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들의 가상현실(VR) 기술은 놀라운 속도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건물과 자동차 설계부터 의료 연구 변혁까지 더 많은 제조업체, 건설업체, 회사와 스튜디오들이 최신 VR 툴과 기술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모든 VR 기술을 오는 7월 28일부터 8월 1일까지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서 열리는 SIGGRAPH 2019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최신 VR 기술을 아티스트, 게이머, 연구자 등이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가변 비율 쉐이딩(VRS, Variable Rate Shading)와 같은 고급 기술이 어떻게 고품질, 협업적 VR 환경을 만드는지 알아보세요.
NVIDIA VRS로 VR 성능의 최적화
몰입감 있는 경험을 만들기 위해 개발자들이 특히나 강조하는 RTX의 기능 중 하나는 바로 가변 비율 쉐이딩(VRS)입니다. 이 기술은 이미지에서 높은 화질이 가장 필요한 곳으로 GPU 쉐이딩 마력을 적용시켜 이미지 품질과 렌더링 성능을 동시다발적으로 향상시킵니다.
SIGGRAPH 2019에 참석하는 분들은 Autodesk의 VRED를 이용한 데모에서 PNY 부스에서 VRS가 작동하는 것을 볼 수 있답니다.
VRS는 단일 이미지 내에서 두 가지 쉐이딩 처리 방법인 슈퍼 샘플링과 거친 쉐이딩을 결합해 작동합니다. 이 방법으로 디테일이 더 많은 객체나 표면에 쉐이딩 파워를 더 많이 전달해 이미지 품질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성능을 높일 수 있죠.
특히, VRS는 사용자가 구체적으로 보고 있는 이미지의 품질을 개선시키는 것이 필수적인 VR 환경에 가치가 있습니다. 이런 개념을 포비티드 렌더링(foveated rendering)이라 하는데, Tier 2 VRS에서는 직접 지원된답니다. NVIDIA RTX는 TIER 2 VRS를 지원하는 세계 최초의 아키텍처이죠.
기본적인 Tier 1 VRS로는 높은 레벨의 기하학적 구조를 기준으로 쉐이딩 비율을 지정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RTX VRS를 사용하면 영상 평면의 여러 영역에 걸쳐 쉐이딩 비율을 정밀하게 제어할 수 있답니다. 즉, 애플리케이션이 사용자가 보고 있는 곳은 더 높은 샘플링 속도를 사용하고, 그 주변은 낮은 샘플링 속도를 사용하는 거죠.
가변 비율 쉐이딩(VRS, Variable Rate Shading)에 대해 자세히 읽거나, SIGGRAPH의 엔비디아 부스 1303과 1313을 방문하셔서 더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세요.
SIGGRAPH에서 가상 현실의 미래에 대해 알아보세요
NVIDIA 부스에서 가상현실의 미래에 대해 들어보세요.
NVIDIA, Tobii, HTC 담당자들과 패널 토론회를 가질 예정이며, VRS foveated rendering을 비롯한 가상현실의 최신 기술에 대해 설명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별도의 세션을 마련해 엣지 실시간 렌더링과 레이 트레이싱을 다룰 예정입니다. NVIDIA와 Verizon은 가상현실이 5G 모바일 엣지 컴퓨팅으로 어떻게 전환하고 있으며, 기업들이 사실적이고 몰입도가 높은 VR 환경을 이전보다 빠르게 만들 수 있는지에 대해 논의할 예정입니다.
SIGGRAPH 2019의 전체 프로그램을 알아보세요. 그리고 NVIDIA 부스를 방문하여 RTX 기반 레이 트레이싱과 렌더링을 비롯한 최신 기술의 데모들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