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VIDIA는 11월 8일부터 11일(현지시간)까지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GPU 테크놀로지 컨퍼런스(GTC) 참가자를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행사 기간동안 키노트를 제외한 세션을 1개 이상 참석 시 자동으로 이벤트에 응모됩니다. 참석자 중 추첨을 통해 GeForce RTX 2080 Super를 증정할 예정이며, 당첨자는 11월 24일 수요일 NVIDIA Korea 페이스북을 통해 발표됩니다.
이번 GTC에는 500여 개가 넘는 다양한 실시간, 녹화 세션들이 마련돼 있습니다. 세션 카탈로그 페이지를 통해 듣고 싶은 세션을 미리 스케쥴링하거나 직접 시간표를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국내 대기업, 스타트업의 AI 전문가가 참여해 산업별 기술 혁신 사례를 소개하는데요. 각 세션은 여기에서 무료로 등록 가능합니다. 주요 한국 발표자 세션과 한국 패널 세션은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해드립니다.
주요 한국 발표자 세션
컨테이너 기술을 기반으로 전체 GPU 리소스 가상화, MIG 적용, AI에 최적화된 K8s 스케줄러 알고리즘 개선을 통해 7배 이상의 작업을 동시에 실행하고 30% 이상의 작업 부하를 처리했던 클라우드 솔루션 개발 노하우를 소개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 비정상적인 행동 인식, 안전 절차와 같은 도시 규모의 AI 어플리케이션 사용이 급격히 증가했습니다. 하지만 기존 AI 시스템의 비용, 확장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대규모’ AIVA 서비스는 그동안 충분히 다루어지지 않았죠. 본 세션을 통해 어떻게 ‘대규모’ AIVA 서비스를 실행할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비전 AI 애플리케이션을 시작, 운영 및 최적화하는 방법(A Step-by-Step Guide to Starting, Operating, and Optimizing Vision AI Applications, 발표자: 노타(Nota) 김태호 CTO): 노타의 하드웨어 어웨어(Hardware-aware) 오토ML 넷스프레소(NetsPresso)와 NVIDIA SDK를 결합해 Jetson 제품군에서 딥 러닝 모델을 최적화함에 따라 AI 전문가 없이도 딥 러닝이 필요한 복잡한 비즈니스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주요 한국 패널 세션
인공지능, 블록체인, 자율주행, 스마트 팩토리 등 각기 분야에서 세계적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4곳의 한국 스타트업들의 이야기를 직접 들을 수 있는 세션도 마련됐습니다. 중소벤처기업부의 창업벤처혁신실 차정훈 실장과 국내 NVIDIA Inception 파트너들이 참여합니다.
SK텔레콤의 전진수 센터장을 비롯하여 에픽 게임즈(Epic Games)의 팀 스위니(Tim Sweeney) CEO, 로블록스(Roblox)의 수석 사이언티스트인 모건 맥과이어(Morgan McGuire) 등 세계적인 메타버스 전문가들이 메타버스에 대한 비전과 인류에 가져 줄 변화에 대해 토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