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스베이거스의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미디어인 Sphere는 로마 콜로세움, 셰익스피어 글로브 극장과 같은 전설적인 원형 공연 공간의 대열에 합류하여 공연장 내부와 외부의 약 75만 평방피트를 덮는 놀라운 LED 디스플레이로 관객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스크린 뒤에는 약 150개의 NVIDIA RTX A6000 GPU가 스피어 내부의 바닥에서 천장까지 이어지는 16x16K 디스플레이와 공연장 외부의 세계 최대 LED 스크린인 엑소스피어(Exosphere)의 120만 개의 프로그래밍 가능한 LED 퍽으로 놀라운 비주얼을 구현합니다.
강력한 네트워크 연결성을 제공하는 NVIDIA BlueField DPU 및 NVIDIA ConnectX-6 Dx NIC는 미디어 스트리밍을 위한 NVIDIA DOCA 파이어플라이 서비스 및 NVIDIA 리버맥스 소프트웨어와 함께 모든 디스플레이 패널이 하나의 동기화된 캔버스처럼 작동하도록 보장합니다.
“Sphere는 전례 없는 규모와 선명도로 제공되는 몰입형 LED 콘텐츠로 라스베이거스뿐만 아니라 소셜 미디어를 통해 전 세계 관객을 사로잡고 있습니다.”라고 Sphere Entertainment의 쇼 시스템 기술 담당 수석 부사장 Alex Luthwaite는 말합니다. “이는 최첨단 디스플레이 기술로 가능한 것을 재정의하기 위해 우리 팀과 긴밀히 협력하여 우리의 비전을 실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NVIDIA와 같은 기업의 전문성과 혁신이 없었다면 불가능했을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타임지 선정 2023년 최고의 발명품 중 하나로 선정된 Sphere는 독창적인 Sphere 체험, 세계 최고의 아티스트의 콘서트 및 레지던시, 프리미어 행사 및 기업 이벤트를 개최합니다.
록 밴드 U2는 지난 3월에 40회 공연을 펼치며 Sphere를 선보였습니다. 이외에도 고해상도 영상, 고급 콘서트급 사운드, 햅틱 좌석, 바람과 향기 등의 대기 효과 등 스피어의 모든 몰입형 기술을 선보이는 특별 제작된 다감각 시네마틱 경험인 Darren Aronofsky의 ‘Postcard From Earth‘가 포함된 스피어 익스피리언스(The Sphere Experience) 공연이 열렸습니다.
비하인드 스토리: 스피어의 원동력이 되는 시각 기술
Sphere Studios는 캘리포니아 버뱅크에 위치한 시설에서 비디오 콘텐츠를 제작한 다음 라스베이거스에 있는 Sphere로 디지털 방식으로 전송합니다. 그런 다음 콘텐츠는 NVIDIA RTX A6000 GPU가 장착된 랙 마운트 워크스테이션으로 실시간 스트리밍되어 초당 60프레임으로 3레이어의 16K 해상도를 제공할 수 있는 전례 없는 성능을 달성합니다.
미디어 스트리밍 가속화를 지원하는 NVIDIA Rivermax 소프트웨어는 GPU와 직접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가속을 결합하여 지터를 제거하고 지연 시간을 최적화합니다.
또한 NVIDIA BlueField DPU는 마이크로초 미만의 정확도로 네트워크의 클럭을 동기화하는 데 사용되는 DOCA Firefly 서비스를 통해 정밀한 타이밍을 지원합니다.
NVIDIA의 네트워킹 소프트웨어 부문 수석 제품 디렉터인 Nir Nitzani는 “NVIDIA RTX GPU, BlueField DPU 및 Rivermax 소프트웨어의 통합은 최신 가속 컴퓨팅을 위한 강력한 삼박자를 갖추고, Sphere에 필요한 고해상도 비디오 스트림과 엄격한 타이밍 요구 사항을 지원하고 미디어 처리 기능의 새로운 표준을 설정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협업은 놀라운 성능 향상을 가져와 Sphere에서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입니다.”
완벽한 솔루션: 시뮬레이션에서 스피어 스테이지까지
스피어 엔터테인먼트는 스피어 전용의 새로운 몰입형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 차세대 오리지널 몰입형 엔터테인먼트 개발에 전념하는 스피어 스튜디오를 설립했습니다. Burbank 캠퍼스는 콘텐츠 전용 상영관, 제작 시설 및 실험실 역할을 하는 라스베이거스 Sphere 스크린의 1/4 크기 버전인 빅 돔을 비롯한 다양한 개발 시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Sphere Studios는 또한 단일 카메라에서 비압축 18K 이미지를 캡처하는 Big Sky 카메라 시스템을 개발하여 여러 대의 카메라 피드를 연결할 필요 없이 Sphere용 콘텐츠를 촬영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스튜디오의 맞춤형 이미지 처리 소프트웨어는 NVIDIA A40 GPU로 구동되는 Lenovo 서버에서 실행됩니다.
또한 A40 GPU는 3D 비디오, 가상화 및 레이 트레이싱을 포함한 창의적인 작업을 지원합니다. 이 팀은 다양한 종류의 쇼를 위한 비주얼을 개발하기 위해 언리얼 엔진, Unity, 터치 디자이너, 노치 등의 앱으로 작업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SIGGRAPH의 NVIDIA 부스에서 예정된 세션을 살펴보고 패널 토론 “Immersion in Sphere: 라이브 엔터테인먼트 경험의 재정의“를 NVIDIA 온디맨드에서 시청하세요.
모든 이미지 제공: Sphere Entertain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