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0을 설치한 기업은 엔비디아가 새로이 내놓은 윈도우 10 마이그레이션 액셀러레이션 프로그램(Windows 10 Migration Acceleration Program)을 활용해 최신 가상 데스크톱 환경으로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윈도우 7 지원이 종료되는 2020년 1월 14일까지 엔비디아는 엔비디아 그리드(NVIDIA GRID) 소프트웨어에 참여하는 파트너를 통해 특가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VDI(Virtual Desktop Infrastructure)용 그리드 소프트웨어 3년 구독 서비스를 현재 2년 구독 비용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5년 구독 서비스는 3년 구독 비용에 사용할 수 있죠.
일부 구성의 경우 엔비디아 그리드 소프트웨어와 GPU를 거의 절반 수준의 월 비용으로 사용할 수 있어 기업은 조직 전반에 걸쳐 비용 부담 없이 VDI를 확장할 수 있습니다.
시스코, 델EMC, 후지쯔, HPE, 레노버, 넷앱, 슈퍼마이크로 등 전 세계 유수 서버 제조사들은 엔비디아 그리드 가상 PC 소프트웨어와 함께 엔비디아 T4와 M10 GPU가 포함된 번들을 매력적인 가격 경쟁력으로 제공하기 위해 이 프로모션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서버 번들은 비디오 콘텐츠, 멀티/고해상도 모니터, 그래픽 집약적인 생산성 애플리케이션이 뉴 노멀(new normal)이 된 디지털 작업장에 필요한 성능을 제공합니다.
최신 VDI 경험 제공하는 엔비디아 그리드
기존 CPU 중심의 VDI 버전으로 최신 작업 환경의 요구사항을 맞추기엔 역부족입니다. 윈도우 10은 현재까지 나온 것 중 가장 그래픽 집약적인 운영체제로, 새로운 버전이 나올 때마다 그래픽 집약적인 기능이 추가되죠 (아래 도표를 참고하세요).
엔비디아 T4 GPU-가속 서버를 장착한 엔비디아 그리드 vPC는 기존 CPU 중심 서버에 비해 최대 33% 향상된 가상 데스크톱 성능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기업은 사용자들에 향상된 그래픽 성능, 데이터 보안 향상, IT 관리 간소화 등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엔비디아의 참조 아키텍처는 OEM 테스트와 검증을 거친 구성으로, 최신 VDI의 성능이 어느 정도인지에 대해 확실히 알려줍니다. 여기에는 엔비디아 그리드 인증을 받은 OEM 서버가 포함돼 있어 모든 사용자는 본래의 PC 경험을 그대로 제공하는 GPU 가속 데스크톱의 이점을 누릴 수 있죠.
테슬라 M10 GPU를 탑재한 엔비디아 그리드 서버 번들은 합리적인 가격에 높은 VDI 사용자 밀도를 제공합니다. 다중 워크로드 요구사항을 처리할 수 있도록 엔비디아 그리드 소프트웨어와 통합된 엔비디아 T4는 야간에 컴퓨팅 워크로드를 실행할 수 있는 유연성이 추가된 높은 사용자 밀도를 제공합니다.
시스코와 델EMC, 수퍼마이크로는 OEM 중 최초로 엔비디아 그리드에서 특가로 새로운 인증 번들을 제공합니다. 기업은 이를 사용해 작업 현장에서 표준으로 자리잡고 있는 그래픽 집약적인 애플리케이션과 비디오 콘텐츠, 4K 모니터를 실행할 수 있죠. CDW, 후지쯔, HPE, IOdis, 레노버, 넷앱 등 다른 OEM사도 올해 말 인증 받은 엔비디아 GPU 서버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전폭적 업계 지원을 받는 엔비디아 그리드
톰 케이힐(Tom Cahill) CDW 제품&파트너 관리 부사장은 “엔비디아 그리드를 탑재한 인증 서버는 데스크톱 가상화로 나아가는 합리적 방법이며, 기업이 필요로 하는 보안과 모빌리티, 유연성을 제공합니다. 엔비디아와 CDW는 고객에 한층 부드러운 그래픽 워크로드에 필요한 GPU 성능을 제공해 기업이 비용과 자원은 절감하는 한편 최상의 VDI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시스코 데이터센터 솔루션 선임 이사인 시바 시야쿠마르(Siva Sivakumar)는 “시스코 UCS 서버 상의 엔비디아 그리드는 전사적으로 VDI를 확장할 수 있는 가장 효율적이며 비용 효과적인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새로운 시스코 솔루션 번들로 GPU 가속 VDI 배포와 고객을 위한 가상 데스크톱 경험 향상을 더욱 쉽고 비용 합리적인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라고 설명했죠.
또 시트릭스 제품 관리 수석 부사장 스리다르 물라푸디(Sridhar Mullapudi)는 “풍부한 사용자 경험으로 고품질 성능을 제공하기 위해 GPU 가속을 필요로 하는 기업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시트릭스는 윈도우 10 데스크톱 가상화를 통해 모든 사용자들에 이러한 GPU 가속 기능을 제공하죠. 시트릭스 디지털 워크스페이스 기술이 적용된 엔비디아 그리드로 사용자들은 자체 가상 윈도우 10 데스크톱에서 고급 GPU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어느 디바이스에서든 쉽게 GPU 기능과 성능에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라고 했습니다.
그리고 델EMC 전략 제휴 부사장 마이크 아터버리(Mike Artebury)는 “사용자들이 더욱 그래픽 집약적인 윈도우 10으로 전환하고, 지식 노동자들은 한층 신속한 애플리케이션 응답성을 요구하는 가운데, 이들은 가상 데스크톱 인프라에서 최대 성능을 이끌어 낼 수 있는 향상된 GPU 가속을 필요로 합니다. 델EMC는 엔비디아와 협력해 엔비디아 GPU와 그리드 소프트웨어를 탑재한, 완전 검증을 거친 파워엣지(PowerEdge)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우리 고객은 이를 활용해 가상 PC 환경에서 합리적인 비용으로 최대 생산성을 이끌어 내기 위해 필요한 시각 충실도(visual fidelity)를 얻을 수 있습니다”라고 설명했답니다.
후지쯔 데이터센터 플랫폼 사업부 수석 부사장 겸 총괄을 맡고 있는 켄이치 사카이(Kenichi Sakai)는 “후지쯔와 엔비디아는 기존 VDI 경험을 넘어서는 이점을 제공하는 가상 데스크톱을 선보입니다. 엔비디아 그리드는 OA VDO 사용자들에 GPU 가속 기능을 제공하기 위한 상용 솔루션으로, 기업이 가상 환경에서 효율성, 유연성, 보안을 도모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라고 말했죠.
HPE 테크놀로지 인큐베이션 선임 이사인 데이비드 성(David Sung)은 “지금은 기업들이 놀라운 GPU 가속 성능과 확장성으로 가상 데스크톱 경험을 혁신할 수 있는 적기입니다. 엔비디아 GPU 가속과 엔비디아 그리드 vPC 소프트웨어와 통합된 HPE 서버는 더 나은 VDI 경험으로 매끄럽게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사용자들이 새로운 윈도우 10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또 IOdis의 채널 관리자인 마셸 반 프루스디지(Michèl van Proosdij)는 “GPU 성능을 필요로 하는 애플리케이션과 워크로드가 점차 많아지고 있어 많은 기업들은 성능을 향상시키고 다중 워크플로우 간소화를 확대하기 위해 VDI 환경을 업그레이드하고 있습니다. 엔비디아와 IOdis는 VDI-어플라이언스 홈페이지를 통해 안전하고 관리 가능한, 비용 효율적인 GPU 가속 가상 데스크톱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기업은 최신 VDI 환경을 쉽게 도입하고 향상된 가상 데스크톱 경험을 누릴 수 있습니다”라고 설명했답니다.
그리고 넷앱 클라우드 인프라 사업부 제품관리 부사장 브렛 로즈코(Brett Roscoe)는 “퍼블릭 클라우드가 대거 채택되면서 새로운 IT 사용 기준이 마련됐습니다. 기업 사용자들은 IT 리더와 클라우드 아키텍트에 클라우드 채택만큼이나 방대한 서비스와 IT 경험을 온-프레미스 환경에서도 제공해야 한다는 엄청난 압박을 가하는 중이죠. 엔비디아와 넷앱은 VDI에서 최적의 혼합 워크로드 성능과 원활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데 필요한 가속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협력하고 있습니다”라고 했습니다.
슈퍼마이크로 마케팅&네트워크 보안 부사장 마이클 맥너니(Michael McNerney)는 “가상 데스크톱은 최신 앱 요구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성능 향상을 필요로 하며, 엔비디아 그리드는 지식 노동자의 참여와 생산성 확대에 필요한 GPU 가속을 제공합니다. 슈퍼마이크로는 그리드 소프트웨어를 탑재한 GPU 가속 VDI 솔루션을 선보이며, 그래픽 가속 VDI 데스크톱을 위한 최고의 사용자 경험과 밀도를 제공하도록 설계된 시스템과 엔비디아 M10 GPU를 한시적으로 5% 할인된 가격에 제공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엔비디아 그리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품 사용을 위해 지원 파트너에 대해서도 알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