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자의 낙원: NVIDIA RTX 기반 비디오 소프트웨어 CyberLink PowerDirector, 고효율 비디오 코딩 업그레이드로 성능 향상

또한 Adobe, Houdini 및 Topaz AI의 최신 크리에이티브 앱 업데이트를 살펴보고, 8월 Studio 드라이버를 설치하고, 크리에이터 Stavros Liaskos가 NVIDIA Omniverse에서 그리스 구조물의 사실적인 3D 복사본을 만드는 방법을 살펴보세요.
by NVIDIA Korea

에디터 노트: 본 블로그 게시물은 추천 아티스트를 소개하고, 크리에이티브 팁과 요령을 제공하며, NVIDIA Studio 기술이 크리에이티브 워크플로우를 어떻게 향상시키는지 소개하는 In the NVIDIA Studio 시리즈입니다 . 또한 새로운 GeForce RTX 40 시리즈 GPU 기능, 기술 및 리소스, 그리고 이를 통해 콘텐츠 제작 과정을 획기적으로 가속화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살펴봅니다.

매월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앱 업데이트 및 최적화가 NVIDIA Studio 플랫폼에 의해 제공되고 있으며, NVIDIA RTX와 AI를 통해 크리에이티브 프로세스를 향상시키고 있습니다.

RTX 기반 비디오 편집 앱인 CyberLink PowerDirector에는 이제 고효율 비디오 인코딩(HEVC)을 위한 설정이 추가되었습니다. 3D 아티스트는 Adobe Substance 3D Modeler 및 SideFX: Houdini에서 새로운 기능과 더 빠른 워크플로우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또한 Topaz Video AI Pro를 사용하는 콘텐츠 크리에이터는 이제 NVIDIA TensorRT 가속화를 통해 사진과 영상 보정 작업을 더 빠르게 확장할 수 있습니다.

8월 Studio 드라이버는 크리에이터와 게이머의 필수 동반자인 NVIDIA App 베타를 통해 설치할 수 있으며, 최신 NVIDIA 드라이버와 기술로 GeForce RTX PC를 최신 상태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 주 특집으로 소개하는 In the NVIDIA Studio의 아티스트인 Stavros Liaskos는 NVIDIA Omniverse 플랫폼을 사용하여 그리스 정교회, 성전, 수도원 및 기타 건물의 물리적으로 정확한 3D 디지털 복사본을 제작하고 있으며, OpenUSD 앱 구축 및 연결을 위해 NVIDIA Omniverse 플랫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픽 및 생성형 AI의 최신 혁신에 대해 알아보려면 NVIDIA 젠슨 황 CEO와 WIRED의 선임 기자인 Lauren Goode, 그리고 메타 창립자 겸 CEO인 마크 저커버그와 함께 SIGGRAPH에서 나눈 간담회의 다시보기를 한글 자막과 함께 시청하세요.

크리에이티브 앱

NVIDIA NVENC 비디오 인코더는 모든 RTX 그래픽 카드에 내장되어 있어 컴퓨팅 집약적인 비디오 인코딩 작업을 CPU에서 GPU의 전용 부분으로 오프로드합니다.

최근 RTX VideoHDR 지원을 추가한 인기 비디오 편집 프로그램인 CyberLink PowerDirector에는 이제 NVIDIA NVENC HEVC 초고화질 모드로 HEVC를 향상시키는 설정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새로운 기능은 비트 전송률을 낮추고 인코딩 효율을 10% 향상시켜 비디오 품질을 크게 향상시킵니다. 콘텐츠 제작자는 이 맞춤 설정을 사용하여 시청자에게 뛰어난 시청 환경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몇 번의 클릭만으로 인코딩 효율성이 55% 향상됩니다.

Alpha 내보내기를 사용하면 Alpha 채널이 있는 HEVC 동영상을 내보내 동영상에 오버레이 효과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 기술은 투명한 배경을 만들고 애니메이션 오버레이를 빠르게 처리하는 데 사용할 수 있어 소셜 미디어 콘텐츠 제작에 이상적입니다.

Alpha 채널을 사용하면 다른 프로세서에서 지원하는 실행 길이 인코딩에 비해 최대 8배 빠른 속도로 HEVC 비디오를 내보낼 수 있으며 파일 크기는 100배 줄일 수 있습니다.

아티스트, 가상 효과 전문가, 디자이너를 위한 다중 표면 3D 조형 툴인 Adobe Substance 3D Modeler는 복잡한 모양의 프로토타입 제작을 가속화하는 AI 기반 지오메트리 기반 기능인 Block to Stock을 출시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거친 3D 모양을 기존의 유사한 모양의 3D 모델로 빠르게 대체할 수 있습니다. 그 결과 매우 디테일한 모양을 순식간에 제작할 수 있습니다.

최근 출시된 20.5 버전의 SideFX: Houdini은  모델링, 애니메이션 및 조명을 위한 3D 프로시저럴 소프트웨어로, NVIDIA RTX GPU 전용으로 NVIDIA OptiX 8과 NVIDIA의 Shader Execution Reordering 기능을 Karma XPU 렌더러에 도입했습니다.

이러한 추가 기능으로 이제 RTX GPU에서 연산 집약적인 작업을 최대 4배 더 빠르게 실행할 수 있습니다.

노이즈 감소, 선명화 및 업스케일링을 위한 사진 및 비디오 향상 소프트웨어인 Topaz Video AI Pro는 멀티 GPU 구성을 위한 TensorRT 가속화를 추가하여 여러 GPU에서 병렬화를 통해 단일 GPU 시스템에서 두 개의 GPU로 최대 2배 빠른 렌더링 속도를 제공하며, 추가 GPU가 있는 시스템에서는 더욱 가속화된 속도를 구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가상 문화 사이트 둘러보기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회사인 Reyelise의 매니징 디렉터인 Stavros Liaskos의 몰입형 작업 덕분에 이제 누구나 가상 현실에서 30개가 넘는 그리스 문화 유적지를 탐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많은 역사적, 종교적 유적지가 환경적 조건, 방치, 사회 정치적 문제로 인해 위험에 처해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매우 상세한 3D 복사본을 제작함으로써 저희는 미래 세대를 위해 그 건축물의 찬란한 모습을 디지털로 보존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Liaskos는 이 프로젝트를 작년에 돌아가신 아버지에게 헌정했습니다.

“아버지는 저에게 인내의 가치를 가르쳐 주셨고, 불가능은 없다는 믿음을 심어 주셨습니다. 아버지의 지혜와 가르침은 매일 저에게 영감을 주고 있습니다.” 라며 소감을 밝혔습니다.

교회는 건축학적으로 복잡한 구조입니다. Liaskos는 물리적으로 정확한 3D 모델을 만들기 위해 수많은 콘텐츠 제작 앱과 연결된 Omniverse의 고급 실시간 렌더링 기능을 사용했습니다.

OpenUSD 프레임워크는 Liaskos가 사용하는 다양한 앱에서 원활한 워크플로우를 가능하게 했습니다. 예를 들어, 구조물의 매우 정확한 3D 스캐닝을 위해 Trimble X7을 사용한 후 Liaskos는 모델링과 애니메이션을 위해 Autodesk 3ds Max와 Blender로 쉽게 이동했습니다.

그런 다음 ZBrush를 사용하여 모델에 복잡한 건축 디테일을 조각하고 Adobe Photoshop과 Substance 3D로 텍스처를 다듬었습니다. 이 모든 작업은 실시간 조명과 렌더링을 위해 Omniverse에서 통합되었습니다.

키프로스 니코시아에 있는 Panagia Xrysospiliotissa 교회의 내부 렌더링입니다.

시각 효과를 추가하고 렌더링된 장면을 컴파일하는 등의 포스트 프로덕션 작업을 위해 Liaskos는 OpenUSD를 사용하여 프로젝트를 Adobe After Effects로 전송하여 비디오 출력을 마무리했습니다. 그의 크리에이티브 워크플로우의 거의 모든 요소는 NVIDIA RTX A4500 GPU를 통해 가속화되었습니다.

아테네 메소부 거리에 있는 성 바실리 교회 내부 풍경.

Liaskos는 또한 사용자가 가상 현실(VR)에서 실시간으로 자신의 3D 프로젝트를 탐색할 수 있는 확장 현실(XR)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방안도 모색했습니다.

먼저 레이저 스캐닝과 사진 측량 기술을 사용하여 교회의 세부적인 형상과 질감을 포착했습니다.

그런 다음 리토폴로지를 위해 Autodesk 3ds Max와 Maxon ZBrush를 활용하여 모델이 디테일을 손상시키지 않고 리얼타임 렌더링에 최적화되도록 했습니다.

Liaskos는 OpenUSD를 통해 NVIDIA Omniverse로 가져온 후, NVIDIA Omniverse Create XR 공간 컴퓨팅 앱 또는 Unity 엔진을 사용하여 VR 헤드셋으로 스트리밍하여 몰입형 시청 환경을 구현할 수 있도록 XR 장면을 패키지화했습니다.

Liaskos는 “이러한 접근 방식을 통해 유적지의 건축적 아름다움과 문화적 중요성을 더욱 인상적으로 보여줄 수 있을 것입니다.”라고 밝혔습니다. “깊은 영적 공간을 방문했을 때 느낄 수 있는 압도적이고 인상적인 평온함과 안전함을 재현하려면 시뮬레이션이 최대한 우수해야 합니다.”

크리에이터 Stavros Liasko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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