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o the Omniverse: 개발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획기적인 OpenUSD의 발전

GTC 2024에서는 산업의 워크플로우를 혁신시킬 수 있는 OpenUSD와 Omniverse Cloud API의 잠재력이 공개되었습니다.
by NVIDIA Korea

편집자 노트: 본 게시물은 아티스트, 개발자, 그리고 기업들이 OpenUSDNVIDIA Omniverse의 최신 기술을 사용하여 워크플로우를 어떻게 혁신시키고 있는지 소개하는 Into the Omniverse 시리즈의 일부입니다.

유니버설 씬 디스크립션 프레임워크(Universal Scene Description framework), 일명 OpenUSD는 가상 세계를 구축하고 크리에이티브 워크플로우를 가속화하기 위한 게임 체인저로 부상했습니다. 이 프레임워크는 복잡한 데이터 세트를 쉽게 처리하고 협업을 촉진하며 3D 애플리케이션 간의 원활한 상호 운용성을 지원합니다.

얼마 전 개최된 글로벌 AI 컨퍼런스인 NVIDIA GTC에서 발표된 최신 소식과 데모에서는 개발자들이 3D 파이프라인, 툴,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 및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 플랫폼인 NVIDIA Omniverse를 통해 얻을 수 있는 강력한 성능을 선보였습니다.

새롭게 발표된 NVIDIA Omniverse Cloud APIMicrosoft Azure에 최초로 제공되며, 개발자는 콘텐츠 제작 애플리케이션에서 NVIDIA Graphics Delivery Network로 OpenUSD 인더스트리얼 장면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워크플로우는 컴퓨터 생성 이미지 스튜디오인 Katana가 Omniverse를 사용하여 개발한 인터랙티브 자동차 컨피규레이터 애플리케이션을 Apple Vision Pro의 고해상도 디스플레이에 높은 충실도로 스트리밍되는 데모에서 시연되었습니다. Vision Pro를 착용한 디자이너는 페인트와 자동차 트림 옵션을 전환하고 심지어 차에 탑승하기도 했습니다.

별도의 데모에서 Dassault Systèmes은 3DEXCITE 포트폴리오를 통해 NVIDIA AI와 Omniverse Cloud API로 강화된 3D 데이터 준비를 위한 강력한 웹 기반 애플리케이션인 3DEXCITE를 선보이며 새로운 생성형 스토리텔링 기능을 제공했습니다.

또한, Omniverse에서 디지털 트윈으로 선보인 NVIDIA의 최신 AI 슈퍼컴퓨터인 NVIDIA GB200 NVL72 수냉식 시스템 기반의 강력한 클러스터를 발표하는 데에도 OpenUSD가 한 몫을 담당했습니다.

엔지니어들은 Omniverse API로 구동되는 Cadence Reality 디지털 트윈 플랫폼을 통해 OpenUSD를 사용하여 여러 컴퓨터 지원 설계 데이터 세트를 완전한 물리적 정확도와 사실감으로 통합하고 시각화했습니다. 이 두 기술은 OpenUSD 기반 3D 툴, 워크플로 및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한 강력한 컴퓨팅 플랫폼을 함께 제공합니다.

Siemens는 Omniverse Cloud API를 통해 자사의 Xcelerator 플랫폼 애플리케이션에 OpenUSD를 통합하여 고객이 3D 데이터와 서비스를 물리 기반 렌더링으로 디지털 트윈에 통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데모에서는 선박 제조업체인 HD 현대가 Xcelerator의 일부인 Siemens의 Teamcenter X를 사용하여 복잡한 엔지니어링 프로젝트의 디지털 트윈을 설계함으로써 협업 가속화, 워크플로우 낭비 최소화, 시간 및 비용 절감, 제조 결함 감소 등을 어떻게 달성했는지 선보였습니다.

OpenUSD 생태계 업데이트

GTC에서 공유된 최신 OpenUSD 생태계 업데이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 Ansys는 자율 주행 자동차를 위한 Ansys AVxcelerate, 6G 시뮬레이션을 위한 Ansys Perceive EM, Ansys Fluent와 같은 NVIDIA 가속 솔버 등의 기술에서 데이터 상호 운용성과 NVIDIA RTX 시각화를 지원하기 위해 OpenUSD 및 Omniverse 클라우드 API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 Dassault Systèmes은 3DEXCITE 애플리케이션의 생성형 스토리텔링을 위해 OpenUSD, Omniverse 클라우드 API 및 Shutterstock 3D AI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 콘티넨탈은 공장 운영을 최적화하고 시장 출시 기간을 단축하기 위해 OpenUSD 기반 디지털 트윈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 Continental은 초현실적인 시뮬레이션 및 시각화를 위해 현실 캡처 센서와 디지털 현실 플랫폼을 OpenUSD 및 Omniverse 클라우드 API와 통합하고 있습니다.
  • Media.Monks는 확장 가능한 초개인화를 위한 생성형 AI 및 OpenUSD 지원 콘텐츠 제작 파이프라인에 Omniverse를 도입하고 있습니다.
  • Microsoft는 공장 운영자가 3D 디지털 트윈에 오버레이된 공장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확인하여 생산 속도를 높일 수 있도록 Omniverse Cloud API를 Microsoft Power BI와 통합하고 있습니다.
  • Rockwell Automation은 산업 자동화 및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서 RTX 지원 시각화를 위해 OpenUSD와 Omniverse 클라우드 API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 Trimble은 OpenUSD 및 Omniverse 클라우드 API를 사용하여 트림블 모델 데이터로 인터랙티브 NVIDIA Omniverse RTX 뷰어를 구현하고 있습니다.
  • Wistron은 Omniverse SDK 및 API로 개발된 커스텀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NVIDIA DGX 및 HGX 공장의 OpenUSD 기반 디지털 트윈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 WPP는 Omniverse Cloud 기반 OpenUSD와 생성형 AI 콘텐츠 생성 엔진을 소매 및 소비재 부문으로 확장하고 있습니다.

OpenUSD의 세계와 연결하기

여러 GTC 세션에서 최신 OpenUSD 발전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무료로 등록하여 온디맨드로 시청하세요.

표준 라이선스를 무료로 다운로드하고, OpenUSD 리소스에 액세스하고, Omniverse Enterprise를 통해 조직 내 팀을 연결하는 방법을 알아보는 등 지금 바로 NVIDIA Omniverse를 시작해 보세요. 자세한 내용은 Instagram, X, 그리고 Medium을 통해 최신 소식을 받아보세요. 또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포럼, Discord 서버, TwitchYouTube 채널 내 Omniverse 커뮤니티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주요 이미지 제공: Siemens, HD Hyund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