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AWS 오라클 애저에서 그래픽 최강 엔비디아 가상 워크스테이션 프로그램 이용하기

by NVIDIA Korea
0814 블로그 1

원격근무를 하면서 쿼드로 성능이 필요한 엔지니어, 디자이너, 아티스트들에게 클라우드는 획기적인 업무 방식입니다. 또 이제는 오라클, AWS,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애저에서 엔비디아 쿼드로 가상 워크스테이션(NVIDIA Quadro  vWS)을 통해 어도비의 다양한 전문가 앱과 같은 그래픽 집약적인 앱을 사용하는 것이 과거 그 어느 때보다도 편리해졌습니다.

쿼드로 vWS 클라우드 인스턴스는 온프레미스 인프라 없이도 그래픽 집약적인 워크로드를 지원합니다. 신 클라이언트(thin client)나 연결된 디바이스만 있으면 되는데요. 유연하고 저렴한데다 IT 팀들은 이를 통해 새로운 가상 워크스테이션을 단 몇 분만에 제공할 수 있죠. 업그레이드가 그만큼 빨리 이뤄질 수 있다는 뜻입니다.

쿼드로 vWS과 함께 하는 세계적인 클라우드 기업들이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알아볼까요?

  • 오라클(Oracle)의 신규 서비스, 추가 비용 없음
  • 신규 고객을 위한 AWS 튜토리얼과 사용자 가이드
  • 구글 클라우드의 신규 프로모션 이벤트와 300달러 상당의 크레딧
  •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가상 데스크톱(Microsoft Windows Virtual Desktop) 활용법
  • 클라우드에서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Adobe Premiere Pro)와 어도비 애프터 이펙트(Adobe After Effects)를 실행하는 방법

더 자세한 사항을 다음에서 구체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쿼드로 vWS를 무료로 제공하는 오라클 클라우드

오라클은 최근 Windows Server 2016Windows Server 2019가 설치된 오라클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에서 엔비디아 쿼드로 vWS 이미지를 사용할 수 있다고 발표했습니다.디자인과 기술 전문가들은 엔비디아 V100 텐서코어(Tensor Core) GPU와 P100 인스턴스 둘 중에 하나를 선택해서 어디서든 모든 디바이스에서 가장 까다로운 앱에 액세스하면서, 대규모 데이터세트를 처리하고 보안 강화에 대한 요구에 부응할 수 있습니다.

오라클은 GPU 인스턴스로 추가 비용 없이 쿼드로 vWS를 제공합니다.

가상 워크스테이션 서비스 시작한 AWS

AWS와 엔비디아는 클라우드 상에서 가상 워크스테이션 활용도가 가장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미디어와 엔터테인먼트 스튜디오, 조직 내 관련 부서, 프리랜서들을 위해 ‘Rethink Creativity’ 이벤트를 공동으로 진행중인데요.

아마존 일래스틱 컴퓨트 클라우드(EC2) G4 인스턴스에서 구동되는 가상 워크스테이션은 엔비디아 T4 텐서코어 GPU를 활용하며, 추가 비용 없이 쿼드로 vWS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시각효과, 애니메이션, RTX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한 실시간 인터렉티브 렌더링 등 디지털 콘텐츠 작업에 필요한 전문 컴퓨터 그래픽 성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AWS 신규 사용자를 위한 500달러 상당의 크레딧 경품 이벤트도 준비됐습니다. 신규 사용자는 이 크레딧을 이용해 튜토리얼을 보고 평가판을 몇 시간 동안 이용해 볼 수 있죠. AWS는 사용자가 원격 스테이션에 안전하게 액세스하고 엔비디아 GPU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테라디시 클라우드 액세스 소프트웨어(Teradici Cloud Access Software)와 NICE DCV와 같은 멀티 스트리밍 프로토콜 옵션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구글 클라우드의 300달러 크레딧 제공 이벤트

구글 클라우드와 엔비디아는 ‘더 파워 오브 투’(The Power of Two) 이벤트를 공동으로 진행하며 쿼드로 vWS를 통해 디자이너와 엔지니어들의 원격근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구글은 전세계 어디에서나 사용 가능한 300달러 상당의 크레딧을 신규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애저의 동영상, 인터넷 컨퍼런스, 검색 서비스

최근에 마이크로소프트 애저와 엔비디아는 웹엑스(Webex), 마이크로소프트 팀즈(Microsoft Teams)와 같은 웹 컨퍼런싱 툴과 WebGL, 동영상 재생과 같은 다양한 그래픽 워크로드를 실행하는 윈도우 가상 데스크톱(Windows Virtual Desktop)인스턴스의 성능을 공동으로 검토 중입니다. 윈도우 가상 데스크톱은 시스템 관리 방식을 간소화하고 윈도우 10 멀티세션(Windows 10 multi-session), 마이크로소프트 365 앱 최적화 기능, 원격 데스트톱 서비스 환경 지원 등을 제공합니다.

양사는 이번 검토를 통해 GPU 가속화가 일상적인 워크로드에도 도움이 된 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지식근로자들도 GPU 가속 데스크톱에서 근무할 때 업무 능률을 높일 수 있다는 것이죠. 애저는 윈도우 가상 데스크톱이 제공하는 다양한 GPU 옵션들을 지원하며, 고객들은 엔비디아 M60이나 P40 GPU 중에 골라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다 민첩한 클라우드 경험 지원 위해 이용자 가이드를 업데이트한 어도비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Adobe Creative Cloud) 엔지니어링 팀은 어도비 미디어 인코더(Adobe Media Encoder)와 애프터 이펙츠 렌더 엔진(After Effects Render Engine) 등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Adobe Premiere Pro)와 어도비 애프터 이펙츠(Adobe After Effects)를 테스트했습니다. 그리고 클라우드 환경 구성, 세부적인 배포 방법, 가상 머신(VM) 사이징(sizing), 스토리지, 하드웨어 디바이스 호환성 문제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을 제공했습니다.

이런 사용자 가이드라인을 통해 사용자들은 각각의 클라우드 제공업체와 어도비가 지원하는 환경에서 사용자가 더욱 민첩하게 일하고 확장기능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어도비는 개별 글로벌 제공업체에게 최신 쿼드로 그래픽 소프트웨어와 드라이버를 지원하는 엔비디아 GPU 추천 가이드를 제공했습니다.

관련 리소스

아래 링크를 통해 어디서든 근무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다양한 솔루션에 대해 자세히 알아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