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디터 노트: 본 블로그 게시물은 추천 아티스트를 소개하고, 크리에이티브 팁과 요령을 제공하며, NVIDIA Studio 기술이 크리에이티브 워크플로우를 어떻게 향상시키는지 소개하는 In the NVIDIA Studio 시리즈입니다 . 또한 새로운 GeForce RTX 40 시리즈 GPU 기능, 기술 및 리소스, 그리고 이를 통해 콘텐츠 제작 과정을 획기적으로 가속화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살펴봅니다 .
동영상 편집자는 4월 소나기보다 더 많은 것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Blackmagic Design의 DaVinci Resolve는 비디오 편집 워크플로우를 더욱 간소화하기 위해 IntelliTrack AI 포인트 트래커와 UltraNR AI 기반 기능을 추가한 버전 19를 출시했습니다.
NAB 2024 전시회에는 방송,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산업 각 분야의 수천 명의 콘텐츠 전문가와 비디오 편집자 및 라이브 스트리머가 모여 NVIDIA RTX 기술로 크리에이티브 워크플로우를 어떻게 향상시킬 수 있을지 모색했는데요,
얼마 전 출시된 디자인 앱 SketchUp 2024는 DirectX 12를 사용하는 새로운 그래픽 엔진을 도입하여 이전 엔진보다 2.5배 빠른 속도로 장면을 렌더링합니다.
또한 4월에는 최신 크리에이티브 앱 업데이트를 최적화하는 최신 NVIDIA Studio 드라이버가 출시되며, 바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 주 In the NVIDIA Studio 추천 아티스트인 Rakesh는 RTX 가속을 사용하여 매혹적인 3D 장면인 The Rooted Vault를 제작했습니다.
비디오 편집자의 다빈치 코드
DaVinci Resolve는 색 보정, 시각 효과, 모션 그래픽, 오디오 포스트 프로덕션을 하나의 소프트웨어 도구에 모두 담은 강력한 동영상 편집 패키지입니다. 우아하고 현대적인 인터페이스는 초보 사용자도 쉽게 배울 수 있으며, 전문가를 위한 강력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오브젝트 추적, 안정화 및 오디오 패닝을 위한 IntelliTrack AI 포인트 트래커와 공간 노이즈 감소를 위해 AI를 사용하는 UltraNR 등 두 가지 새로운 AI 기능으로 동영상 편집의 효율성이 더욱 향상되었으며, GeForce RTX 4090에서는 Mac M2 Ultra 대비 3배 더 빨라졌습니다.
또한 모든 DaVinci Resolve AI 효과는 NVIDIA TensorRT에 의해 RTX GPU에서 가속화되어 AI 성능을 최대 2배까지 향상시킵니다. 이 업데이트에는 뷰티, 에지 감지 및 수채화 효과에 대한 가속도도 포함되어 있어 NVIDIA GPU에서 성능이 두 배로 향상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DaVinci Resolve 웹사이트에서 확인하세요.
스케치업의 한 단계 업그레이드
SketchUp 2024는 디자이너와 건축가가 주로 사용하는 건물 및 조경 설계를 위한 전문가급 3D 디자인 소프트웨어 툴킷입니다.
이미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는 이 새로운 앱은 DirectX 12를 사용하는 강력한 그래픽 엔진을 도입하여 이전 엔진보다 초당 프레임 수(FPS)가 2.5배 향상되었습니다. 더 빠르고 예측 가능한 성능으로 복잡한 모델을 탐색하고 궤도를 도는 것이 훨씬 가볍고 빠르게 느껴집니다.
테스트에서 아래 장면은 Mac M2 Ultra 및 기타 경쟁 제품과 비교하여 NVIDIA RTX 4090을 사용하여 4.5배 빠른 FPS로 실행되었습니다.
또한 SketchUp 2024는 수많은 3D 앱에서 복잡한 3D 장면과 애니메이션의 상호 운용성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OpenUSD 파일 가져오기 및 내보내기 기능을 제공합니다.
릴리스에 대한 세부 정보를 자세히 확인하세요.
자연에 뿌리를 둔 예술
3D 모델링과 애니메이션에 대한 Rakesh의 열정은 게임과 스토리텔링에 대한 그의 사랑에서 비롯되었습니다.
“제 목표는 몰입형 스토리텔링의 힘, 매혹적인 비주얼, 감정을 불러일으키는 세계와 캐릭터를 만드는 아이디어를 선보임으로써 관객에게 영감을 주고 새로운 영역으로 안내하는 것입니다.”라고 Rakesh는 말합니다.
그의 작품 ‘루티드 볼트’는 자연 세계의 아름다움을 전달하여 시청자를 자연의 잔잔한 선율로 가득한 고요한 환경으로 안내합니다.
Rakesh는 참고 자료를 수집하는 것으로 시작했습니다.
그런 다음 Autodesk Maya를 사용하여 기본 구조를 블록화하고 일련의 모듈로 집을 조립했습니다. GPU 가속 뷰포트 그래픽은 빠른 인터랙티브 3D 모델링과 애니메이션을 보장했습니다.
그 다음, Rakesh는 ZBrush를 사용하여 모듈형 에셋에 고해상도 디테일을 조각했습니다.
그는 Unreal Engine의 Nanite 워크플로와 함께 ZBrush 데시메이션 툴을 사용하여 대부분의 모듈식 건물 소품을 효율적으로 제작했습니다.
벽에 대한 기존 폴리 모델링 워크플로에서는 버텍스 블렌딩 셰이더를 사용하여 매끄러운 텍스처 전환을 구현했습니다.
텍스처는 Adobe Substance 3D Painter로 제작했습니다. Rakesh의 RTX GPU는 RTX 가속 라이트와 앰비언트 오클루전을 사용하여 단 몇 초 만에 에셋을 베이크하고 최적화했습니다.
Rakesh는 프로젝트를 Unreal Engine 5로 옮겨 라이팅, 쉐도우, 그리고 시각 효과와 같은 거의 최종적인 마무리 작업을 적용했습니다.
“리얼타임 레이 트레이싱을 위해 NVIDIA RTX GPU 기반 시스템을 선택해 실사와 같은 비주얼, 원활한 워크플로우를 위한 안정적인 성능, 빠른 렌더링 시간, 업계 표준 소프트웨어 호환성을 달성했습니다.” – Rakesh
GPU 가속은 실시간 렌더링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여 장면을 즉시 확인하고 조정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 다음 Rakesh는 원하는 분위기와 미학에 맞게 장면의 컬러 그레이딩을 위해 Blackmagic Design의 DaVinci Resolve로 이동한 다음 Premiere Pro에서 최종 편집을 시작하여 전환과 오디오를 추가했습니다.
“초기 콘셉트에는 상당한 수정이 필요했지만, 최종 결과물은 예술 창작의 반복적인 특성을 보여주며, 항상 저를 지원해 준 멘토, 친구, 가족으로부터 영감을 받았습니다.”라고 Rakesh는 답했습니다.
Rakesh의 최신 작품을 Instagram에서 확인하세요!
Instagram, X, 그리고 Facebook에서 NVIDIA Studio 소셜 계정을 팔로우하세요. Studio 유튜브 채널에서 튜토리얼을 시청하고 Studio 뉴스레터를 구독하여 최신 소식과 업데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