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VIDIA, 대학의 AI 기술 교육 지원을 위한 1억 1천만 달러 파트너십 체결

백악관은 학생들이 AI에 대비하고 미국과 일본의 협력을 강화하고자 지원합니다.
by NVIDIA Korea

바이든 행정부는 워싱턴 대학과 쓰쿠바 대학 간의 협력을 통해 연구 자금을 지원하는 이니셔티브를 포함하여 일본과 미국 간의 새로운 1억 1,000만 달러 규모의 AI 파트너십을 발표했습니다.

NVIDIA는 시애틀에 위치한 워싱턴 대학과 도쿄 북동쪽에 위치한 츠쿠바 대학에 최신 기술을 도입하기 위해 아마존과 협력하여 2,500만 달러를 투입합니다.

전 세계 대학은 슈퍼컴퓨팅의 고성능 컴퓨팅 기능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이 중요한 AI 기술을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워싱턴 대학교, 츠쿠바 대학교, Amazon, NVIDIA의 협력은 우리 지역의 기술 분야가 AI가 우리 경제의 모든 부문에 미치는 심대한 영향을 따라잡을 수 있도록 연구 및 인력 교육을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라고 워싱턴 주지사 Jay Inslee는 말했습니다.

학생들을 위한 AI 기회 창출

NVIDIA는 수십 년 동안 대학에 컴퓨팅 리소스, 고급 교육 커리큘럼, 기부금 및 기타 지원을 통해 학생과 교수들이 획기적인 연구 결과를 위한 고성능 컴퓨팅(HPC)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투자해 왔습니다.

NVIDIA의 창립자 겸 CEO인 젠슨 황과 그의 아내 로리 황은 자신들이 만나 공학 학위를 취득한 모교인 오리건 주립대학교에 5천만 달러를 기부하여 자신들의 이름을 딴 시설에 세계에서 가장 빠른 슈퍼컴퓨터 중 하나를 구축하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이 컴퓨팅 센터는 학생들이 농업, 컴퓨터 과학, 기후 과학, 임업, 해양학, 로봇 공학, 수자원, 재료 과학 등 오리건 주립대의 최고 수준의 프로그램에서 AI를 연구, 개발 및 적용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플로리다 대학교는 최근 NVIDIA 공동 설립자 크리스 말라코프스키(Chris Malachowsky)의 5천만 달러 기부로 지어진 말라코프스키 홀을 공개했습니다. 이 새로운 건물은 이전에 기증된 AI 슈퍼컴퓨터와 함께 플로리다 대학교에 세계적 수준의 AI 교육 및 연구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미국-일본 AI 연구 협력 강화

미일 HPC 동맹은 AI 연구 개발을 발전시키고 첨단 기술 분야에서 양국의 글로벌 리더십을 지원할 것입니다.

워싱턴 대학과 츠쿠바 대학의 이니셔티브는 로봇 공학, 의료, 기후 변화, 대기 과학 등 AI가 영향력 있는 변화를 주도할 수 있는 중요한 분야의 연구를 지원할 것입니다.

대학 파트너십 외에도 NVIDIA는 최근 일본 국립산업기술종합연구소(AIST)와 AI 및 양자 기술 관련 협력을 발표했습니다.

전 세계적인 AI 인재 부족 문제 해결

핵심 AI 기술에 대한 수요 증가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인재 부족 현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일부 전문가들은 미국 전체 일자리 대비 이러한 기술에 대한 수요가 5배나 증가했다고 말합니다. 전 세계 대학은 새로운 기술을 갖춘 학생들이 취업에 대비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고 있으며, 기업-대학 파트너십은 이러한 격차를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핵심 도구입니다.

NVIDIA는 차세대 개발자들이 이 중요한 영역에서 기술적 신뢰도를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GTC 2024에서 생성형 AI 분야의 새로운 전문 자격증을 공개했습니다.

NVIDIA 생성형 AI 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여기를 참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