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C 2024’에 참석해야 하는 7가지 이유

어도비에서 죽스까지 기술 업계 유명 인사들과 함께 잊을 수 없는 경험을 선사합니다. 획기적인 세션, 엄청난 네트워킹 그리고 실리콘밸리 중심부에서 경험하는 특별한 순간을 소개합니다
by NVIDIA Korea

3월 18일부터 21일까지 새너제이 컨벤션센터(San Jose Convention Center)에서 엔비디아 GTC 2024를 개최합니다! 5년만에 대면 행사로 돌아온 GTC 2024는 기술 업계 유명 인사들과 다양한 전시들로 구성돼 혁신과 학습, 커뮤니티의 큰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번 GTC에서는 전 세계의 기술 애호가, 업계 리더, 혁신가들이 모여 900개 이상의 세션과 300개에 가까운 전시를 통해 다양한 발표와 토론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다양한 기업에서 활약하고 있는 최고의 인재들도 참여해 AI와 컴퓨팅의 미래에 대해 깊이 논의할 계획인데요. 여기에는 아마존(Amazon), 암젠(Amgen), 캐릭터.AI(Character.AI), 포드(Ford Motor Co.), 제넨테크(Genentech), 로레알(L’Oréal), 로우즈(Lowe’s), 루카스필름(Lucasfilm), ILM, 메르세데스-벤츠(Mercedes-Benz), Pixar(픽사), 지멘스(Siemens), 셔터스톡(Shutterstock), xAI 등이 포함됩니다.

그중 트랜스포밍 AI(Transforming AI)는 가장 기대되는 세션 중 하나로 뽑힙니다. 엔비디아 창립자 겸 CEO인 젠슨 황(Jensen Huang)이 진행하는 이 세션에는 오늘날 AI에 접근하는 방식을 혁신적으로 변화시킨 주역들이 참여합니다. 이들은 2017년 신경정보처리시스템 학회(NeurIPS) 논문인 ‘당신이 필요한 건 집중이에요(Attention Is All You Need)‘의 저자 8명으로, 해당 논문에서 선구적인 트랜스포머 신경망 아키텍처를 소개했죠.

트랜스포밍 AI에 참여하는 8명의 참가자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시시 바스와니(Ashish Vaswani), 노암 샤지르(Noam Shazeer), 니키 파머(Niki Parmar), 제이콥 우스코레이트(Jakob Uszkoreit), 라이온 존스(Llion Jones), 에이든 앤 고메즈(Aidan N. Gomez), 우카시 카이저(Lukasz Kaiser), 일리야 폴로수킨(Illia Polosukhin).

실리콘밸리의 활기찬 중심부에서 개최되는 GTC는 기술과 커뮤니티의 융합을 통해 미래를 만들어가는 중추적인 모임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이 콘퍼런스는 단순한 기술 강연을 넘어 지식을 공유하고 혁신을 촉발하는 협업 플랫폼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1. 독점 인사이트: 작년에 젠슨 황은 컴퓨팅 분야의 ‘광속’ 도약을 발표하고 이를 위해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와 같은 대기업과의 파트너십을 체결했습니다. 올해 SAP 센터에서는 더 많은 혁신이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되며, 참석자들에게 차세대 혁신 기술을 먼저 선보일 예정입니다.
  2. 네트워킹 기회: GTC의 네트워킹 이벤트를 통해 우연한 만남을 중요한 비즈니스 기회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업계 리더, 혁신가들과 직접 교류할 수 있으며, 그들과 나눈 모든 대화를 새로운 역할이나 프로젝트를 위한 잠재적 기회로 만들어보세요.
  3. 최첨단 전시: AI와 로보틱스의 최신 기술을 선보이는 전시를 통해 미래로 한 발짝 다가갈 수 있습니다. 이는 단순한 전시를 넘어 체험형 학습 경험을 제공해 참가자들이 시대를 앞서 나갈 수 있는 귀중한 지식을 제공합니다.
이제 AI는 어디에서나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GTC는 이 모든 것을 포착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사진: GTC에서 소개될 AI 아티스트 레픽 아나돌(Refik Anadol)의 최신 설치 작품
  1. 다양성과 혁신: 창의적인 하루의 시작을 돕는 우먼 인 테크(Women In Tech) 조찬이 준비돼 있습니다. 생성형 AI 예술 설치물, 길거리 음식 쇼케이스와 같은 독특한 경험과 어우러져 편안한 분위기에서 창의력을 키우고 혁신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2. 최고 전문가로부터 배우기: 디즈니 리서치(Disney Research), 구글 딥마인드(Google DeepMind), 존슨앤드존슨 이노베이티브 메디슨(Johnson & Johnson Innovative Medicine), 스탠포드 대학교(Stanford University) 등의 조직 내 선구자들이 진행하는 세션에 참여하세요. 강의를 듣는 것뿐 아니라 질문하고, 참여하고, 통찰력을 실행 가능한 지식으로 전환하며 커리어 방향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3. 실리콘밸리 체험: 세계 최고 기술 허브의 에너지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GTC는 콘퍼런스 참석자들을 최신 기술과 사고방식으로 연결해주죠. 또한 GTC를 통해 전시장 밖에서도 다양한 업계의 리더, 인재들과 지속적인 관계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4. 지금 미래를 포착하세요: GTC에서는 그저 이야기를 듣는 것이 아니라 직접 이야기를 써볼 수 있습니다. 지금 GTC에 등록해 AI의 순간을 함께해보세요. 기술 발전의 진원지에서 나만의 이야기를 만들어보고 AI의 혁신적인 순간에 동참할 수 있다!

GTC 2024 신청 안내

엔비디아 GTC 2024 사전 신청은 여기서 가능합니다. 온라인 참석의 경우 무료로 참여가 가능하며 모든 온디맨드(On-demand) 세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참석의 경우 참여 가능한 세션과 전시에 따른 다양한 패키지가 준비돼 있으며, ‘콘퍼런스+교육 패스’와 ‘콘퍼런스 패스’ 패키지는 한정 수량으로만 제공됩니다. GTC 2024에 대한 별도의 등록 기한은 없지만 매진 시 신청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