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리를 위해 엔비디아 RTX를 휘두르는 게임 리뷰어

또한 필름 느와르를 테마로 한 스튜디오 스탠드아웃 영상을 확인해 보세요.
by NVIDIA Korea

편집자 노트: 본 게시물은 매주 추천 아티스트를 소개하고, 크리에이티브 팁과 요령을 제공하며, 엔비디아 스튜디오 기술이 크리에이티브 워크플로우를 어떻게 향상시키고 있는지 소개하는In the NVIDIA Studio 시리즈의 일부입니다 . 또한 새로운 GeForce RTX 40 시리즈 GPU 기능과 기술, 그리고 다양한 리소스와 이를 통해 콘텐츠 제작을 어떻게 획기적으로 가속화하는지에 대해 소개합니다.

유튜브 콘텐츠 크리에이터인 Ralph Panebianco는 비디오 게임을 정말 정말 좋아합니다.

금주의 ‘In The NVIDIA Studio’ 크리에이터인 Panebianco는 4살 때 닌텐도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을 처음 구입한 이후 여가 시간의 대부분을 비디오 게임을 즐기며 보냈습니다. 그는 모국인 호주에서 게임 분야에서 경력을 쌓은 후 콘텐츠 제작으로 전향하여 최신 비디오 게임을 리뷰하는 Skill Up이라는 유튜브 채널을 개설했습니다.

“비디오 게임을 하지 않을 때는 게임에 대한 책을 읽었는데, 이제는 생계를 위해 게임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그리고 모든 예술 팬들을 위한 최신 스튜디오 스탠드아웃 영상에서는 필름 느와르를 테마로 한 예술 작품을 극적인 단색조의 감각으로 생생하게 표현했습니다.

영상 편집 스킬

Panebianco는 파트너와 함께 최신 비디오 게임에 대한 심층적이고 통찰력 있는 리뷰를 제작하여 약 100만 명의 구독자가 있는 Skill Up 유튜브 채널에 올리고 있습니다. 아래는 지포스 RTX GPU로 구동되는 엔비디아 지포스 나우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게임 타이틀인 Pacific Drive를 리뷰하는 최근 영상입니다.

Panebianco는 “창의적으로 게임 리뷰를 장단점 목록이 있는 기능적인 구매 가이드로 보지 않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저희는 리뷰를 게임을 분석하고 게임의 매력을 제대로 보여줄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리뷰는 게임 디자인에 대한 일종의 미니 에세이로, 특정 게임 메커니즘이 작동하거나 작동하지 않는 이유를 깊이 있게 파헤칩니다.”

콘텐츠 제작 과정은 최근 출시된 지포스 RTX 4080 SUPER 그래픽 카드로 구동되는 그의 PC에서 게임을 부팅하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이를 통해 Skill Up 유튜브 채널은 AI를 사용하여 추가 프레임을 생성하고 이미지 품질을 개선하는 획기적인 기술인 RTX 레이 트레이싱과 엔비디아 DLSS를 활용하는 영상을 보여줄 수 있었습니다.

그는 주로 엔비디아 지포스 GPU를 위한 필수 애플리케이션이자, 에셋 캡처, 게임 설정 최적화, 드라이버 최신 상태 유지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는 지포스 익스피리언스를 사용하여 비디오 영상을 녹화합니다.

영상에 높은 다이나믹 레인지가 필요한 경우, 팀은 AV1 하드웨어 인코딩이 포함된 OBS Studio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H.264보다 평균 40% 더 효율적인 인코딩을 달성하고 경쟁 GPU보다 더 높은 품질을 제공합니다.

“AV1 인코더는 파일 크기 측면에서 엄청나게 효율적입니다.”라고 그는 답했습니다.

엔비디아 GPU와 OBS 스튜디오 소프트웨어는 시너지 효과를 발휘합니다.

영상이 준비되면 Panebianco는 마이크로소프트 워드로 비디오 스크립트를 작성한 다음 Audacity를 사용하여 직접 녹화합니다. Panebianco는 RTX GPU 소유자에게 무료로 제공되는 AI 기반 엔비디아 브로드캐스트 앱을 사용하여 배경 소음을 제거하고 전문적인 스튜디오 품질을 구현합니다.

그런 다음 Panebianco는 파일을 편집자에게 넘겨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에서 제작을 진행하며, 음성 향상, 자동 리프레임 및 언샤프 마스크와 같은 다양한 GPU 가속 AI 기반 기능이 영상 편집 프로세스를 가속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엔비디아의 GPU 가속 비디오 디코더(NVDEC)를 사용하면 고해상도 비디오를 원활하게 재생하고 스크러빙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Panebianco는 RTX GPU의 듀얼 AV1 인코더 덕분에 최종 파일을 두 배 빠르게 익스포트합니다. 마지막으로 Panebianco의 편집자가 어도비 포토샵에서 유튜브 썸네일을 생성하면 동영상이 게시될 준비가 완료됩니다.

어도비 포토샵에는 이미지를 부드럽고 빠르게 수정하고 조정하는 데 도움이 되는 30개 이상의 GPU 가속 기능이 있습니다.

Panebianco는 “거의 모든 워크플로우가 엔비디아의 하드웨어를 통해 향상되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효율적인 인코딩이나 초고속 하드웨어 지원 렌더링을 위한 하드웨어뿐만 아니라 엔드투엔드 툴세트도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Panebianco는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후배들을 위한 조언도 잊지 않았습니다.

“숫자보다는 품질에 더 집중하세요.”라고 그는 말합니다. “지표에 집착하는 것은 큰 도움이 되지 않지만, 진정으로 우수한 콘텐츠를 제작하는 것은 거의 실패할 수 없는 성장의 길입니다.”

비디오 게임 콘텐츠 제작자 Ralph Panebianco.

Skill Up 유튜브 채널에서 Panebianco의 비디오 게임 리뷰를 확인하세요.

스튜디오 유튜브 채널에서 튜토리얼에 액세스하고 스튜디오 뉴스레터를 구독하고 최신 업데이트를 받아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