많은 AI 소프트웨어와 라이브러리 설치, 최적 구성
- 클라우드에서 주피터 인스턴스 구성 및 시작
NVIDIA는 구글 클라우드와 협력을 통해 이러한 절차를 단순화했습니다. 이제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는 AI 소프트웨어를 위한 원스톱 샵인 NVIDIA의 NGC 카탈로그에서 클릭 한 번으로 작업을 빠르게 시작하거나 확장할 수 있습니다.
두 가지 서비스를 한 번에
NGC를 사용하면 구글의 머신 러닝 운영(MLOps) 서비스인 버텍스 AI 위에 새로운 관리형 주피터 노트북 서비스인 구글의 버텍스 AI 워크벤치(Vertex AI Workbench)에 콘텐츠를 직접 배포할 수 있습니다.
구글 클라우드의 클라우드 AI 제품 관리 디렉터 크레이그 와일리(Craig Wiley)는 “버텍스 AI 워크벤치는 프로덕션 환경에서 모델을 신속하게 구축하고 배포하는 데 필요한 모든 서비스와 긴밀하게 통합되어, 데이터 엔지니어링을 가속화하는 데이터 사이언스 환경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그는 “NVIDIA NGC 카탈로그에서 노트북을 이용하면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는 클릭 한 번으로 구글 클라우드에서 모델 개발을 시작할 수 있어 최첨단 AI를 구축하고 배포하는 과정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AI 소프트웨어를 위한 원스톱 서비스
한편, 데이터 사이언티스트가 작업을 시작하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할 수 있도록 NGC의 풍부한 NVIDIA AI 소프트웨어가 더욱 강화됐습니다.
NGC에서 이미 제공되는 프레임워크, 산업별 SDK, 사전 훈련된 모델 외에도 가장 많이 쓰이는 AI 작업에 맞춤 설정된 주피터 노트북을 호스팅할 계획인데요. 데이터 사이언티스트의 AI 여정을 지원할 간편한 기능 모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NGC의 모든 AI 모델에는 자격 증명이 함께 제공됩니다. 이는 모델의 기술, 모델을 훈련시킨 데이터 세트, 모델 사용 방법, 예상 성능을 보여주는 이력서와 같습니다.
이러한 모델 자격 증명은 투명성을 제공해 사용자가 각 사례에 적합한 모델을 선택하고 있다는 확신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NGC는 이제 컨테이너로 패키징된 AI 소프트웨어에 대한 자세한 보안 보고서를 제공하는데요. 이를 통해 사용자는 선택한 소프트웨어에 대해 정보에 기반한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엔터프라이즈 AI로 가는 다양한 길
지금 신청하고 원클릭 기능이 내년 초에 언제 출시되는지 알아보세요. NVIDIA가 제공하는 엔터프라이즈 AI로 가는 많은 경로 중 하나입니다.
또한 GTC에서 NVIDIA LaunchPad의 확장된 가용성을 발표했습니다. 에퀴닉스(Equinix)를 포함한 9개의 코로케이션 시설에서 실행되는 AI 작업의 배포 속도와 관리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NVIDIA는 고객이 AI로 가는 어떤 길을 선택하더라도 가장 빠른 수단을 찾도록 도와드립니다.
최신 NGC 정보
NGC의 주피터 노트북의 원클릭 배포와 기타 최신 기능을 온라인으로 진행된 NVIDIA GTC의 AI 워크플로우 가속화에 대한 세션에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NVIDIA 창립자 겸 CEO 젠슨 황(Jensen Huang)의 GTC 키노트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