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3D 협업을 지원하는 메타버스 플랫폼인 NVIDIA Omniverse에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기능을 지원하는 최신 Studio 드라이버를 공개합니다!
GTC에서 발표된 Omniverse의 크리에이티브 기능에는 3D 아티스트를 지원하는 최신 Omniverse Connector를 비롯해 Omniverse VR, Remote, Showroom이 포함됩니다.
또한 NVIDIA는 Omniverse Enterprise를 출시하여 더 많은 디자이너, 엔지니어와 크리에이티브 전문가에게 Omniverse 생태계를 지원합니다.
로지텍(Logitech)은 최근 NVIDIA Broadcast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소음 제거 기능을 자사의 프리미엄 헤드셋과 마이크 제품군에 통합했는데요.
이러한 최신 기능은 모두 NVIDIA 텍스처 툴(Texture Tools), 트윈모션(Twinmotion) 2022.1, 옥테인 렌더(OctaneRender) 2021.1, V-레이(V-Ray) 5, 후디니(Houdini) 19등에 대한 지원을 비롯해 향상된 성능을 지원하는 최신 11월 NVIDIA Studio 드라이버를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크리에이터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 실현을 위해 NVIDIA는 어도비(Adobe)와 함께 연말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11월 12일(현지시간)부터 일부 NVIDIA Studio 노트북 또는 데스크톱의 구매자를 대상으로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Creative Cloud) 3개월 이용권을 제공합니다.
NVIDIA Studio 아티스트와 크리에이터가 함께하는 GTC 세션에 무료로 등록하여 다양한 강연과 온디맨드 동영상을 시청하세요!
Omniverse 생태계 확장
NVIDIA Omniverse의 최신 기능은 3D 아티스트와 디자이너의 협업, 창의적인 워크플로우를 지원합니다.
곧 출시 예정인 Omniverse VR은 세계 최초로 전체 이미지,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 VR 환경을 선보입니다. 아티스트와 디자이너는 Omniverse에서 Omniverse Create 또는 View를 사용해 네이티브 앱에 반영된 변경 사항을 적용하고, VR에서 완전히 레이 트레이싱된 3D 장면을 공동으로 보고 편집할 수 있습니다.
아티스트는 Omniverse Remote를 사용해 Omniverse 앱을 연결하고 상호 작용할 수 있으며, iOS 또는 안드로이드(Android) 기기를 통해 완전히 레이 트레이싱된 에셋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기기는 얼굴, 몸, 손 추적과 같은 AR 기능과 가상 카메라 워크플로우를 가능하게 하며, 앞으로 더 많은 기능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Omniverse Showroom은 Omniverse 오픈 베타에서 애플리케이션으로 제공되며, 기술에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도 Omniverse 기술 데모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3D 아티스트는 실시간 물리학과 렌더링 기술 실험 시 Omniverse를 더욱 신속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된 것이죠.
Omniverse Connector를 통해 아티스트는 여러 크리에이티브 애플리케이션에 걸쳐 원활하게 작업하면서 실시간으로 장면을 구성하고 시각화할 수 있습니다. 리얼루전 아이클론(Reallusion iClone), 라이트맵 HDR 라이트 스튜디오(Lightmap HDR Light Studio), 레플리카 스튜디오(Replica Studios), 래디컬(RADiCAL), 에스리 아크지스 시티엔진(Esri ArcGIS CityEngine)의 새로운 커넥터를 현재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곧 공개될 추가적인 Omniverse Connector, 익스텐션(Extensions), 콘텐츠 라이브러리는 어도비 서브스턴스(Adobe Substance) 3D 머티리얼(Material) 플러그인, 맥슨 시네마 4D(Maxon Cinema4D), 클로 버추얼 패션(Clo Virtual Fashion), 다즈 3D(Daz3D), e-on 소프트웨어의 플랜트팩토리(PlantFactory), 플랜트카탈로그(PlantCatalog) 및 VUE, 고라엠(Golaem), 노치(Notch), 스타일 3D(Style3D), 트윈브루(TwinBru), 와콤(Wacom) 펜에 대한 지원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Omniverse 업데이트 관련 페이지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해보세요.
모든 스케일을 위한 Omniverse
NVIDIA Omniverse Enterprise는 현재 베타 단계를 마치고 모든 규모 조직의 가상 작업과 실시간 협업을 지원합니다.
Omniverse의 다양한 워크플로우를 가속화하도록 설계된 특수 목적 애플리케이션도 이용할 수 있는데요. 특히 대화식 장면 조합, 라이트, 시뮬레이션과 렌더링을 지원하는 Omniverse Create와 뛰어난 물리적 정확성을 바탕으로 한 포토리얼리즘으로 3D 디자인 프로젝트 검토에 사용되는 Omniverse View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오토데스크(Autodesk) 3ds 맥스, 마야(Maya), 레빗(Revit), 에픽 게임즈 언리얼 엔진(Epic Games Unreal Engine), 트림블 스케치업(Trimble SketchUp) 등의 인기 커넥터를 이제 제너럴 릴리스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X NVIDIA Broadcast
로지텍은 NVIDIA Broadcast의 소음 제거 기능을 자사의 프리미엄 헤드셋과 마이크 제품군에 통합했는데요.
노이즈 제거 기능은 한 번의 클릭으로 마이크 신호를 정리하고 원치 않는 배경음을 제거하는데요. AI Tensor Core가 탑재된 NVIDIA RTX GPU와 AI의 조합으로 키보드 클릭, PC 팬, 심지어는 애완동물 소음까지 모두 제거됩니다.
G HUB 최신 버전을 다운로드한 NVIDIA RTX GPU 사용자는 별도의 도구를 설치하지 않고도 NVIDIA Broadcast노이즈 제거 기능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G HUB 앱에서 헤드셋 또는 마이크를 선택해 마이크를 클릭하고 NVIDIA 탭을 클릭한 다음, 설치 단계를 따르면 됩니다. 이 옵션은 G733, 프로X 게이밍, 프로 X 무선 게이밍 헤드셋과 블루 예티(Blue Yeti) X, 블루 예티 X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World of Warcraft) 에디션, 블루 예티, 블루 예티 나노 마이크를 포함하여 모든 블루 보이스(Blue VO!CE) 지원 제품과 호환됩니다.
로지텍 G HUB 페이지 또는 G HUB 설정에서 ‘업데이트 확인’을 선택해 다운로드해보세요.
최신 Studio 드라이버 크리에이터 업데이트
NVIDIA Texture Tool 3과 함께 계속 확장되는 Studio Suite는 사용자가 압축된 고품질 텍스처 파일을 생성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이러한 새로운 API를 통해 3D 아티스트, 게임 개발자, 렌더링 소프트웨어는 GPU에서 텍스처를 압축해 메모리 사용량을 크게 줄이고 창의적인 워크플로우를 가속화할 수 있습니다.
트윈모션 2022.1 은 NVIDIA RTX GPU에서 RT 코어로 가속화된 RTX 레이 트레이싱을 지원합니다. 최신 업데이트에 대한 드라이버 지원을 통해 아키텍트는 GeForce RTX 3080 GPU로 사실적인 이미지와 비디오를 렌더링하여 이전 세대 GPU에 비해 대기 시간을 크게 줄일 수 있죠.
옥테인 렌더 2021.1 모션 블러 장면은 GeForce RTX 30 시리즈와 NVIDIA RTX 프로페셔널 GPU에서 가속화됩니다. 따라서 디자이너는 더 이상 모션 블러로 작업하면서 사실적인 리플렉션을 얻기 위해 대안을 사용할 필요가 없죠.
V-레이 5 업데이트 2에는 추가 UVW 작업이나 기본 재료를 손상시키지 않고 모든 각도에서 표면에 데칼(decal)을 추가할 수 있는 새로운 V-레이 데칼 기능이 포함됩니다. 또한 업데이트에는 3ds 맥스를 끄지 않고도 더 예술적인 제어를 가능하게 하는 새로운 샤픈/블러(Sharpen/Blur) 레이어가 포함돼 있고, 모두 NVIDIA RTX GPU에서 가속화됩니다.
라이트 캐싱의 새로운 GPU 가속은 최종 프레임 시퀀스에서 빛 누출과 깜박임을 줄여주는데요. 이전의 글로벌 일루미네이션(Global Illumination)은 GPU 렌더링을 사용할 수 있었을 때에도 CPU로만 계산되었지만, 이제 NVIDIA RTX GPU에 의해 가속화되며, 최종 프레임 렌더링 속도가 크게 향상됩니다.
후디니(Houdini) 19는 CPU와 GPU를 사용하는 새로운 XPU 렌더링 엔진 카르마(Karma)를 알파버전으로 출시해 옵틱스(Optix)를 NVIDIA RTX GPU로 가져왔습니다. 테스트에서 카르마 CPU의 작은 렌더링 팜에서 렌더링하는 데 3일이 넘게 걸린 방대한 30억 복셀(voxel) 볼류메트릭 시퀀스는 NVIDIA 30 시리즈 GPU가 탑재된 카르마 XPU 기반 머신에서 하룻밤 만에 렌더링됐죠.
유니티(Unity)는 최근 NVIDIA DLSS를 통합하는 새로운 베타 업데이트를 출시하고 최고의 경험을 위해 더 높은 성능과 품질의 그래픽을 제공합니다. 개발자는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유니티로 개발한 게임에서 DLSS를 활성화할 수 있게 됐습니다. 24 엔터테인먼트(24 Entertainment)가 ‘나라카: 블레이드포인트(Naraka: Bladepoint)에 DLSS를 활용한 방법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Omniverse의 향상된 기능과 뛰어난 크리에이터 앱 개선사항은 현재 다운로드할 수 있는 11월 Studio 드라이버(472.47)를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연말 프로모션 혜택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번들이 미국에서는 11월 12일부터, 유럽과 아시아의 일부 국가에서는 11월 16일부터 다시 제공됩니다. 연말을 맞아 일부 NVIDIA Studio 노트북 또는 데스크톱 구매 시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3개월 이용권(238.47달러 상당)을 제공합니다. 어도비의 신규 및 기존 고객 모두 이용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Studio 연말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NVIDIA Studio는 ‘충돌: 자연과 문명 3D 아트 챌린지(Collision: Nature & Civilization 3D Art Challenge)’에서 스케치팹(Sketchfab) 및 에이서 컨셉D(Acer ConceptD)와 협력했습니다. 이번 아트 챌린지는 과거, 현재 또는 미래의 한 순간을 선택하고, 자연과 우리의 복잡한 관계에 대한 이야기를 3D 로 구현하는 대회인데요. 현재 참가 가능한 본 대회는 참가자를 대상으로 NVIDIA GeForce RTX 3060 그래픽을 탑재한 새로운 컨셉D 5 Studio 노트북을 포함한 다양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대회는 11월 29일(현지시간)에 마감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