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Adobe MAX 크리에이티브 컨퍼런스에서 Adobe는 Premiere Pro 및 After Effects를 포함한 Adobe Creative Cloud 제품과 Substance 3D 제품 및 Adobe 비디오 에코시스템에 대한 업데이트를 발표했습니다.
이러한 앱은 클라우드에서 NVIDIA RTX 및 GeForce RTX GPU를 통해 또는 RTX AI PC 및 워크스테이션에서 로컬로 실행되며 가속화됩니다.
가장 기대되는 기능 중 하나는 Premiere Pro(베타)의 Generative Extend로, 생성형 AI를 사용하여 클립의 시작 또는 끝에 프레임을 원활하게 추가합니다. Firefly 비디오 모델을 기반으로 하는 이 제품은 상업적으로 안전하도록 설계되었으며, Adobe가 사용 권한을 가진 콘텐츠에 대해서만 훈련되므로 아티스트는 안심하고 제작할 수 있습니다.
Adobe Substance 3D Collection 앱은 RTX 기술로 가속화된 다양한 기능을 통해 3D 콘텐츠 제작을 지원합니다. 레이 트레이싱, AI 디라이팅 및 업스케일링, Adobe Firefly를 활용한 ‘이미지를 메테리얼로’ 워크플로우 등이 이에 해당합니다.
Adobe MAX에서 오픈 베타 버전으로 출시되는 Substance 3D Viewer는 3D 파일을 설계 팀에서 열고, 보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하여 2D 디자인 워크플로우에서 3D를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Photoshop과 같은 다른 RTX 가속 Adobe 앱과의 상호 운용성이 향상됩니다.
또한, Substance 3D Sampler의 텍스트를 텍스처로, 텍스트를 패턴으로, 이미지를 텍스처로 변환 도구, Substance 3D Stager의 Generative Background 등과 같은 Adobe Firefly 통합 기능이 Substance 3D Collection 앱에 추가되어 생성형 AI를 통한 3D 콘텐츠 제작 기능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크리에이티브 앱에 최적화된 10월 NVIDIA Studio 드라이버는 내일부터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Studio 드라이버 자동 알림을 받고 NVIDIA Broadcast와 같은 앱에 쉽게 액세스하려면 NVIDIA 앱 베타를 다운로드하세요.
비디오 편집의 진화
Adobe Premiere Pro는 지난 4년간 지능형 프레임 자르기, 여러 플랫폼으로 비디오 내보내기와 같은 기능을 통해 비디오 편집 워크플로우를 혁신해 왔습니다.
최근 출시된 GPU 가속 음성 강화, AI 오디오 범주 태그 지정 및 필러 단어 감지 기능을 통해 편집자는 AI를 사용하여 비디오 장면을 지능적으로 자르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Adobe Firefly 비디오 모델(—현재 Firefly.Adobe.com에서 제한된 베타 버전으로 제공 —)은 비디오에 생성형 AI를 도입하여 비디오 편집을 한 단계 더 발전시켰습니다. 사용자는 간단한 텍스트 프롬프트나 이미지를 사용하여 비디오 클립을 만들고 편집할 수 있으므로, 재촬영, 확장 또는 리프레임 없이 콘텐츠 부족한 부분을 채울 수 있습니다. 또한 향후 촬영을 위한 영감으로 비디오 클립 프로토타입을 제작하는 데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Topaz Labs는 AI 모델을 사용하여 비디오 품질을 향상시키는 비디오 향상 소프트웨어인 새로운 Adobe After Effects용 플러그인을 도입했습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더 선명하고 깨끗한 비디오 품질을 위해 향상된 기능과 모션 디블러 모델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GeForce RTX GPU를 통해 가속화된 이러한 모델들은 MacBook Pro M3 Max에 비해 GeForce RTX 4090 노트북 GPU에서 거의 2.5배 더 빠르게 작동합니다.
NVIDIA TensorRT의 향상된 기능과 더 많은 Topaz Video AI 효과가 곧 After Effects 플러그인에 추가될 예정이니 기대해 주세요.
강력한 3D 지원
Substance 3D Collection은 Substance 3D Sampler 및 Stager의 강력한 생성형 AI 기능을 통해 3D 제작의 아이디어 단계에 혁신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Adobe Firefly가 제공하는 Sampler의 텍스트를 텍스처로, 텍스트를 패턴으로, 이미지를 텍스처로 변환 도구를 사용하면 아티스트가 간단한 프롬프트에서 참조 이미지를 신속하게 생성하여 파라메트릭 재질을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디자이너는 Stager의 Generative Background 기능을 사용하여 텍스트 설명을 통해 이미지를 생성하고, 3D 모델을 배치할 배경을 탐색할 수 있습니다. Stager는 조명과 카메라 원근을 일치시켜 디자이너가 개념을 반복하고 모형을 제작할 때 더 많은 변형을 더 신속하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또한 Substance 3D Viewer는 Photoshop과 연결된 워크플로우를 제공하여, 3D 모델을 Photoshop 프로젝트에 배치하고, Viewer에서 모델을 편집한 내용이 자동으로 Photoshop 프로젝트로 다시 전송됩니다. GeForce RTX GPU 하드웨어 가속 및 레이 트레이싱은 뷰포트에서 부드러운 움직임을 제공하며, MacBook M3 Pro에 비해 GeForce RTX 4060 노트북 GPU에서 초당 최대 80% 더 높은 프레임을 생성합니다.
또한 Substance 3D Viewer에는 텍스트에서 3D로, 3D 모델에서 이미지로 변환 도구와 같이 텍스트 프롬프트와 3D 개체를 결합하여 아티스트가 새로운 장면과 변형을 생성할 때 더 많은 제어 기능을 제공하는 새로운 Firefly 기반 기능도 있습니다.
최신 After Effects 릴리스는 크리에이터가 3D 애니메이션을 삽입하고, 2D 개체에 매우 사실적인 그림자를 적용하며, 3D 공간에서 효과를 분리할 수 있도록 하는 3D 도구의 확장된 범위를 제공합니다.
이제 After Effects에는 RTX GPU 기반의 고급 3D 렌더러가 탑재되어, HDRI 조명 적용을 위한 처리 집약적이고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작업 속도를 높여 콘텐츠의 현실감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크리에이티브 작업의 진입 장벽을 낮춥니다. GeForce RTX 4090 GPU에서 이전 세대보다 30% 더 빠르게 렌더링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Substance 3D를 After Effects의 기본적이고 신속한 3D 통합 기능을 페어링하면 아티스트는 정밀한 텍스처링과 20,000개 이상의 파라메트릭 3D 재질, IBL 환경 조명 및 3D 모델에 대한 액세스를 통해 After Effects의 3D 시각적 품질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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