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 커스터마이징 기능, 유연성, 비용 등은 개발자를 위한 오픈소스 소프트웨어의 몇 가지 장점들입니다.
개발자들은 이러한 혜택과 그 이상을 오픈소스로 제공되는 엔비디아의 Material Definition Language(MDL)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로부터 누릴 수 있습니다.
MDL 소프트웨어는 실물의 정확한 모양과 느낌을 렌더링 애플리케이션에 통합하는 도구 세트로, 오랫동안 개발자들의 지지를 받아왔습니다. 최종 사용자들은 애플리케이션 간에 물리적 기반의 자료 조명을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알레고리드믹(Allegorithmic)의 서브스탠스 디자이너(Substance Designer)에서 생성된 특정 카펫, 실내 장식 또는 의류와 같은 MDL 자료는 라이브러리에 저장한 다음에 어도비 디멘션 CC(Adobe Dimension CC) 같은 다른 지원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들은 이러한 자료의 라이브러리를 한 번 설치하면, 워크플로의 애플리케이션 간 이동 시 모양을 확실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는 사용자와 애플리케이션 개발자 모두에게 시간과 노력을 상당히 절약할 수 있는 쉬운 방법입니다.
새로운 오픈소스 엔디비아 MDL SDK를 통해 개발자는 MDL을 특정 요구에 맞게 확장하고 적용할 수 있습니다. 개발자는 더 많은 기능을 추가하고, 더 많은 애플리케이션에서 작업하며, 새로운 플랫폼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이패드나 안드로이드로 작업을 포팅하고, 새로운 백엔드를 생성하는 등의 다양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MDL 언어에 완전한 액세스 권한을 부여 받은 개발자들은 전체 스펙에 제한없이 액세스 할 수 있어 포맷을 중심으로 애플리케이션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열광하는 개발자들
알레고리드믹은 이미 서브스탠스 디자이너 애플리케이션의 일부로 MDL 저작 도구 전체를 탑재했습니다. 따라서 MDL 소스로 그 어느 때보다 깊은 액세스가 가능합니다.
알레고리드믹의 CEO인 세바스찬 드기(Sebastian Deguy)는 “우리는 엔비디아가 MDL에 보다 쉽게 액세스 할 수 있게 해주어서 기쁘다. 우리는 이 포맷을 초기부터 지원해 왔으며, 생태계가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어도비(Adobe)는 이미 3D 디자이너들을 위해 Dimension CC에 엔비디아 MDL을 채택했습니다.
어도비 디멘션 CC의 엔지니어링 이사인 로스 맥케그니(Ross Mckegney)는 “어도비는 초기 개념부터 디자인, 마케팅, 영업에 이르기까지 가치사슬 전반에 걸쳐 창의적인 콘텐츠의 흐름에 중점을 둔다. 우리는 차세대 3D 제품과 서비스 전반에 엔비디아 MDL를 통해 물리적 기반 자료를 사용한다. 사용되는 곳마다 동일하게 보이는 소재를 강력하고 우아한 방식으로 표현해준다”고 말했습니다.
에픽(Epic)의 언리얼 스튜디오(Unreal Studio) 4.20은 이미 MDL을 기본으로 제공합니다.
에픽 게임즈(Epic Games) 엔터프라이즈 팀의 수석 제품 매니저인 켄 피멘텔(Ken Pimentel)은 “엔비디아의 MDL과 같은 단일 자료 정의를 여러 애플리케이션과 렌더 엔진에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최종 사용자들에게 커다란 혜택이다. 이제 MDL 지원을 Unreal Studio에 추가해 엔터프라이즈 고객은 매개 변수 없이 Unreal 엔진에서 실시간으로 자료 표현을 변환 할 수 있다. 이는 고객들의 창의적인 의도가 새로운 형태의 표현으로 나타낼 수 있음을 의미한다”고 말했습니다.
오픈소스 엔비디아 MDL SDK 시작하기
오픈소스 엔비디아 MDL SDK는 https://developer.nvidia.com/mdl-sdk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