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크리에이터와 아티스트를 위한 무료 NVIDIA Omniverse 버전 제공

by NVIDIA Korea

RTX GPU를 사용하는 모든 NVIDIA GeForce Studio 크리에이터들에게 새로운 기능과 툴로 강화된 실시간 3D 디자인 협업 및 시뮬레이션 플랫폼인 NVIDIA Omniverse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GeForce RTXNVIDIA RTX GPU를 사용하는 수백만 명의 개인 NVIDIA Studio 크리에이터들은 이제 가상 세계를 연결하는 기반이 되도록 설계된 NVIDIA Omnivers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CES 특별 연설에서 NVIDIA는 Omniverse MachinimaOmniverse Audio2Face를 위한 새로운 플랫폼 개발과 Nucleus Cloud, 3D 마켓플레이스(marketplaces) 같은 새로운 플랫폼 기능과 함께 에코시스템 업데이트를 발표했습니다.

NVIDIA의 실시간 3D 디자인 협업, 가상 세계 시뮬레이션 플랫폼인 Omniverse를 통해 아티스트와 디자이너, 크리에이터는 선도적인 디자인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 노트북 또는 워크스테이션에서 3D 에셋과 장면을 만들 수 있죠. Omniverse는 1년 전 오픈 베타 출시 이후 코어 렌더링, 물리, AI 기술로 워크플로우를 가속화하고 있는 약 10만 명의 크리에이터가 다운로드했습니다.

상하이에 기반을 둔 디지털 아티스트이자 Omniverse 크리에이터인 저롱 슈(Zhelong Xu)는 “이 기술로 콘텐츠 크리에이터는 단순히 빠른 렌더러(renderer) 그 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NVIDIA Omniverse와 RTX는 아티스트들에게 무한한 가능성을 지닌 강력한 플랫폼을 제공합니다”라고 말했죠. 슈와 같은 크리에이터들은 Omniverse의 툴을 사용해 차세대 웹에 필요한 방대한 양의 콘텐츠를 구축하고 협업할 예정인데요. 이들은 현재 커머스, 엔터테인먼트, 창의성, 산업을 위해 상호 연결된 3D 가상 세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무한한 3D 가상 세계는 상점, 집, 사람, 로봇, 공장, 박물관으로 채워지게 되는데, 이는 엄청난 양의 3D콘텐츠를 수반합니다. 이러한 콘텐츠를 제작하는 데에는 보통 호환되지 않는 여러 개의 툴이 필요하기 때문에 제작에 어려움이 따릅니다.

Omiverse는 이러한 독립적인 3D 디자인 세계를 공유 가상 장면으로 연결합니다.

NVIDIA가 20년 이상 공들인 획기적인 기술의 결정체인 Omniverse는 그래픽, AI, 시뮬레이션, 확장 가능한 컴퓨팅을 단일 플랫폼으로 통합해, 기존 3D 워크플로를 개선합니다.

개인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되는 Omniverse를 통해 GeForce RTX 스튜디오 크리에이터는 선호하는 3D 디자인 도구를 단일 장면에 연결해 여러 애플리케이션 간에 동시 제작, 편집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NVIDIA Omniverse는 이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전문가들로 이루어진 팀을 위한 Omniverse Enterprise는11월 GTC에서 공개됐으며, NVIDIA의 글로벌 파트너 네트워크를 통해 판매되고 있는데요. 이번 발표를 통해 개인 크리에이터도 Omniverse 기능을 활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새로운 Omniverse 기능

Omniverse의 새로운 기능은 다음과 같다:

Omniverse 에코시스템 확장

NVIDIA Omniverse 에코시스템은 많은 파트너가 구축한 새로운 Omniverse Connector, 확장기능 및 에셋 라이브러리를 통해 확장됩니다.

현재 오토데스크 3ds 맥스(Autodesk 3ds Max), 오토데스크 마야(Maya), 에픽게임즈(Epic Games)의 언리얼 엔진(Unreal Engine)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14개의 커넥터가 있으며, 곧 어도비 서브스턴트 3D 머티리얼 익스텐션(Adobe Substant 3D Material Extension)이 출시될 예정입니다.

최신 Omniverse Connector, 확장기능 및 에셋 라이브러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 e-on 소프트웨어의 VUE는 사용자가 하늘과 볼류메트릭 클라우드(volumetric clouds)에서 지형, 대규모 생태계, 바람에 휩쓸린 식생 개체군(wind-swept vegetation populations), 개방 수역(open water bodies), 도로와 암석에 이르기까지 디지털 3D 자연을 만들 수 있게 하는 올인원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이는 자연현상을 기반으로 하며 모든 장면 수정을 Omniverse 스테이지에서 직접 동기화하는 기본 Omniverse 라이브 링크 커넥터를 포함합니다.
  • e-on 소프트웨어의 플랜트팩토리(PlantFactory)는 나뭇가지처럼 작거나 거대한 삼나무만큼 큰 잎을 처음부터 모델링할 수 있는 식물 응용 프로그램입니다. 또한 바람과 같은 애니메이션을 모델링하고 플랜트팩토리에서 Omniverse로의 직접 링크를 포함해 다양한 형식으로 에셋을 내보낼 수 있습니다.
  • e-on 소프트웨어의 플랜트카탈로그(PlantCatalog)는 120개 이상의 기성(ready-made) 절차적 식물의 에셋을 제공합니다.
  • 트윈브루(Twinbru)는 높은 품질과 물리적인 정확성을 갖춘 21,000개의 다양한 패브릭과 11,000개의 디지털화된 트윈 패브릭을 제공하는 “물리적 패브릭의 디지털 트윈” 공급자입니다. 직물, 얇은 천, 커튼과 실내 장식용 인테리어, 외부 가구 패브릭을 제공하는데요. 제조 및 건축 설계를 간소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Omniverse로 통합됐습니다.

NVIDIA의 온디맨드 특별 연설을 통해 CES에 참가한 모든 기업들의 발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크리에이터는 NVIDIA Omniverse를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NVIDIA 갤러리에 작업물을 제출하고, 포럼, 미디엄, 트위터, 유튜브, 트위치디스코드 서버를 통해 리소스를 찾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