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브랜드와 에이전시들이 광고와 마케팅 콘텐츠 제작에 생성형 AI를 사용하고 있지만, 항상 완벽한 결과물을 만날 수는 없습니다.
NVIDIA는 생성형 AI, NVIDIA NIM 마이크로서비스, NVIDIA Omniverse와 오픈USD를 결합한 포괄적인 기술 세트를 제공합니다. 개발자가 브랜드에 정확히 타겟팅된 효율적인 광고를 대규모로 제작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과 워크플로우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죠.
개발자는 USD Search NIM 마이크로서비스를 사용해 아티스트에게 제품, 소품, 환경 등 브랜드가 허가한 방대한 오픈USD 기반 에셋 아카이브에 액세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USD Code NIM 마이크로서비스와 통합하면 이러한 장면 조립을 가속화할 수 있죠. 또한 팀 구성원들은 NVIDIA Edify 기반 셔터스톡(Shutterstock) 생성형 3D 서비스를 사용해 AI로 새로운 3D 에셋을 빠르게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제작된 장면은 2D 이미지로 렌더링 된 후 AI 기반 이미지 생성기에 입력돼 브랜드에 맞는 정확한 비주얼로 제작할 수 있습니다.
글로벌 에이전시, 개발자, 제작 스튜디오는 이러한 기술을 활용해 크리에이티브 제작, 콘텐츠 공급망에서 동적 크리에이티브 최적화에 이르기까지 광고 프로세스의 모든 측면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WPP는 이번 시그라프(SIGGRAPH)에서 해당 기술 도입을 발표하며, 코카콜라 컴퍼니(The Coca-Cola Company)를 Omniverse와 NVIDIA NIM 마이크로서비스를 통해 생성형 AI를 도입한 최초의 브랜드로 선정했습니다.
에이전시와 서비스 제공업체의 Omniverse 도입 확대
NVIDIA Omniverse 개발 플랫폼은 제품의 정확한 디지털 트윈 구축을 위해 널리 채택되고 있습니다. 브랜드와 에이전시는 이러한 가상 복제본으로 매우 사실적이고 물리적으로 정확한 3D 프로덕션 컨피규레이터(product configurator)를 제작해 개인화 정도, 고객 참여도, 충성도, 평균 판매 가격을 높이고 반품 비율을 낮출 수 있죠.
또한 디지털 트윈은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고, 최소한의 시간, 비용, 노력으로 변화하는 소비자 선호에 부합하도록 업데이트할 수 있어 콘텐츠 제작을 유연하게 확장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글로벌 마케팅, 기술 서비스 기업인 몽크스(Monks)는 AI 중심의 전문 관리 서비스인 몽크스 플로우(Monks.Flow)를 개발했습니다. 이 기업은 브랜드가 Omniverse 플랫폼을 사용해 다양한 맞춤형 제품 디자인을 가상 체험하고 모든 고객 여정에서 확장성과 초개인화를 실현하도록 지원합니다.
몽크스의 전략 산업 부문 부사장 루이스 스미싱햄(Lewis Smithingham)은 “NVIDIA Omniverse와 오픈USD의 상호 운용성은 마케팅, 기술, 제품 개발 간의 연결을 가속화합니다. 또한 Omniverse와 몽크스의 간소화된 마케팅과 기술 서비스를 결합해 제품 개발 파이프라인 전반에 걸쳐 AI를 도입하고 고객을 위한 기술과 창의적 가치를 가속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죠”라고 설명했습니다.
크리에이티브 기술 기업인 컬렉티브 월드(Collective World)는 실시간 3D, 오픈USD와 NVIDIA Omniverse를 앞서 도입한 기업입니다. 이를 통해 유니레버(Unilever), EE(Electric Engineering)와 같은 고객사를 위한 고품질 디지털 캠페인을 제작하죠. 컬렉티브는 이러한 기술로 디지털 트윈을 개발해 일관된 고품질의 제품 콘텐츠를 대규모로 제공함으로써 광고와 마케팅 캠페인을 간소화하고 있습니다.
컬렉티브 월드는 시그라프에서 NVIDIA 기술 사용을 기반으로 NVIDIA 파트너 네트워크(Partner Network)에 가입했다고 발표했습니다.
INDG는 Omniverse를 사용해 자사의 인기 소프트웨어 툴인 그립(Grip)에 새로운 기능을 도입했습니다. 그립은 오픈USD와 생성형 AI를 사용해 제작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그 어느 때보다 빠르게 고품질 마케팅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INDG의 CEO인 프란스 브린센도르프(Frans Vriendsendorp)는 “이번 통합은 원활한 상호 운용성을 제공하고 실시간 시각화를 가능하게 함으로써 모든 브랜드에 상당한 효율을 가져올 것입니다. 동시에 독점 형식에 대한 종속성을 없애기 위해 USD의 잠재력을 활용하는 그립과 Omniverse의 결합은 디지털 콘텐츠 제작 영역에서 새로운 기준을 세우는 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고 말했습니다.
오픈USD, Omniverse와 NVIDIA AI로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 구축을 시작하려면 제품 컨피규레이터 개발자 리소스와 콘텐츠 제작 레퍼런스 아키텍처를 위한 생성형 AI 워크플로우를 참조하세요. 또한 문의 양식을 제출해 자세히 알아보거나, NVIDIA의 서비스 제공업체 에코시스템과 연결할 수도 있습니다.
NVIDIA 창립자 겸 CEO인 젠슨 황(Jensen Huang)의 시그라프 좌담회와 NVIDIA의 다른 온디맨드(On-Demand) 세션을 시청하세요.
뉴스레터 구독, 혹은 인스타그램(Instagram), 링크드인(LinkedIn), 미디움(Medium)과 엑스(X)의 NVIDIA Omniverse 계정을 통해 관련 최신 소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