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인공지능융합전공 석박사 과정(이하, AIX 대학원)은 엔비디아(NVIDIA)와 인공 지능(AI)에 대한 교육 및 융합 연구를 위해 협력합니다.
이번 협력을 통해, 이화여대 AIX대학원은 NVIDIA Diversity and Inclusion 프로그램을 통해 GTC 개발자 컨퍼런스 기간 동안 제공되는 DLI 전문가 직강 워크숍에 대한 2년간의 우선 수강 혜택을 제공받았으며, NVIDIA AI Technology Center(NVAITC)의 대학 교육 및 연구 협력 프로그램을 통해 NVIDIA의 컴퓨팅 리소스와 엔지니어링 인력을 활용해 AI 관련 교육, 연구를 촉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화여대AIX대학원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2022년도 인공지능융합혁신인재양성 사업’ 지원을 받아 2022년도 9월 설립되었으며, 인공지능을 다양한 도메인에 융합할 수 있는 실무형 인재를 육성합니다. 여기서 실무형 인재란 학교에서 배출한 인력이 산업체에서도 필요한 정도의 수준을 갖춘 인재를 뜻합니다.
NVIDIA는 AI 인재 양성을 위한 연구와 실질적인 교육을 목표로 하는 DLI 앰배서더 프로그램 및 교육용 키트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GPU 부트캠프와 멘토 프로그램을 지원하게 됩니다.
하반기에는 이화여대 AIX대학원 및 이대 목동 병원이 NVIDIA와 공동으로 최신 NVIDIA A100 Tensor Core GPU 서버를 활용한 MONAI 부트캠프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해당 부트캠프 수강생들은 의료영상 딥러닝 프레임워크인 MONAI를 활용하여 기초부터 심화에 이르는 실질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 과정을 수료한 본교 학생에게 DLI 공식 수료 인증서를 발급 예정입니다.
다가오는 오는 4월 26일에는 ‘NVIDIA X EWHA AIX DAY’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이화여자대학교에서 개최되는 행사인 만큼, 인공지능 분야에서 소외되고 있던 여성 인공지능 엔지니어들이 NVIDIA DLI 앰배서더 프로그램을 통하여 적극적으로 인공지능의 활용 및 연구를 알리는 역할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랍니다.
해당 행사는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이화여자대학교 학생들은 우선 참석 가능합니다. 이번 행사 참가자들은 NVIDIA의 교육 및 연구협력 프로그램을 직접 소개받을 수 있고, NVIDIA DLI 앰버서더들이 다수 참여하여, 자신들의 연구 내용들을 바탕으로 한 차원 더 깊은 협력을 도모하는 네트워킹 자리도 마련할 예정입니다. NVIDIA X EWHA AIX DAY는 4월 23일까지 여기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