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VIDIA, 젠슨 황, 혁신, 엔지니어링 부문 최고 영예 수상

NVIDIA, Fast Company 매거진에서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업으로 선정, 설립자 겸 CEO 젠슨 황이 미국 공학한림원 회원으로 선출.
by NVIDIA Korea

NVIDIA는 오늘 Fast Company 매거진에서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업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이 영예는 회사 창립자 겸 CEO인 젠슨 황이 미국 공학한림원에 입회한 데 이어 이루어졌습니다.

1995년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 편집자 2명이 설립한 비즈니스 미디어 브랜드인 Fast Company의 기자 수십 명으로 구성된 팀은 2024년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50개 기업 목록에서 NVIDIA를 1위로 선정했습니다.

“AI를 업무에 적용”
패스트컴퍼니는 선정 이유를 자세히 설명하는 기사에서 “NVIDIA는 더 강력한 컴퓨팅 하드웨어를 제공하고 다른 사람들이 그 하드웨어로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알아내도록 하는 사업만 하는 것이 아닙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최근 한 주 동안 발표된 자동차, 신약 개발, 게임 및 소매업 분야의 발전을 예로 들며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이 회사의 기술, 플랫폼 및 파트너십이 AI를 활용하는 데 많은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CUDA 컴퓨팅 플랫폼의 중심적인 역할에 주목했습니다. 또한 NVIDIA Omniverse를 사용하여 Nissan Z Sport Coupe의 디지털 트윈과 상호 작용하는 놀라운 경험을 공유했습니다.

거인들과의 리그에서
이 기사는 “AI의 거인이라 할지라도 NVIDIA가 만든 것을 기반으로 더 야심차게 구축하는 것이 종종 진전이 일어나는 방식입니다.”라고 결론지었습니다.

작년에 OpenAI는 생성형 AI의 시작을 알린 거대 언어 모델인 ChatGPT의 선두를 차지했습니다. 2021년에는 Moderna와 제약 회사인 Pfizer-BioNTech이 코로나19 백신을 빠르게 개발해 1위를 차지했습니다.

Fast Company는 혁신, 영향력, 시의성, 관련성 등 네 가지 기준을 바탕으로 순위를 매깁니다. 2008년에 시작된 이 연례 목록은 획기적인 제품을 도입하고 긍정적인 사회적 영향력을 촉진하며 산업을 재편한 조직을 선정합니다.

NVIDIA는 1999년에 GPU를 발명하여 컴퓨터 그래픽을 재정의하고 현대 AI의 시대를 열었습니다. NVIDIA는 이제 가속 컴퓨팅 및 생성형 AI로의 플랫폼 전환을 주도하며 세계 최대 규모의 산업을 혁신하고 있습니다.

AI 혁명의 원동력
지난달, 황은 “고성능 그래픽 처리 장치, 인공 지능 혁명의 원동력”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미국 공학한림원(NAE)의 회원으로 선출되었습니다.

공학한림원 회원은 새로운 기술 분야를 개척하는 등 뛰어난 공헌을 한 사람에게 수여됩니다. 1964년에 설립된 NAE는 더 건강하고 안전하며 지속 가능한 세상을 만들기 위한 신뢰할 수 있는 엔지니어링 조언의 원천을 제공합니다.

“젠슨 황의 미국 공학한림원 입회는 그가 우리 업계와 세계에 지속적으로 기여한 것을 증명하는 것입니다.”라고 Microsoft의 회장 겸 CEO인 사티아 나델라(Satya Nadella)는 말합니다.

“그의 비전 있는 리더십은 고급 3D 그래픽의 광범위한 채택에서 오늘날의 GPU에 이르기까지 컴퓨팅을 영원히 변화시켰으며, 더 중요한 것은 게임과 생산성에서 디지털 생물학 및 의료에 이르기까지 모든 분야에 걸쳐 근본적인 혁신을 주도했다는 점입니다. Microsoft의 모든 임직원은 젠슨의 수상을 축하하며, 새로운 AI 시대를 정의하는 데 있어 젠슨 및 NVIDIA 팀 전체와 협력하게 되어 영광입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스탠포드 대학교 명예총장이자 1992년부터 NAE 회원으로 활동해온 존 헤네시는 “젠슨의 선정은 매우 당연한 일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의 선출은 그의 혁신적인 기술적 공헌과 거의 30년 동안 NVIDIA를 이끌어온 놀라운 리더십을 모두 인정받은 것입니다. 지난 30년 동안 수많은 NAE 후보를 보았지만, 젠슨은 그중에서도 최고였습니다!”

대만 반도체 제조회사의 설립자이자 2002년부터 NAE 회원으로 활동해온 모리스 창(Morris Chang)도 축하의 말을 전했습니다.

그는 “젠슨은 지난 30년 동안 함께 일할 수 있었던 가장 선구적인 엔지니어이자 카리스마 넘치는 비즈니스 리더 중 한 명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황은 반도체 산업 협회의 최고 영예인 Robert N. Noyce Award를 수상했으며 대만 국립 중정대학교, 국립 대만대학교, 오리건 주립대학교에서 명예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Translated with DeepL.com (fre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