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나우(NYSE: NOW), 액센츄어(NYSE: ACN)와 함께 AI 라이트하우스(Lighthouse)를 출시합니다. AI 라이트하우스는 기업의 신속한 생성형 AI 기능의 도입과 개발을 지원하는 업계 최초의 프로그램입니다.
엔비디아는 서비스나우, 액센츄어와의 기존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확장한 AI 라이트하우스를 통해 업계 내 선도적인 고객들이 생성형 AI의 사용 사례를 설계, 개발,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입니다.
AI 라이트하우스는 엔비디아의 AI 슈퍼컴퓨팅과 소프트웨어, 서비스나우의 기업 자동화 플랫폼과 엔진, 액센츄어의 컨설팅과 배포 서비스를 통합합니다. 이 포괄적인 솔루션으로 고객은 생성 AI 대규모 언어 모델과 애플리케이션을 설계하는 설계 파트너로서 협업하고 나아가 비즈니스를 발전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서비스나우의 회장 겸 CEO인 빌 맥더멋(Bill McDermott)은 “현재 모든 비즈니스는 업무 프로세스를 혁신하는 획기적인 순간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비전 있는 파트너인 엔비디아, 액센츄어와 협력해 AI 기업 혁신 시장을 선도하는 청사진을 만들고 있습니다. AI 라이트하우스 프로그램이 막대한 ROI, 즉 ‘인텔리전스 수익률(return on intelligence)’으로 획기적인 아이디어에 영감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합니다”고 말했습니다.
엔비디아의 창립자 겸 CEO인 젠슨 황(Jensen Huang)은 “산업계 전체가 이전의 어떠한 기술 변화보다 빠른 속도로 생성형 AI 도구를 기업 운영에 추가하기 위해 경쟁하고 있습니다. 엔비디아, 서비스나우, 액센츄어는 고객들이 매일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을 혁신하기 위해 자사의 귀중한 지식을 활용할 수 있는 생성형 AI 도구를 배치해 업계를 선도할 수 있도록 협력하고 있습니다”고 말했습니다.
액센츄어의 회장 겸 CEO인 줄리 스위트(Julie Sweet)는 “생성형 AI는 산업계에 엄청난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기업이 일하는 방식을 혁신하고, 서비스를 강화하고, 차별화하며, 새로운 수준의 성과를 달성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서비스나우, 엔비디아와의 파트너십 확대를 통해 양사의 경험과 전문성, 인사이트를 결합해 고객과 관련성이 높고 책임감 있는 생성형 AI 사용 사례를 만들 예정입니다. 또한 이 혁신적인 기술의 가치를 더욱 빠르게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기업 고객의 AI 라이트하우스 프로그램 기능 활용 방법:
- 고객 서비스 전문가에게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는 개요와 인사이트 제공으로 불필요한 수작업 감소
- 셀프 서비스 옵션을 통한 직원들의 역량 강화, 자연스러운 언어를 통한 몰입도 높은 경험 제공
- 지능적 검색 결과 도출, 업무 노트와 도움말 문서를 포함한 콘텐츠 자동 생성
- 지능적 코드 추천을 통한 개발자의 생산성 향상
지난 5월부터 서비스나우는 나우 플랫폼 전용으로 설계된 강력한 생성형 AI 기능을 출시했습니다. 또한 제약계 대기업, 금융 서비스, 제조, 의료 회사와 협력해 기업 환경 내 AI 활용 현황을 테스트하고 있습니다. AI 라이트하우스 프로그램은 이러한 초기 성과를 바탕으로 IT 서비스 관리(ITSM), 고객 서비스 관리(CSM), 직원 경험 분야에서 엄선된 고객 그룹과 함께 새로운 생성형 AI 사례를 설계, 개발, 구현하기 위해 협력할 예정입니다.
엔비디아는 엔비디아 가속 컴퓨팅과 소프트웨어로 모델 트레이닝과 튜닝을 위한 풀스택 컴퓨팅을 제공합니다. 여기에는 엔비디아 DGX™ AI 슈퍼컴퓨팅, 엔비디아 DGX 클라우드(Cloud), 엔비디아 네모(NeMo)™ LLM 소프트웨어 등이 포함됩니다. 서비스나우는 프론트엔드 워크플로우 자동화와 지능형 플랫폼이 되며, 액센츄어는 심층적인 기능, 산업 지식과 생성형 AI 전략, 설계 그리고 배포 경험을 활용해 고객에게 사용 사례를 제공합니다.
서비스나우 플랫폼은 서로 다른 부서, 시스템, 사일로 등을 연결하고 프로세스를 자동화해 생산성을 향상합니다. 또한 원활한 업무 환경을 지원함으로써 기업 전반의 워크플로우를 자동화합니다. 나우 어시스트(Now Assist)는 서비스나우 플랫폼 내 구축된 생성 AI 환경으로, 반복 작업을 간소화하고 민첩성을 높인다. 또한 사용자 경험을 혁신해 지능형 자동화를 지원하고 생산성을 가속화하도록 설계됐다.
엔비디아 AI 소프트웨어와 가속 컴퓨팅은 산업 전반에 걸쳐 생성형 AI의 배포를 위한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기업들은 네모와 엔비디아 프레임워크, 최적화 추론 엔진, API 등을 활용해 신약 개발, 지능형 챗봇, 검색, 요약 등과 같이 생성형 AI 애플리케이션에 인텔리전스 기능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번 파트너십은 최근 액센츄어가 발표한 30억 달러 규모의 AI 투자를 기반으로 합니다. 이 파트너십으로 생성형 AI와 대규모 언어 모델에 초점을 맞춘 액센츄어 고급 AI 센터를 활용할 예정입니다. 액센츄어는 서비스나우 플랫폼 내에서 도메인별 LLM, 생성형 AI 기능의 설계와 엔지니어링을 가속화합니다. 이를 통해 서비스 기록 요약과 권장 작업 기능은 에이전트의 생산성과 영향력을 높이고, AI 기반 가상 에이전트는 셀프서비스 품질과 속도를 개선하는 등 기능과 산업 워크플로우를 더욱 지능적으로 만들 예정입니다. 액센츄어는 클라우드 연속체 전반에 걸쳐 인프라와 IT 서비스 운영 경험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그간의 방대한 경험을 활용해 업계 전반의 고객이 생성형 AI를 활용할 수 있도록 기업 전반의 가치도 가속화할 예정입니다.
여기에서 AI 라이트하우스 프로그램과 서비스나우 전략 파트너가 제공하는 추가 생성형 AI 솔루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 발표된 서비스나우의 생성형 AI 발전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다면 다음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엔비디아, 코그니전트(Cognizant)와의 파트너십
- 허깅 페이스(Hugging Face)와 빅 코드(BigCode)의 협업
- 나우(Now) 플랫폼 내 모든 생성형 AI 기능의 기반이 되는 서비스나우의 생성형 AI 컨트롤러(Controller)
- 포털 검색, 추후 경험, 가상 에이전트에 생성형 AI 기능을 제공하는 검색용 나우 어시스트(Now Assist for Search)
- 가상 에이전트가 고객과 직원, 모두의 질문에 대해 대화식 응답을 제공하도록 지원하는 생성형 AI 통합 솔루션, 버추얼 에이전트용 나우 어시스트(Now Assist for Virtual Agent)
- 독점적인 서비스나우 LLM을 기반으로 사례 요약 및 텍스트 코드 변환 기능을 통해 반복적 작업 완화, 생산성 향상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