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VIDIA와 WPP, 브랜드 진정성 담긴 생성형 AI 콘텐츠 제작 나선다

마케팅 분야의 선두주자인 WPP는 NVIDIA NIM 마이크로서비스인 USD Search와 USD Code를 통해 글로벌 규모의 크리에이티브 캠페인을 가속화합니다
by NVIDIA Korea

코카콜라 컴퍼니(The Coca-Cola Company)는 갈증을 해소하는 마케팅을 고안할 때, 캠페인의 창의적인 요소를 더 이상 단순한 우연에 맡기지 않았습니다. 마법과 같은 비결이 있었죠. 이제 코카콜라 컴퍼니는 WPP 오픈 X(WPP Open X)와의 협력을 통해 NVIDIA OmniverseNVIDIA NIM 마이크로서비스의 생성형 AI로 글로벌 캠페인을 확장하기 시작했습니다.

코카콜라 컴퍼니의 디지털 전환과 글로벌 마케팅 담당 부사장인 사미르 부타다(Samir Bhutada)는 “NVIDIA를 통해 100개 이상의 시장에서 코카콜라와 식사 이미지를 개인화하고 맞춤화해 지역적 관련성을 신속하게 글로벌 규모로 제공할 수 있게 됐습니다”고 말했습니다.

코카콜라 컴퍼니는 WPP와 협력해 디지털 트윈 툴을 개발하고, 음료 제조업체가 전 세계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특별히 제작된 맞춤형 제작 스튜디오 환경인 프로드X(Prod X)를 출시했습니다.

WPP는 시그라프(SIGGRAPH)에서 코카콜라 컴퍼니가 새로운 오픈USD(Universal Scene Description, OpenUSD)NVIDIA NIM 마이크로서비스를 프로드X 로드맵에 통합하는 조기 채택 기업이 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오픈USD는 가상 세계 구축을 위한 소프트웨어 툴과 데이터 형식 간의 상호 운용성을 지원하는 3D 프레임워크입니다. NIM 추론 마이크로서비스는 최적화된 컨테이너로 모델을 제공하죠.

WPP는 USD Search NIM을 통해 대규모 모델 아카이브를 활용함으로써 자체 브랜드 자산을 생성하고, USD Code NIM을 사용해 이를 장면으로 조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NIM 마이크로서비스를 통해 프로드X 사용자는 전 세계에서 현지 문화와 적합한 요소가 포함된 3D 광고 에셋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프롬프트 엔지니어링을 통해 AI가 생성한 이미지를 신속하게 조정해, 브랜드가 현지 시장에서 제품을 더 효과적으로 타겟팅할 수 있죠.

NVIDIA NIM 마이크로서비스를 활용한 생성형 AI 배포

WPP는 NVIDIA NIM 마이크로서비스가 3D 엔지니어링과 예술 분야에 지속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전망합니다.

USD Search NIM은 WPP의 방대한 비주얼 에셋 라이브러리를 텍스트 프롬프트를 통해 빠르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USD Code NIM은 개발자들이 프롬프트를 입력하고 파이썬(Python) 코드를 가져와 새로운 3D 세상을 만들 수 있도록 돕죠.

WPP의 크리에이티브 AI 담당 수석 부사장인 페리 나이팅게일(Perry Nightingale)은 새로운 NIM 마이크로서비스에 대해 “이 솔루션의 장점은 제작 과정의 여러 단계를 단일 인터페이스와 프로세스로 압축한다는 점입니다. 아티스트가 기술을 최대한 활용하고 더 나은 작품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고 말했습니다.

프로덕션 스튜디오를 통한 콘텐츠 제작의 재정의

WPP는 최근 AI 기반 지능형 마케팅 운영 체제인 WPP 오픈에 프로덕션 스튜디오(Production Studio)를 출시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제작사인 호가스(Hogarth)와 공동 개발한 이 프로덕션 스튜디오는 Omniverse 개발 플랫폼과 오픈USD를 활용해 AI 기반 프로덕션 컨피규레이터(Configurator) 워크플로우를 생성합니다.

프로덕션 스튜디오는 다국어 텍스트, 이미지, 동영상 제작 등을 간소화하고 자동화해 광고주와 마케터의 콘텐츠 제작을 단순화합니다. 또한 광고주가 브랜드에 부합하고 제품에 대한 정확한 콘텐츠를 대규모로 제작하면서 지속적으로 직면하는 문제를 직접적으로 해결해주죠.

호가스의 전략 컨설팅과 AI 담당 상무이사인 프리티 마트르(Priti Mhatre)는 “지난 몇 년간 NVIDIA Omniverse를 통한 획기적인 연구와 자체 핵심 USD 파이프라인 구축, 그리고 수십 년간의 3D 워크플로우 경험을 바탕으로 한 연구 개발 덕분에 코카콜라 컴퍼니에 이와 같은 맞춤형 환경을 제공할 수 있었습니다”고 말했습니다.

시그라프 참석자들은 “로보틱스, 생성형 AI, 오픈USD: WPP 창의성의 미래를 구축하는 방법” 세션에서 WPP의 노력에 대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NVIDIA 창립자 겸 CEO인 젠슨 황(Jensen Huang)은 이번 행사에서 메타(Meta)의 창립자 겸 CEO인 마크 저커버그(Mark Zuckerberg)와 와이어드(WIRED) 수석 작가인 로렌 구드(Lauren Goode)와 함께 좌담회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좌담회를 비롯한 기타 세션은 시그라프 2024 NVIDIA에서 온디맨드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사진 제공: WPP, The Coca-Cola Compan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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