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젯슨 AI 컴퓨터 플랫폼(NVIDIA Jetson AI computer platform)에서 아마존웹서비스(AWS)의 지능형 로봇 기능을 구축할 수 있도록 돕는 AWS RoboMaker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이제 클라우드에서도 로봇 시뮬레이션과 개발을 쉽게 수행할 수 있으며, 젯슨으로 실행되는 수 백만 개 로봇과 자율 기계를 배포할 수 있게 됐습니다. 여기에는 새로이 출시된 젯슨 나노(Jetson Nano)로 실행되는 엔비디아의 오픈소스 참조 플랫폼 젯봇(JetBot)이 포함되죠.
AWS 로보메이커는 지능형 로봇 애플리케이션을 대규모로 쉽게 개발, 테스트, 배포할 수 있는 서비스랍니다. 클라우드에서 로봇 애플리케이션 편집과 디버깅을 할 수 있는 개발 환경과 시뮬레이션된 환경에서 로봇 애플리케이션을 미세 조정할 수 있는 시뮬레이션 서비스가 포함돼 있어 실제 테스트 하는 비용과 시간을 절감할 수 있죠.
AWS 로보메이커의 무선 업데이트 시스템으로 젯슨 기반 로봇에 안전하게 배포되며 사용 중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이를 통해 감지, 인식, 행동이 가능한 스마트 로봇이 탄생합니다. 이를 통해 제조, 유통, 헬스케어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산업을 구현할 수 있답니다.
로저 바가(Roger Barga) AWS 로보틱스·자동화 서비스 총괄은 “AWS 로보메이커는 전체 프로젝트 과정에서 고객을 지원할 수 있도록 사전 구축된 기능을 제공합니다. 여러 환경에서 매우 쉽게 로봇을 제작하고 성능을 시뮬레이션 해 빠른 반복으로 더 큰 혁신을 이뤄낼 수 있죠. 로봇 개발자들은 AWS 로보메이커가 지원하는 엔비디아 젯봇과 젯슨으로 클라우드의 힘을 사용하고 젯슨에 배포해 보다 신속히 혁신을 추진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디푸 탈라(Deepu Talla) 엔비디아 자율 기계 사업부 부사장 겸 총괄은 “AWS 로보메이커는 연구자부터 제작자까지 모든 이들이 로봇 작업을 가속화 할 수 있도록 엔비디아의 광범위한 소프트웨어 스택과 강력한 AI 엣지 컴퓨팅 플랫폼을 보완해 줍니다. 이제 다양한 스마트 로봇을 제작해 클라우드에서 개발하고 시뮬레이션 할 수 있으며, 강력한 젯슨 AI를 통해 엣지 플랫폼에 배포할 수 있게 됐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로봇 참조 플랫폼 – 프로토타입부터 생산까지
젯봇 참조 플랫폼은 자체 AI 두뇌인 젯슨을 장착한 소형 모바일 로봇입니다. 이 로봇은 엔비디아 파트너사가 구축한 “코딩 지원” 키트인 젯슨 퀵 스타트 플랫폼(Jetson Quick Start Platforms)에 합류했죠. 모든 것은 오픈 소스이며, 신속한 로봇 출시 위해 AWS 로보메이커를 지원합니다.
젯슨 나노는 현재 사용 가능하며, 젯봇 참조 플랫폼은 깃허브(GitHub)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