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 상에서 가장 인기 있는 피직스 시뮬레이션(physics simulation)인 엔비디아 PhysX가 오픈소스로 혁신하고 있습니다.
엔비디아가 이를 오픈소스화 하는 이유는 몰입형 게임과 엔터테인먼트에 핵심인 피직스 시뮬레이션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기 때문인데요,
피직스 시뮬레이션은 AI와 로봇, 컴퓨터 비전, 자율주행 자동차, 고성능 컴퓨팅에 적합합니다.
엔비디아가 오픈소스 방식으로 제공하는 많은 것들의 기반이 되는 것이 바로 이 피직스 시뮬레이션입니다.
한편, 엔비디아는 이 분야에서 10년 이상 지속해 온 투자에 기반해 더 높은 충실도로 세상을 시뮬레이션 하고자 하며, 로봇과 자율주행 자동차 분야 관계자들의 요구사항을 충족하기 위한 연구개발도 이어가고 있습니다.
무료 오픈소스 GPU 가속
PhysX는 GPU 가속을 활용하며 대규모 가상 환경을 처리할 수 있는 유일한 무료 오픈소스 피직스 솔루션입니다.
PhysX는 몇 가지 심각한 문제를 해결합니다.
- 많은 데이터를 필요로 하는 뉴럴 네트워크를 트레이닝 하기 위해 AI 연구자들은 현실 세계를 인공적으로 표현한 합성 데이터를 필요로 합니다.
- 로봇 연구자들은 로봇이 실제처럼 작동하는 환경에서 로봇의 사고를 트레이닝 시켜야 합니다.
- 자율주행 자동차의 경우, PhysX는 차량이 실제 상황을 반복하는 시뮬레이터에서 수 백만 마일을 주행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 게임 개발 시 녹음된 애니메이션은 유기적으로 보이지 않으며, 세련된 수준으로 제작하려면 시간이 많이 듭니다.
- 고성능 컴퓨팅에서는 훨씬 더 높은 수준의 충실도를 가진 강력한 기계에서 피직스 시뮬레이션이 실행됩니다.
이 외에도 적용 사례는 많습니다.
PhysX SDK는 확장 가능하고 안정적인, 정확한 시뮬레이션으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합니다. PhysX SDK는 널리 호환되며, 현재 오픈소스로 제공됩니다.
PhysX SDK는 스마트폰에서 하이 엔드 멀티코어 CPU와 GPU에 이르는 다양한 디바이스를 지원하는 확장 가능한 멀티 플랫폼 게임 피직스 솔루션입니다.
언리얼 엔진(Unreal Engine, 버전 3,4)과 유니티3D(Unity 3D) 등 가장 인기 있는 게임 중 일부에 이미 통합돼 있습니다.
전체 소스 코드는 깃허브에서 찾으실 수 있습니다. 직접 경험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