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보스턴에 위치한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Neoscape는 엔비디아 쿼드로 RTX(NVIDIA Quadro RTX)로 고객에게 상호적인 경험을 제공해 건축 시각화의 판도를 바꾸고 있습니다.
레이 트레이싱, 머리에 착용하는 VR 디스플레이, 실시간 그래픽 엔진 등 최신 기술의 발전과 함께 고객들의 기대가 높아지자 스튜디오들은 고품질 디자인을 제공하고 생산 작업 속도를 높여야 한다는 압박에 시달리고 있죠.
또한 디자이너들은 고객과 함께 작업을 검토해야 하는 상황이 빈번하기 때문에 장소에 상관없이 생산적 작업을 할 수 있는 강력한 컴퓨팅 디바이스가 필요합니다.
Neoscape는 엔비디아 쿼드로 RTX 5000의 업그레이드를 통해 이러한 문제점들을 해결했죠.
RTX로 디자이너들의 작업공간을 확장하다
Neoscape의 대표 겸 연구개발 이사 카를로스 크리스터나(Carlos Cristerna)는 스튜디오에서 엔비디아 쿼드로 RTX 5000로 구동되는 레노버(Lenovo) ThinkStation P520을 사용합니다.
스튜디오를 벗어나 여행 중이거나 고객과 미팅을 할 때도 창의적인 워크플로우는 이어져야 하죠. 레노버의 새로운 RTX 기반의 ThinkPad P53 모바일 워크스테이션은 이동성의 이점을 통해 장소의 제약을 해결합니다.
ThinkPad P53은 RTX 5000의 성능을 갖춘 메이저 OEM사가 제조한 최초의 15 인치 워크스테이션입니다. 모바일 플랫폼에 데스크톱 수준의 성능을 탑재하고 있죠. 이러한 RTX 기반 워크스테이션은 Neoscape가 스튜디오 작업의 공간적 한계를 극복하고, 고객에게 실시간 경험을 제공하며, 설계에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합니다.
크리스터나 대표가 진행하고 있는 최신 프로젝트는 뉴욕시의 사무실 건물인 425 Park Avenue를 바탕으로 한 이미지 에셋에 RTX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건물의 외관과 실내 고품질 이미지를 언리얼 엔진(Unreal Engine)을 통해 구현합니다. 오프라인 렌더링 기능은 심지어 도로 위에서 작업을 할 때도 눈부신 이미지 연출이 가능하게 하죠.
RTX 5000는 조명과 반사에서 재질과 가구에 이르기까지 반사, 전역 조명, 패색 효과 등의 고급 렌더링과 음영 기술을 지원합니다. 크리스터나 대표는 이와 같은 변경 작업을 실시간으로 수행하여 고객들이 즉시 그 결과를 보도록 할 수 있죠.
크리스터나 대표는 “RTX 5000은 ThinkPad P53의 성능을 몰라보게 향상시켰습니다. 이제 이동 중에 자유로운 작업이 가능하며, 다른 장소에서도 디자인 작업을 중단할 필요가 없죠”라고 하며, “실시간 상호작용 기술로 향하는 설레는 첫 걸음의 결과는 정말 훌륭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