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WPP와 협력해 생성형 AI 기반 디지털 광고용 콘텐츠 엔진 구축

엔비디아 AI 및 옴니버스 기반으로 획기적인 콘텐츠 생성 엔진 구축
by NVIDIA Korea
엔비디아, WPP와 협력해 생성형 AI 기반 디지털 광고용 콘텐츠 엔진 구축

엔비디아는 다국적 광고그룹 WPP와 협력해 엔비디아 옴니버스(NVIDIA Omniverse)와 AI를 활용하는 콘텐츠 엔진을 개발 중에 있습니다. 개발 중인 이 엔진은 고품질의 상업 콘텐츠를 보다 빠르고 효율적이며 대규모로 생성하면서 동시에 브랜드의 이미지 또한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새로운 콘텐츠 엔진은 어도비(Adobe) 및 게티이미지(Getty Images)를 포함한 3D 디자인, 제조, 크리에이티브 공급망 도구의 에코시스템을 연결해 WPP의 아티스트와 디자이너가 3D 콘텐츠 제작과 생성형 AI를 통합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이를 통해 기업들 각사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제품 및 로고의 품질, 정확성, 충실도를 유지하면서 고도로 맞춤화되고 효과적인 방식으로 소비자에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엔비디아 젠슨 황 CEO는 컴퓨텍스 2023 키노트데모에서 이 엔진을 공개했습니다. 더불어 세계 정상급 마케팅 서비스 조직인 WPP의 팀들과 협력해 이미지나 영상 등의 대규모 광고 콘텐츠, 3D 제품 컨피규레이터 등의 경험을 더욱 맞춤화하고 몰입감 있게 만드는 방법을 소개했습니다.

젠슨 황 CEO는 “7,000억 달러 규모의 디지털 광고업계를 포함해 전 세계의 산업들이 AI의 이점을 현실화하고자 경쟁하고 있습니다. WPP는 엔비디아 옴니버스 클라우드(Omniverse Cloud)와 생성형 AI 툴을 바탕으로 이전에는 불가능했던 수준의 사실성과 규모를 겸비한 제품 경험과 압도적 콘텐츠를 개발할 수 있도록 기업들을 지원하고 있습니다”고 말했습니다.

WPP의 CEO인 마크 리드(Mark Read)는 “생성형 AI는 믿을 수 없는 속도로 마케팅 세계를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엔비디아와의 협력을 통해 WPP는 오늘날의 시장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AI 솔루션을 구축하고 경쟁에서 독보적으로 앞서고 있습니다. 이 새로운 기술은 기업이 상업적 용도의 콘텐츠를 제작하는 방식을 혁신할 것입니다. 또한 세계 최고의 브랜드들을 위해 AI의 창의적인 애플리케이션을 모색하는 업계 선두로서 WPP의 위치를 더욱 공고히 해줄 것입니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창의력의 엔진

새로운 콘텐츠 엔진의 기반은 옴니버스 클라우드입니다. 이 플랫폼은 3D 툴을 연결하고, 산업 디지털화 애플리케이션을 개발과 운영을 지원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WPP는 어도비 서브스턴스 3D(Adobe’s Substance 3D)의 3D와 몰입형 콘텐츠 제작용 툴 등의 소프트웨어에서 가져온 제품 디자인 데이터의 자사 공급망을 원활히 연결합니다. 컴퓨터 기반 설계(CAD) 툴도 서로 연결해 사실적이면서도 고객사의 브랜드와 일치하는 제품의 디지털 트윈을 구축해줍니다.

WPP는 어도비와 게티 이미지 등의 파트너사들이 책임 있게 훈련한 생성형 AI 툴과 콘텐츠를 사용하며, WPP의 디자이너는 이를 기반으로 텍스트 프롬프트를 통해 다양하고 충실도 높은 이미지를 제작해 장면으로 옮길 수 있는데요, 여기에는 크리에이티브 생성형 AI 모델 제품군인 어도비 파이어플라이(Firefly), 시각 디자인용 맞춤식 생성형 AI 모델의 파운드리인 엔비디아 피카소(Picasso)로 생성된 게티 이미지의 독점적 시각 콘텐츠가 포함됩니다.

크리에이티브 팀은 이렇게 탄생한 최종 장면을 통해 일반 광고를 위한 브랜드 정확도를 지닌 대량의 2D 이미지 및 비디오를 렌더링하거나, 인터렉티브 방식의 3D 제품 컨피규레이터를 세계적인 그래픽 스트리밍 네트워크인 엔비디아 그래픽스 딜리버리 네트워크(Graphics Delivery Network)에 게시해 소비자들이 각종 웹 디바이스에서 직접 경험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엔진은 속도와 효율뿐 아니라 성능 면에서도 월등합니다. 서로 분리된 툴과 시스템에서 들어오는 이질적인 데이터를 사용해 수십만 개의 콘텐츠를 수동으로 일일이 생성해야 했던 기존의 방식보다 훨씬 뛰어난 성능을 보여줍니다.

엔비디아와 파트너십을 맺은 WPP는 전세계 주요 고객사의 마케팅을 담당하며 각종 수상의 영예를 안은 바 있고, 새로운 기술과 생성형 AI로 업계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콘텐츠 엔진은 전 세계 WPP 고객에게 독점적으로 제공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