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대유행과 함께 기업들은 원격 근무제를 시급히 수용해야 하는 상황에 내몰렸습니다. 하지만 원격 근무의 필요성을 적절히 충족하면서 사용자가 기대하는 컴퓨팅 경험을 지속적으로 보장할 방법은 연구할 시간이 없었죠.
재택 근무는 우리 생활의 일부로 잔존할 전망이며 기업들은 새로운 업무 방식에 적응해야 합니다. 시장 조사 기관 가트너(Gartner)에 따르면 코로나19 대유행 이전 30% 수준에 머물렀던 원격 근무 비중이 대유행 이후에는 시간제 재택 근무를 포함해 48%에 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원격 근무와 관련해 고려할 문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 성능. 전문가들은 고해상도 모니터를 여럿 사용해 업무 효율을 증진시키고 멀티미디어 기능이 점차 많아지는 애플리케이션을 다수 실행하는 만큼 더 강력한 컴퓨팅 파워가 필요합니다.
- 협업. 지리적으로 분산된 위치의 원격 근무자가 증가하는 상황에서 화상 회의 등 보다 효율적인 협업의 방법을 모색해야 합니다.
- 관리. 대유행 기간에는 가상 데스크톱 인프라 환경을 구축, 관리하는 작업이 까다로울 수 있습니다. 데스크톱 가상화(VDI)를 아직 도입하지 않은 경우 더 큰 어려움을 겪기도 합니다.
이러한 과제를 해결하려면 근무자의 위치와 사용 기기를 불문하고 물리적 워크스테이션만큼 훌륭한 성능과 작업을 보장할 솔루션이 필요합니다.
가상 데스크톱과 전문가용 워크스테이션을 위한 NVIDIA의 가상 GPU 테크놀로지가 휴렛패커드(HPE)의 VDI용 그린레이크(GreenLake)와 결합하면 데이터센터 내 그래픽 가속 기능을 지원하며 모든 워크로드에 적합한 최적의 원격 근무 경험을 제공합니다.
VDI를 활용한 원격 근무 경험 개선
NVIDIA vGPU와 HPE 그린레이크는 원격 근무자가 신속히 일상 업무에 돌입하여 위치에 구애받지 않고 생산성을 높이게 해줍니다.
VDI용 HPE 그린레이크는 데이터센터 내 신속한 구축을 위해 특수 설계한 턴키(turnkey) 방식으로 제공됩니다. 이에 따라 원격 근무자는 어느 위치에서든 보다 효율적으로 작업하면서 생산성을 높이고, 고성능 가상 데스크톱과 워크스테이션에 손쉽게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HPE 그린레이크는 NVIDIA vGPU와 만나 유연성과 확장성을 확보하고 더 많은 사용자와 더 강력한 가상 머신을 지원하며 날로 거세지는 요구에 부응합니다. 이 솔루션은 휴렛패커드가 관리하면서 기업들이 다른 기회에 활용할 IT 리소스를 더 많이 확보하도록 돕습니다.
원격 근무자들은 HPE 그린레이크에서 NVIDIA Virtual Workstation을 사용해 그래픽과 컴퓨팅 워크로드를 위한 최신 기능을 확보하고, 주요 소프트웨어 제조업체의 엔지니어링과 디자인, 시각효과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여기에 NVIDIA RTX 테크놀로지가 더해지면 인터랙티브 레이 트레이싱과 AI 노이즈 제거용 툴로 포토리얼리스틱 콘텐츠를 제작할 수도 있습니다.
HPE 그린레이크에서 NVIDIA Virtual PC로 구동하는 가상 데스크톱을 사용하면 화면 공유나 영상 활성화 등의 화상 회의 기능을 실행할 때 확연한 차이를 느끼게 됩니다. 또한 여러 생산성 애플리케이션의 동시 실행과 고해상도 모니터의 다수 사용도 가능하죠.
실제 벤치마크 결과에 따르면 NVIDIA Virtual PC는 CPU만을 활용한 VDI 환경에 비해 지연시간을 40% 단축하는 한편, 최대 33% 향상된 프레임률을 달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