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화: 자동차 산업의 게임 체인저

NVIDIA 자동차 파트너들이 디지털화로 인해 생산성, 비용 효율성 및 혁신을 어떻게 재정의하고 있는지 설명합니다.
by NVIDIA Korea

물리적 세계와 디지털 세계의 융합이 자동차 산업을 재편하고 있습니다. NVIDIA의 자동차 파트너들은 디지털화를 통해 제품 라이프사이클의 모든 단계를 혁신하고 있으며, 주로 물리적, 수동 프로세스를 소프트웨어 중심의 AI 강화 디지털 시스템으로 발전시키고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려면 동영상을 시청하세요.

디지털화: 엔드 투 엔드 게임 체인저

Microsoft의 글로벌 파트너 전략 책임자인 Kaivan Karimi는 기업들이 “공장 자동화든 자동차 설계 및 개발 현대화든, 물리적 실체를 디지털화하고 시뮬레이션을 실행하고 3D로 렌더링함으로써” “엄청난”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말합니다.

Capgemini의 엔지니어링 담당 부사장인 Brian Ullem은 “자동차에 들어가는 부품이 3만 개에 달하기 때문에 자동차를 처음부터 끝까지 개발하는 데 약 5년이 걸린다고 설명합니다. 50대 또는 100대의 자동차를 제작하는 대신 디지털화를 통해 프로토타입을 만들지 않고도 시뮬레이션을 할 수 있습니다. 그 과정에서 많은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Wipro의 엔지니어링 최고 기술 책임자인 Thomas Mueller는 디지털화를 통해 “저렴한 비용으로 시뮬레이션을 실행하고 사용자 경험을 개선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라고 덧붙입니다.

시뮬레이션: 자율 주행을 위한 필수 요소

“시뮬레이션은 자율 주행 시스템 개발에 매우 중요합니다.”라고 Foretellix의 CEO인 Ziv Binyamini는 말합니다. “한편으로는 실제 세계가 필요하지만 이는 비용이 많이 듭니다. 따라서 모든 것이 가능한 가상 세계를 시뮬레이션할 수 있는 기능으로 이를 보완해야 합니다. 그러면 매우 비용 효율적인 방식으로 빠르게 반복하여 시스템이 이러한 모든 조건에서 작동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뮬레이션을 통해 고객은 실제 물리적 드라이브에 의존하지 않고도 카메라, 라이더 및 레이더 영역의 고정밀 센서를 사용하여 가상으로 ADAS 또는 자율 시스템을 검증할 수 있습니다.”라고 Ansys의 글로벌 영업 이사 Tony Karam은 덧붙입니다.

Luminar의 설립자 겸 CEO인 Austin Russell은 “자율 주행에는 시뮬레이션이 절대적으로 중요하다는 데 동의합니다. 엔비디아가 하드웨어뿐 아니라 소프트웨어를 통해 이 분야에서 해온 작업을 보게 되어 기쁩니다.”라고 말합니다.

NVIDIA Omniverse: 디지털-물리 컨버전스

“소프트웨어는 가치 제안의 새로운 구성 요소입니다.”라고 딜로이트의 제품 엔지니어링 부문 최고 기술 책임자인 Walid Negm은 말합니다. “살아남고 번창하는 기업은 디지털-물리 융합을 통해 훨씬 더 효율적으로 변해야 할 것입니다. Omniverse 경험은 자동차 부문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입니다.”

Capgemini의 엔지니어링 부문 글로벌 부사장인 Shiv Tasker는 “디지털 트윈의 시각화 및 생산은 고객이 기술을 쉽게 채택할 수 있는 플랫폼뿐만 아니라 효율적인 고성능 인프라에 의존합니다.”라고 덧붙입니다.

Microsoft의 Karimi는 Omniverse를 통해 “전 세계 팀이 동시에 협업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설계 엔지니어, 마이그레이션 엔지니어, 테스트 엔지니어 등 모든 사람이 동시에 협업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NVIDIA Omniverse의 힘입니다.”

NVIDIA DRIVE 플랫폼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이 플랫폼이 어떻게 업계 리더들이 운송을 재정의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는지 알아보세요.

3월 18일부터 21일까지 캘리포니아 산호세에서 열리는 GTC에서 NVIDIA와 함께 자동차 산업의 디지털화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