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스튜디오 드라이버와 엔비디아 앱 베타 버전 출시

이제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의 AI 기반 음성 향상 도구를 사용할 수 있고, Chat with RTX를 해보세요. 또한 금주의 'In the NVIDIA Studio'에서 영화 제작자 제임스 매튜스의 창작 영화인 '다이브'를 감상해보세요.
by NVIDIA Korea

본 블로그 게시물은 매주 추천 아티스트를 소개하고, 크리에이티브 팁과 요령을 제공하며, 엔비디아 스튜디오 기술이 크리에이티브 워크플로우를 향상시키는 방법을 소개하는 In the NVIDIA Studio 시리즈입니다 . 또한 새로운 지포스 RTX 40 시리즈 GPU 기능, 기술 및 리소스, 그리고 이를 통해 콘텐츠 제작을 획기적으로 가속화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살펴봅니다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그리고 X에서 엔비디아 스튜디오 소셜미디어를 팔로우하세요 . 스튜디오 유튜브 채널에서 튜토리얼 영상을 감상하고 스튜디오 뉴스레터를 구독하여 받은 편지함에서 바로 업데이트를 받아 보세요.

크리에이티브 앱 최적화를 위해 특별히 설계된 2월 엔비디아 스튜디오 드라이버를 지금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앱 개발자와의 협업을 통해 개발된 스튜디오 드라이버는 광범위한 테스트를 거쳐 크리에이티브 앱과의 원활한 호환성을 보장하는 동시에 기능을 향상하고 프로세스를 자동화하며 워크플로우 속도를 높입니다.

크리에이터는 PC와 노트북에 엔비디아 GPU가 탑재된 크리에이터와 게이머의 필수 동반자인 새로운 엔비디아 앱의 공개 베타 버전에서 최신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엔비디아 앱 베타는 엔비디아 제어판, 지포스 익스피리언스와 RTX 익스피리언스 앱을 최신화시키고 통합하기 위한 첫 번째 단계이기도 합니다.

엔비디아 앱에서는 최신 스튜디오 드라이버, AI 기반 스튜디오 앱, 게임 등에 쉽게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엔비디아 앱에서는 최신 스튜디오 드라이버, AI 기반 스튜디오 앱, 게임 등에 쉽게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엔비디아 앱은 PC를 최신 엔비디아 드라이버로 업데이트하는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엔비디아 브로드캐스트와 엔비디아 옴니버스와 같은 엔비디아 앱을 빠르게 검색 및 설치할 수 있으며, GPU 제어 센터를 통합하고, 강력한 녹화 도구에 편리하게 액세스할 수 있도록 새롭게 디자인된 인앱 오버레이를 도입했습니다. 지금 바로 엔비디아 앱 베타를 다운로드하세요.

Adobe Premiere Pro의 AI 기반 음성 향상 도구가 이제 정식 버전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엔비디아 RTX로 가속화된 이 새로운 기능은 불필요한 노이즈를 제거하고 대화 클립의 품질을 향상시켜 전문적으로 녹음된 것처럼 들리게 합니다. 지포스 RTX 4090 노트북 GPU에서는 RTX 3080 Ti에 비해 75% 더 빠릅니다.

Adobe Premiere Pro의 AI 기반 음성 향상 도구는 불필요한 노이즈를 제거하고 대화 품질을 개선합니다.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의 AI 기반 음성 향상 도구는 불필요한 노이즈를 제거하고 대화 품질을 개선합니다.

지포스 RTX 소유자가 자신의 콘텐츠에 연결된 대규모 언어 모델을 개인화할 수 있는 기술 데모 앱인 Chat with RTX를 사용해 보세요. 윈도우 RTX PC 또는 워크스테이션에서 로컬에서 실행되기 때문에 결과가 빠르고 안전합니다. 지금 바로 Chat with RTX를 다운로드하세요.

이번 주 엔비디아 스튜디오에서는 영화 제작자 제임스 매튜스가 지포스 RTX 4070 그래픽 카드가 탑재된 ASUS ZenBook Pro 엔비디아 스튜디오 노트북을 통해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기반 워크플로우로 제작한 단편 영화, Dive를 공유합니다.

흐름에 따라가기

Matthew는 자신의 영화 Dive 의 크리에이티브 편집 과정에서 삼켜지는 느낌을 시각적, 청각적으로 표현하는 것을 목표로 삼았습니다.

꿈의 콘텐츠 제작 장소에 대해 이야기하세요.
꿈의 콘텐츠 제작 장소에 대해 이야기하세요.

“편집에 정말 깊이 빠져들면 영화와 편집 과정 자체에 완전히 몰입한 것 같은 기분이 들 때가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마치 시간이 멈추고 자신만의 창의력과 하나가 되는 흐름의 상태와도 같습니다.”

Matthews는 이러한 느낌을 포착하고 시각화하기 위해 지포스 RTX 4070 그래픽 카드가 탑재된 ASUS ZenBook Pro 엔비디아 스튜디오 노트북의 성능을 활용했습니다.

그는 음악을 들으며 연필과 종이로 개념적인 이미지를 스케치하는 브레인스토밍으로 시작했습니다. 그런 다음 Matthews는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타임라인에 노래를 추가하고 초점 범위, 속도, 카메라 움직임, 조명 및 기타 세부 사항에 대한 컷과 설명이 포함된 샷 목록을 만들었습니다.

다음으로 그는 조명 조건에 특히 주의를 기울여 촬영 장소와 촬영 시간을 계획했습니다.

“머릿속으로 콘셉트를 구축하면서 원래 그린 이미지에서 어떤 것을 만들어야 하는지 실제로 보고 느낄 수 있도록 항상 프리미어 프로 타임라인을 띄워 놓습니다.”라고 Matthews는 말합니다. “이렇게 하면 각 장면을 다시 보고 타임라인에 추가하여 테스트함으로써 각 장면의 속도를 적절하게 맞출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Matthews는 스튜디오 노트북의 도움을 받아 프리미어 프로에서 영상을 편집하기 시작했습니다. 그의 전용 GPU 기반 엔비디아 비디오 인코더(NVENC)는 고해상도 및 멀티스트림 영상을 버터처럼 부드럽게 재생하고 스크러빙할 수 있어 수많은 시간을 절약할 수 있었습니다.

Matthews의 RTX GPU는 몇 번의 클릭만으로 색상 보정을 적용하는 음성 향상, 장면 편집 감지, 자동 색상 등 다양한 AI 기반 어도비 동영상 편집 도구를 가속화했습니다.

마지막으로 Matthews 는 사운드 디자인을 추가한 후 NVENC의 듀얼 AV1 인코더를 사용해 최종 파일을 두 배 빠르게 내보냈습니다.

“전체 편집에 GPU 가속을 사용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프리미어 프로의 효과와 GPU의 NVENC 비디오 인코더를 통해 원활한 워크플로우를 구현할 수 있었고, 결과적으로 더 빠르게 작업할 수 있었습니다.”

Watch Matthews’ content on YouTube.Filmmaker James Matthews.
Filmmaker James Matthews.

유튜브에서 Matthews의 콘텐츠를 시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