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수백만 명의 전문가에게 3D 워크플로우는 필수적입니다.
자동차에서 제품, 건물에 이르기까지 전문가들이 만드는 모든 것은 먼저 가상 세계에서 설계하거나 시뮬레이션해야 합니다. 동시에 더 많은 조직이 하이브리드 작업 환경에 적응하면서 복잡한 설계를 처리하고 있죠.
이에 따라 설계 팀은 3D 생산 파이프라인을 관리하면서 원격 협업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솔루션이 필요한데요. 바로 NVIDIA Omniverse가 해답입니다.
현재 이용 가능한 NVIDIA Omniverse Enterprise는 다양한 산업 분야의 전문가가 복잡한 3D 설계 워크플로우를 변환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이 획기적인 플랫폼은 여러 소프트웨어 제품군에 걸쳐 작업하는 글로벌 팀이 공유 가상 공간에서 실시간으로 협업할 수 있게 해줍니다.
현재를 위해 설계되고, 미래를 위해 구축된 플랫폼
Omniverse Enterprise를 통해 전문가는 기존 시각화 워크플로우를 향상시키는 새로운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데요. 모든 규모의 3D 조직에 완벽 지원되는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구독 서비스가 새로 출시됐습니다.
Omniverse의 기반은 사용자가 애플리케이션 간에 실시간 상호 운용성을 통해 디자인 프로세스를 향상시킬 수 있는 오픈소스 파일 형식인 픽사(Pixar)의 USD(Universal Scene Description)입니다. 또한 Omniverse 플랫폼은 NVIDIA RTX 기술을 기반으로 구축되므로, 크리에이터는 더 빠른 렌더링과 기회비용 없는 다수 반복이 가능하며, 놀랍고 사실적인 디테일로 최종 디자인을 신속하게 구현할 수 있습니다.
통신 선도 기업 에릭슨(Ericsson)은 Omniverse Enterprise를 사용해 5G 무선 네트워크의 디지털 트윈을 생성하여 신호 전파와 성능을 시뮬레이션, 시각화하고 있는데요. 에릭슨은 Omniverse 내에서 실제 도시 규모의 시뮬레이션 환경을 구축해 에스리 시티엔진(Esri CityEngine)의 장면, 모델, 데이터세트를 활용합니다.
3D 디자인을 위한 새로운 경험
Omniverse Enterprise는 복스 테크놀로지스(BOXX Technologies), 델 테크놀로지스(Dell Technologies), HP, 레노버(Lenovo), 슈퍼마이크로(Supermicro)와 같은 글로벌 컴퓨터 제조업체를 통해 전 세계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많은 기업들이 이미 플랫폼의 고급 기능을 경험했습니다.
블랙앤데커(Black & Decker), 야마하(Yamaha), 웨이페어(Wayfair)와 같은 기업에 제품을 공급하는 에피그래프(Epigraph)는 전자 상거래를 위한 물리적으로 정확한 3D 자산과 제품 경험을 제공합니다. 복스 테크놀로지스는 에피그래프가 Omniverse Enterprise와 NVIDIA RTX A6000 그래픽으로 더 빠른 렌더링을 구현하도록 도왔습니다. Omniverse의 고급 RTX Renderer를 통해 에피그래프는 최종 프레임 품질의 이미지를 더 빠르게 렌더링하는 동시에 필요한 계산 리소스의 양을 크게 줄였습니다.
미디어몽크스(Media.Monks)는 HP와 함께 Omniverse Enterprise를 활용해 가상 세계에서 워크플로우를 향상, 확장하는 방법을 모색하고 있는데요. 원격 컴퓨팅과 콜로케이션 워크스테이션의 조합으로 미디어몽크스의 디자인, 크리에이티브, 솔루션 팀은 보다 분산된 미래를 향한 고객의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할 수 있습니다. 미디어몽크스는 NVIDIA, HP와 협력하여 새로운 브랜드 가상화 시대를 위한 새로운 접근과 협업, 실시간 그래픽과 라이브 방송의 융합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델 테크놀로지스는 이번 GTC에서 Omniverse가 델 프리시전(Precision) 워크스테이션, 델 EMC 파워엣지(PowerEdge) 서버, 델 테크놀로지스 검증 설계를 통해 하이브리드 인력을 발전시키는 방법을 소개했는데요. 대화형 패널 토론에서 지금 Omniverse가 필요한 이유와 어떻게 델이 데스크톱에서 데이터센터에 이르기까지 더 많은 전문가가 이 솔루션을 채택하도록 돕고 있는지를 상세히 다뤘습니다.
그리고 레노버는 Omniverse와 같은 첨단 기술이 어떻게 원격 협업을 원활하게 만드는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동 중에 사용하는 강력한 모바일 워크스테이션, 사무실의 물리적 워크스테이션, 데이터센터의 가상 워크스테이션, 그 무엇에 연결하든 레노버, TGX, NVIDIA는 원격 작업자에게 사무실과 동일한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들 시스템 제조업체는 또한 콘 페더슨 폭스(Kohn Pedersen Fox), 우즈 베이곳(Woods Bagot), WPP와 같은 다른 Omniverse Enterprise 고객이 실시간 협업을 통해 효율성과 생산성을 향상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NVIDIA Omniverse로 가상 세계를 경험하세요
NVIDIA Omniverse Enterprise는 이제 복스 테크놀로지스, 델 테크놀로지스, HP, 레노버, 슈퍼마이크로에서 구독 가능합니다.
이 플랫폼은 NVIDIA EGX 플랫폼의 데스크톱, 서버를 포함해 NVIDIA RTX 전문가용 모바일 워크스테이션과 NVIDIA 인증 시스템에서 실행되도록 최적화, 인증됐습니다.
Omniverse Enterprise의 라이브 편집 협업을 통해 제작팀과 설계팀은 오토데스크(Autodesk)의 3ds 맥스(3ds Max), 마야(Maya), 레빗(Revit), 에픽게임즈(Epic Games)의 언리얼 엔진(Unreal Engine), 맥닐 앤드 어소시어츠 (McNeel & Associates)의 라이노(Rhino), 그래스호퍼(Grasshopper), 트림블 스케치업(Trimble SketchUp) 등의 워크플로우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NVIDIA Omniverse Enterprise와 30일 평가판 프로그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개별 아티스트의 경우 플랫폼의 무료 베타 버전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NVIDIA의 창립자 겸 CEO 젠슨 황(Jensen Huang)의 GTC 키노트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