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노트: 게시물은 아티스트, 개발자 및 기업이 OpenUSD 및 엔비디아 옴니버스의 최신 기술을 사용하여 워크플로우를 혁신하는 방법에 초점을 맞춘 시리즈인 옴니버스 속으로(Into the Omniverse)의 일부입니다.
단일 3D 캐릭터를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하든 산업 디지털화를 위해 여러 캐릭터를 생성하든, 인기 있는 리얼루전(Reallusion)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크리에이터와 개발자는 이번 달에 출시된 iClone Omniverse 커넥터의 최신 업데이트를 통해 워크플로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 업그레이드를 통해 크리에이터는 OpenUSD 기반 툴과 애플리케이션을 연결하고 구축하기 위한 개발 플랫폼인 엔비디아 옴니버스를 사용하여 원활하게 협업하고 창의적인 가능성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기능에는 프로젝트의 실시간 동기화, OpenUSD(Universal Scene Description) 프레임워크의 향상된 임포트 기능 등이 포함되어 있어 아이클론(iClone)과 옴니버스 간의 작업을 더 빠르고 원활하며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 업데이트에는 버그 수정 및 개선 사항도 함께 제공됩니다.
함께하면 더 나은 3D 캐릭터 애니메이션
전 세계 크리에이터들이 실시간 3D 애니메이션 소프트웨어인 리얼루전 아이클론(Reallusion iClone)을 사용하여 캐릭터에 생동감을 불어넣고 있습니다.
3D 아티스트이자 애니메이터, 수상 경력에 빛나는 영화 감독인 Solomon Jagwe는 환경 테마를 주로 다루는 그의 작품에 리얼루전 아이클론과 옴니버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동아프리카에서 자란 Jagwe는 어린 시절 형과 함께 시골로 모험을 떠났을 때 보았던 생물들을 그리며 즐거운 추억을 떠올립니다. 지금도 그의 3D 작업은 대부분 펜과 종이를 사용한 간단한 스케치에서 시작됩니다.
그는 항상 변화를 가져오는 예술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다고 말합니다.
예를 들어, Jagwe는 모든 연령대의 사람들에게 우간다 문화를 교육하기 위한 비디오 시리즈인 ‘은코자와 난캬의 모험’을 제작했습니다. 그는 이 시리즈의 세트를 오토데스크 3ds 맥스(Autodesk 3ds Max)와 오토데스크 마야(Autodesk Maya)로 모델링하고, 리얼루전 아이클론(Reallusion iClone)으로 애니메이션을 제작하고, 옴니버스(Omniverse)로 컴포지션을 구성했습니다.
Jagwe는 “옴니버스용 아이클론 커넥터를 사용하면 옴니버스에서 아이클론 애니메이션을 쉽게 렌더링하고 옴니버스 오디오2페이스 생성형 AI 기능과 함께 아이클론 애니메이션 툴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Jagwe의 전체 크리에이티브 파이프라인은 3D 애플리케이션 간의 공통 언어 역할을 하고 콘텐츠 제작 툴 간에 전체 장면을 공유할 수 있는 USD를 통해 가속화됩니다.
“OpenUSD를 사용하면 애니메이션을 위해 모든 텍스처와 캐릭터를 한곳에 모아 훨씬 쉽게 전송할 수 있습니다.”라고 Jagwe는 말합니다. 그는 자신의 작품이 다른 인디 영화 제작자들이 아이클론과 옴니버스를 사용하여 스토리 아이디어를 실현하는 데 영감을 주기를 바란다고 덧붙였습니다.
또 다른 인디 영화 제작자인 Benjamin Sokomba Dazhi(일명 Benny Dee)도 애니메이션의 예술을 마스터했습니다. 그는 영화 ‘오론포토의 전설’의 수석 애니메이터와 카툰 네트워크 아프리카 댄스 챌린지의 제작자 겸 감독을 맡았습니다.
Dazhi는 예술적 워크플로를 강화하기 위해 리얼루전의 아이클론과 캐릭터 크리에이터(Character Creator)와 함께 옴니버스를 사용합니다.
“마감일을 맞추기 위해 렌더링 시간이 오래 걸리고 소프트웨어 호환성에 어려움을 겪었지만, 리얼루전의 아이클론 앱용 옴니버스 커넥터를 사용한 후 워크플로의 판도가 바뀌었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최근 다른 여러 옴니버스 커뮤니티 회원들이 라이브스트림에 참여하여 리얼루전과 옴니버스를 사용한 워크플로를 공유했습니다. 온디맨드 스트리밍을 시청하세요:
새로운 커넥터 업데이트로 스타일리시한 동기화
업데이트된 옴니버스용 리얼루전 아이클론 커넥터는 두 플랫폼 간의 강력한 통합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제 사용자는 새로운 양방향 라이브 동기화 기능 덕분에 프로젝트를 실시간으로 원활하게 동기화할 수 있습니다. 즉, 아이클론 또는 옴니버스 중 한 곳에서 변경한 내용이 다른 곳에 자동으로 반영됩니다. 이러한 양방향 동기화는 스켈레탈 및 모프 애니메이션과 같은 캐릭터의 애니메이션 관련 변경 사항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클론 커넥터는 향상된 USD 임포트 기능도 지원합니다. 이제 사용자는 스태틱 메시, 카메라, 라이트를 옴니버스에서 아이클론으로 바로 임포트할 수 있습니다. 이 향상된 기능에는 유형에 따라 최적의 효율로 에셋을 임포트할 수 있는 필터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제 디자이너는 원활한 양방향 USD 데이터 전송을 통해 아이클론에서 애니메이션을 제작하는 동안 옴니버스 렌더링을 실시간으로 미리 볼 수 있습니다:
옴니버스에 연결하세요
옴니버스 커뮤니티 라이브스트림에서는 리얼루전의 부사장 John Martin이 아이클론 옴니버스 커넥터를 통해 3D 캐릭터 애니메이션 파이프라인을 발전시킬 수 있는 모든 방법을 공유하였습니다.
또한 최신 커뮤니티 챌린지인 #StartToFinish에 참여하여 리얼루전과 옴니버스 작품을 공유하세요. 해시태그를 사용하여 프로젝트의 시작 단계와 마무리 단계가 모두 포함된 스크린샷을 제출하면 @NVIDIAStudio 및 @NVIDIAOmniverse 소셜 채널에 소개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표준 라이선스를 무료로 다운로드받고 엔비디아 옴니버스를 시작하거나 옴니버스 엔터프라이즈를 통해 팀을 연결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개발자는 다음 옴니버스 리소스를 확인하여 플랫폼 구축을 시작할 수 있으며, 뉴스레터를 구독하고 인스타그램, 링크드인, 미디엄, 쓰레드와 트위터에서 엔비디아 옴니버스 계정을 팔로우하여 플랫폼에 대한 최신 소식을 받아보세요.
자세한 내용은 포럼, 디스코드 서버, 트위치와 유튜브 채널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요 이미지 제공: Reallu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